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QR코드 로그인 빨리하는 방법!

QR코드 로그인 빨리하는 방법!

 

 

오늘은 QR코드 로그인을 빨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꿀팁인데요.

 

요즘 코로나로 식당 방문 시나 박물관 등 각종 시설 출입 시에 QR코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번거롭지만 꼭 해야 하는 일인 거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실행하기 위한 어플 실행하고 일일이 QR코드 띄우는 것이 귀찮아 출입 명부에 수기 작성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아래와 같이 하시면 아주 작은 시간이나마 절약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기존에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각종 앱 실행 - QR코드 메뉴 클릭 후 인증, 이렇게 하시죠!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와 같은 어플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어플을 미리 받아놓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어플을 받아 놓으신 후 앱을 실행하고 아래와 같이 "QR체크인"을 실행해서 오른쪽 화면과 같이 입장을 위한 QR코드를 생성해주면 되는 것이죠!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해져서 빨리 QR코드 체크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만, 어플을 안 쓰시는 분들이나 받기 귀찮은 분들에게는 다음과 같이 작업해 놓으시면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빠른 QR로그인을 위해 사전 작업을 해놓아야 하니 따라 해 보시죠!

 

우선 네이버를 기준으로 검색창에서 QR코드라고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화면 하단에 "내 QR코드 발급하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네이버 어플에서 보는 것과 동일한 화면이 보이죠!

 

 

이렇게 하면 매번 QR로그인 시 검색창에 QR코드를 쳐야 하니 불편하겠죠. 아래와 같이 등록을 하면 아주 편리해집니다.

 

인터넷 화면 하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메뉴가 뜨는데, 현재 페이지 추가를 선택해 줍니다. 

 

그런 다음 "홈 화면"을 선택해주세요.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해놓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팝업창이 뜨면 홈 화면에서 보여줄 이름을 간략히 줄여서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오른쪽과 같이 홈 화면에 추가하라고 메뉴가 뜹니다. 간단히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QR코드 로그인 바로가기 버튼이 나옵니다.

 

이 버튼을 실행하면 인터넷 창이 뜨면서 QR코드가 생성된 화면으로 바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기존에 앱을 이용해서 로그인 시에는 2번을 클릭해줘야 하고, 어플도 받아놓아야 하지만, 이렇게 활용한다면 어플 설치 없이 바로 로그인 화면을 꺼내놓을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요긴하게 써보시길 바랄게요!

 

[같이 보면 좋은 내용들]

 

음력 생일, 반복되는 일들 더데이비포(THE DAY BEFORE)에서 설정하는 방법

 

음력 생일, 반복되는 일들 더데이비포(THE DAY BEFORE)에서 설정하는 방법

음력 생일, 반복되는 일상들 더데이비포에서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제이크입니다. 지난 시간에 더데이비포(The Day Before) 어플을 활용해서 디데이와 경과된 날짜 수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jake-inventory.tistory.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