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스탠다드차타드 두드림통장 비대면 개설하는 방법

스탠다드차타드 두드림통장 비대면 개설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두드림 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에서는 외화 통장을 많이 개설하죠. 외화통장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입출금통장이 개설되어 있어야 하죠. 그래서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되는 두드림 통장을 개설해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나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이 스탠다드차타드 통장을 많이들 개설하시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두드림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을 방문해야 한다는 내용들이 있었는데, 스탠다드차타드 앱을 설치한 후 통장 개설이 가능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은행 어플을 설치한 후 두드림 통장을 개설하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구글플레이에서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어플을 다운 받아 봅니다.

 

어플을 아래와 같이 설치를 한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나서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선택한 후 계좌개설부터 인터넷 뱅킹, 공동 인증서 등록, 모바일 뱅킹까지 완료하면 최종적으로 끝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좌개설까지 살펴보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뱅킹 부터 모바일 뱅킹 신청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회원가입 화면에서 시작하기를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입출금통장을 개설하기 위해 통장신청 불가 조건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다수계좌나 미성년자, 외국인 등 스탠다드차타드 신규 입출금 통장 개설이 안된다고 합니다.

 

 

본인 인증을 통해 통장 개설을 계속 진행 하도록 합니다. 간편 인증을 통해 간단히 인증이 가능했습니다.

 

 

기본 정보와 국적, 거주지역 등등 입력을 하고 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고 신분증 확인 화면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으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주면 됩니다. 카메라 어플이 실행된 후 실행된 화면 네모에 맞게 신분증을 올려놓고 찍으면 사진 속에 있는 글자 정보를 가져와서 자동 입력을 해줍니다.

 

 

신분증 확인까지 완료되었다면 두드림통장 개설에 대한 약관 확인 및 거래목적 확인 절차를 간단히 거쳐주세요.

 

 

마지막으로 추가 인증 절차를 거치는데, 본인 확인을 위해 꼭 필요한 절차라고 합니다. 위와 같이 타행계좌 인증이나 영상통화 인증 둘 중에 선택하면 되는데 편리한 건 타행 계좌 인증입니다.

 

본인 명의로 되어있는 다른 은행의 계좌로 1원을 이체하면서 송금자 정보에 있는 숫자 4자리를 입력해 인증하는 방법인데요, 위와 같이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화면 아래에 있는 1원 송금하기 버튼을 실행해 봅니다.

 

 

송금자 정보에 있는 숫자를 위의 입력란에 입력한 후 최종적으로 계좌 비밀번호로 사용할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

 

 

 

이렇게 하면 스탠다드차타드 두드림 통장을 개설하는 1차 과정은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인터넷 뱅킹 신청 및 공동 인증서 등록,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 위한 모바일 뱅킹 신청을 하면 완료된답니다.

 

인터넷 뱅킹부터는 이후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은행에서 개설한 어린이 주식계좌, 키움증권에서 회원가입 하기

 

은행에서 개설한 어린이 주식계좌, 키움증권에서 회원가입 하기

은행에서 개설한 어린이 주식계좌, 키움증권에서 회원 가입하는 방법 지난 시간에 KB국민은행에서 어린이 주식 연계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키움 증권 주식 연계 계좌였죠. 그래서 이번에는 연계

jake-inventory.tistory.com

 

즐거운 한 주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