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미국 썸머 타임기간과 주식 거래시간 변경 알아봅시다(3월 15일부터~)

미국 서머타임 기간과 주식 거래시간 변동 살펴보기

미국과 유럽 등의 국가는 섬머타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을 하는 분들은 어느 날 갑자기 주식 거래시간이 변경되어 혼선을 가져오기도 하는데요.

 

외국의 섬머타임이라는 제도로 인해 일정 기간 동안에는 주식 거래시간이 변경되니 잘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미국과 유럽의 거래시간을 알려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대부분 미국 증시 거래를 밤에 많이 하시는데, 그 기준으로 알려드리면 좋을 거 같네요.

 

우선 3월 15일부터 미국 증시 거래 시간이 변경됩니다.

 

 

서머타임제가 실시되면 미국의 시간이 한 시간씩 당겨지니 이에 따라 미국과 한국의 시차가 차이가 발생되어 주식 거래시간도 이에 따라 변동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썸머타임을 시행하는 국가도 있고 우리나라처럼 시행을 하지 않는 국가도 있는데, 이런 썸머타임이 생기게 되면 항상 혼선을 가져오게 된답니다.

 

그러니 이렇게 거래하는 증권사에서 제공해주는 공지되는 사항을 항상 잘 눈여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미국 주식 기준으로 정규거래 시간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미국의 서머타임 기간이 어떻게 되느냐?

 

3월의 두 번째 일요일 2시부터 11월 첫 번째 일요일 2시까지가 서머타임 구간입니다.

 

시작하는 시점에는 1시간을 뛰어넘어 2시에서 3시로 넘어가고, 종료되는 11월에는 1시에서 2시까지 1시간이 한번 더 반복된다고 하네요.

 

아무리 봐도 신기한 제도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주식 시장은 한국시간으로 어떻게 변동이 되느냐가 중요하죠.

 

정규 거래 시간 기준으로 살펴볼게요.

 

기존에 서머타임 구간이 아닐 때는 밤 11시 30분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가 거래시간입니다.

하지만 서머타임이 실시되면 밤 10시 30분부터 다음날 5시까지가 거래시간이 됩니다.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이 모두 1시간씩 당겨지게 되는 것이죠!

 

이에 따라 장전 거래시간과 장후 거래시간도 바뀌게 되니,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같이 볼만한 포스팅]

은행에서 개설한 어린이 주식계좌, 키움증권에서 회원가입 하기

 

은행에서 개설한 어린이 주식계좌, 키움증권에서 회원가입 하기

은행에서 개설한 어린이 주식계좌, 키움증권에서 회원 가입하는 방법 지난 시간에 KB국민은행에서 어린이 주식 연계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키움 증권 주식 연계 계좌였죠. 그래서 이번에는 연계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