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공동인증서, 모바일뱅킹까지 비대면 신청하기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공동 인증서, 모바일뱅킹까지 비대면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바로 두드림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아래에 남겨둘 테니 참고해주시고요. 이번 시간에는 개좌개설 이후 인터넷 뱅킹과 공동 인증서 등록, 모바일뱅킹 신청까지 한 번에 살펴볼까 합니다.

 

 

인터넷 뱅킹을 신청해봐요!

 

아래와 같이 개좌 개설 이후에 인터넷 뱅킹을 신규로 신청해봅니다. 입출금 계좌가 있는 사람만 신청 가능하니 없으신 분은 아래에 남겨진 포스팅을 보시고 개설부터 하셔야 겠죠!

 

인터넷 뱅킹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여 인터넷 뱅킹을 신청해봅니다.

 

SC제일은행의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OTP 발급이 필요한데, 기존에 다른 은행에서 발급하신 OTP나 SC제일은행의 OTP가 있으신 분은 등록 진행하시면 되며, 아래에서는 OTP가 없는 경우 모바일 OTP를 발급받아 사용해도 됩니다.

모바일 OTP는 카드 형태의 실물이 필요 없이 스마트폰이 OTP 역할을 하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실물 OTP가 없어도 거래가 쉬우니 장점이며, 다만 스마트폰을 교체 시에는 새로 OTP를 발급받아야 하는 부분이 이점은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 뱅키에 사용할 아이디와 로그인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줍니다.

 

이체한도는 아래와 같이 모바일 OTP 사용 시 1회 이체한도 1천만 원, 1일 이체한도 5천만 원까지네요.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모바일 OTP 인증번호 6자리까지 입력하였다면 인터넷 뱅킹 신청은 완료됩니다.

 

 

공동 인증서를 등록해봐요!

 

공동 인증서(전,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거래가 가능하겠죠! 아래와 같이 다른 은행에 보유중인 타기관인증서를 등록해봅니다.

공동인증서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 봅니다.

 

 

타기관 인증서 등록 메뉴를 선택하여 공동 인증서를 가져와 보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약관에 동의하고 추가 인증을 통해 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뱅킹을 등록해봐요!

 

데스크톱에서도 거래를 하지만 요즘 대부분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뱅킹을 진행하죠. 그래서 아래와 같이 모바일 뱅킹 신청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뱅킹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 간단히 위와 같이 약관 동의 절차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인터넷 뱅킹 가입과 달리 위 약관만 동의하면 모바일 뱅킹 서비스는 신청이 완료됩니다.

 

 

드디어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SC제일은행 입출금계좌, 두드림통장을 완전히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금액은 "0원"으로 시작하죠!

이제 열심히 통장 잔고를 채워나가야겠습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스탠다드차타드 두드림통장 비대면 개설하는 방법

 

스탠다드차타드 두드림통장 비대면 개설하는 방법

스탠다드차타드 두드림통장 비대면 개설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두드림 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에서는 외화

jake-inventory.tistory.com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