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스마트폰 전화, 알림으로 부터 방해받고 싶지 않을 때, 방해 금지 모드 설정!

스마트폰 전화, 알림으로 부터 방해받고 싶지 않을 때, 방해 금지 모드 설정하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한 번쯤 각종 알림이나 전화 등을 받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각종 광고문자나 어플에서 보내주는 팝업 알림 등등 꽤 많이 있습니다.

 

특히 잠을 자는 시간에 알림 때문에 잠을 깬다면 자도 자는 게 아닐 때가 있죠.

 

이럴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본 기능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 기능은 바로 스마트폰 "방해 금지 모드" 입니다.

스마트폰 방해 금지 모드를 사용하면 전화나 문자 알림 등으로부터 완전히 방해받지 않을 수도 있고, 설정한 시간 동안만 받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방해 금지 설정에 들어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스마트폰 상단 바(퀵 패널)를 내리면 나오는 화면에서 방해 금지를 꾹 눌러서 진입하기!

 

두 번째 방법은 설정 > 알림 > 방해금지를 선택해서 들어가는 방법!

 

 

방해 금지 모드에서는 위와 같이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지금 켜기"를 실행하면 지금 시점부터 해제할 때까지 방해금지 모드가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예약 시간에 켜기"를 실행하면 설정한 시간 동안만 방해 금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간에 켜기를 선택하면 요일과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일을 선택하면 주중이나 주말 또는 필요한 요일만 선택해서 방해금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시간을 선택하게 되면 방해금지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 취침 시에 방해 금지를 설정하고 싶으면 이 기능을 활용해서 취침시간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시간 동안에는 스마트폰으로부터 방해를 받지 않을 수 있는 것이죠.

 

 

위와 같이 요일과 시간까지 설정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주일 전체를 선택해 보았고, 밤 12시부터 새벽 5시까지를 방해 금지 모드로 설정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할 후 필요한 전화나 문자 등은 일부 방해 금지 모드에서 예외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꼭 받아야 하는 전화나 문자나 기상 알람 등은 예외가 필요할 시에 이 기능을 활용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알람이나 미디어, 터치음을 끌지 말지 설정할 수 있고, 통화나 문자 등을 방해 금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듯이 재미있는 기능은 "두 번 이상 걸려온 전화"라는 기능이 보이네요.

 

전화를 받지 않게 설정하더라도 만약 2번 이상 전화가 온다면 꼭 필요한 전화라고 생각해서 받게끔 설정하는 것이죠.

 

이렇게 방해금지가 필요할 때 스마트폰 기본 기능을 활용해서 사용하면 생활에 편리함이 더해질 것 같습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부재중 전화 자동으로 전달 및 문자로 응답해보자!

 

부재중 전화 자동으로 전달 및 문자로 응답해보자!

안녕하세요. 제이크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포스팅한 "문자 자동 전달" 어플을 활용해서 부재중 전화가 왔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 두 가지를 같이 공유해 볼까 합니다. 지난번의 "문자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