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키움증권 미국 주식 원화로 주문하기(환전 수수료 없음)

키움증권 미국 주식 원화로 주문하기(환전 수수료 없음)

해외 주식하시는 분들 거래하실대 환전을 하신 후 미국 주식 등 거래하시죠!

 

그렇게 하려면 일단 환전부터 시작해야 하니 낮 시간에 환전 신청을 해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환전 수수료가 있으니 금액이 적다면 부담이 안되지만 금액이 커질수록 환전 수수료 부담도 조금씩 커집니다.

 

이럴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게 원화로 주문하는 것이죠!

 

요즘은 원화 주문으로도 주식 거래를 많이 하시는 거 같네요.

 

원화 주문 시의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환전수수료가 없는 무료라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키움증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원화 주문 신청해놓으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어플을 기준으로 잠깐 살펴볼게요.

 

위와 같이 해외주식 카테고리에 보면 원화 주문 항목이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 탭을 선택하면 자세히 확인이 가능한데요.

 

장점은 위에 표시한 것과 같이 매수할 때 환전 수수료가 100% 할인된 매매기준율로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현재 3월 15일 자 USD 달러 환전 시 요율을 잠깐 살펴볼게요.

 

매매기준율 : 1,133.5 원

송금 보낼 때 : 1,144.5원

 

위와 같이 1달러당 환전 수수료가 11원 정도 부과되고 있습니다.

1000달러를 환전한다면 11,000원이니 적은 금액은 아니네요.

 

이렇게 환전 수수료를 아낄 수 있으니 큰 이점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렇게 환전될 때 가환율(기준환율+5%)로 먼저 환전된 후 다음 영업일 1회 차 매매기준율로 계산하여 차액은 16시 35분경 입출금 처리되니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원화 주문 신청 화면을 살펴보시겠습니다.

원화 주문 신청/해지 화면에서 신청 화면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원화거래 유의사항을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원화 주문이 신청 완료되면 출금 가능금액이 모두 당일 오후 7시 20분 경이 미국 주식 주문 가능금액으로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유의사항을 다 확인하시고 원화 주문 신청 버튼을 실행하면 원화주문 신청이 완료됩니다.

 

 

문자로 신청된 내역을 확인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원화주문 금액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이 국내 주식 계좌에 금액이 입금되어 있는 상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설정금액 지정하여 해외 주문 설정 가능금과 국내 주문 설정 가능금을 설정 가능합니다.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당일 저녁 7시 20분경 모두 해외 원화 주문 설정금으로 이동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놓으시고 미국 주식을 거래하시면 매수 시에 환전 수수료를 무료 혜택 받을 수 있으니 좋죠.

 

다만 매수 이후에 주식을 팔고 나서 국내 원화로 환전 시에는 환전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 부분은 다소 아쉽지만 지속적으로 해외거래를 한다면 큰 부담이 될 부분은 아니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미국 썸머 타임기간과 주식 거래시간 변경 알아봅시다(3월 15일부터~)

 

미국 썸머 타임기간과 주식 거래시간 변경 알아봅시다(3월 15일부터~)

미국 서머타임 기간과 주식 거래시간 변동 살펴보기 미국과 유럽 등의 국가는 섬머타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을 하는 분들은 어느 날 갑자기 주식 거래시간이 변경되어 혼선을 가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