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잘 받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잘 받기!

 

자동차 보험 1년마다 갱신해야 되죠!

 

저도 자동차 갱신기간이 되어서 이번에 새롭게 자동차보험 갱신을 진행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일반적으로 갱신할 수도 있지만, 요즘은 대부분 인터넷이나 모바일 어플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가입해서 사용하죠.

 

저도 기존에 한화 다이렉트, 흥국 다이렉트, 현대해상 다이렉트 등 알아보고 사용했었는데, 최근 2~3년간은 삼성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하고, 긴급출동 등 특약 부를때 빠르게 오는 보험사가 좋더라고요. 

 

삼성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사용해보니 괜찮아서 꾸준히 사용 중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별 고민 없이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하기로 했습니다.

 

그럼 이번 년도에는 보험이 얼마나 나올지 내차 보험료 계산해 볼까요?

 

우선 편하게 자동차 보험 갱신하려면 스마트폰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삼성화재로 검색하시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앱을 다운로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어플을 실행해 볼게요. 그리고 자동차 주행거리가 길지 않다면 추가적으로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관련 정보도 알아가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위와 같이 삼성화재 다이렉트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기존에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계산/가입을 통해 새롭게 가입 진행하시면 되며, 기존에 쓰셨다면 삼성화재 갱신 메뉴로 들어가서 갱신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갱신을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자동차 번호판 사진 및 주행 거리, 블랙박스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아래에서도 살펴보겠지만 할인을 받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이니 참고해주세요.

 

갱신 보험료 계산 및 가입 단계로 진입해 봅니다.

 

가입자 정보를 확인하기위해 개인 정보를 입력한 후 고객정보를 입력하여 고객 정보 확인 절차를 진행해 봅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인증을 통해 가입 및 갱신이 가능한데, 금년도부터는 각종 인증서 및 휴대폰 인증, 생체인증 등이 가능하니 편리합니다. 공동 인증서나 카카오 인증이 가능하니 많이 편리해졌네요.

 

 

위와 같이 정보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금년도 계약 정보를 바로 보여줍니다. 직전 연도에 가입했던 항목 기준으로 금년도 갱신되는 자동차 보험 금액을 보여줍니다.

 

위와 같이 작년과 동일 내역으로 진행되었을 때 금액이 위와 같습니다. 작년에 40만원 가량인데, 약 3만 원 정도 인상되었네요.

 

매년마다 자동차 보험료가 올라가다보니 다이렉트 보험도 역시 계속 조금씩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위와 같이 올라간 금액을 보면 대인배상과 대물 배상 금액이 조금씩 상향되었네요. 

 

 

다만 다이렉트 보험 가입이다 보니 일반 보험에서 가입하는 것보다 확실히 저렴하긴 합니다. 약 10만 원가량 할인된 가격이네요. 상세적으로 나오는 금액은 위와 같이 개별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조금 더 저렴하게 하길 원한다면 각 항목 선택 후 낮은 레벨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낮게하면 보험의 효과가 덜 하니 적당히 많이 사용하는 레벨로 선택하는 게 낫겠습니다.

 

 

주행거리가 크지 않다면 아래와 같이 추가로 주행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듯이 1년에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1.2만km 이하부터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게는 4%부터 최대 32%까지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년의 경우에는 코로나로 인해 여행을 많이 못 다녔으니, 주행거리가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는지 아래에서 계속 알아볼까요?

 

할인 여부를 확인하기위해 자동차 번호판 사진 및 계기판 사진을 찍어서 올려야 합니다. 

자동차 다이렉트 어플 실행 전이 미리 자동차 사진을 찍어 놓는다면 편리하겠죠?

 

위와 같이 주행거리 사진을 올리면 됩니다. 샘플 사진 참고하셔서 등록을 하면 되겠어요. 이렇게 등록해서 할인되는 금액이 있으면 바로 갱신하는 자동차 보험에 적용해서 할인을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로 환급을 원한다면 등록한 계좌로 환급을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위와 같이 자동차 계기판 사진을 등록하고 정확한 주행거리를 입력하고 난 뒤 할인이 적용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년의 경우에는 1년 환산기준 6000km대를 운행하여 계산된 보험료에서 무려 22%를 할인받을 수 있네요. 

 

보험료가 인상이 조금 되었지만 할인이 무려 22%가 된 만큼 기분 좋게 가입이 가능하겠습니다. 40만 원 보험료 기준으로 거의 8만 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정보 확인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피보험자 정보를 입력하고 난뒤 신용카드나 간편 결제, 실시간 계좌 이체 등을 통해 결제를 완료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위와 같이 진행하시면 1년동안 사용할 자동차 보험 갱신이 완료되었습니다.

 

자동차 보험을 가입이나 갱신하실 분은 위의 포스팅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고, 마일리지 할인, 블랙박스 할인, 자녀 할인 등등 있으니 잘 확인하셔서 할인받으시길 바랍니다.

 

[같이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타이어뱅크에서 타이어 교체해본 후기, 대구 "남대구점"

 

타이어뱅크에서 타이어 교체해본 후기, 대구 "남대구점"

안녕하세요. 타이어 바꾸실 때 어디로 가시나요? 저는 예전에는 타이어 교체할 때 한국 타이어 T-STATION도 가다가 스피드메이트에도 가다가 여기저기 갔던 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집 근처에 타이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