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32, 구매전에 꼭 알아야할 정보들!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32, 구매 전에 꼭 살펴볼 정보들!

삼성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2021년 3월에 출시된 모델로 갤럭시 A32와 갤럭시 A42 모델이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갤럭시 A52와 갤럭시 A72까지도 언팩 행사가 있었죠.

 

사실 갤럭시 A 시리즈는 플래그쉽 모델이 아니다보니 언팩 행사를 하지 않았었는데, 전 세계적으로 갤럭시 A가 인기도 있고 판매량이 꽤 늘어나다 보니 삼성에서도 갤럭시 A 시리즈들에 힘을 주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선 갤럭시 A32 스마트폰에 대해 살펴보고, 구매 전에 알고 가면 좋을 내용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가격이 약 35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네이버 쇼핑이나 가격 비교 및 스펙, 후기들이 있는 다나와 등의 사이트를 통해서 가격정보를 활용하시면 편리하실 듯합니다.

 

 

안드로이드 11, 원 UI 3.0

 

드디어 보급형 스마트폰에도 안드로이드 11 버전이 적용되기 시작합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서 보급형 중에 안드로이드 11이 적용된 모델이 거의 없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드디어 갤럭시 A32에서 안드로이드 11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원 UI 3.0이 적용되었습니다.

 

삼성에서 소개하는 안드로이드 11 및 원 UI3.0을 통해서 달라진 점들을 살펴보면 사용상의 감성이 좋아졌다고 할 수 있어 보입니다. 마치 애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처럼 디자인적인 측면이나 사용의 구성, 편의성 등에서 기존 원 UI2.0에 비해 디자인, 편의성, 최적화를 통한 효율성이 강화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6.4인치, S-AMOLED

2400X1080(FULL HD)

최대 주사율 90Hz

 

화면을 살펴볼게요. 6.4인치 화면으로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과 큰 차이가 없는 "적당한" 화면 크기의 스마트폰입니다.

 

패널은 SUPER AMOLED가 적용되어 밝고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보급형 라인업이지만 FULL HD 해상도를 보여주고 있어, 유튜브 등을 볼 때도 FULL HD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최대 주사율이 90Hz라고 나오는데, Hz가 높을수록 화면 이동시 좀 더 부드러운 화면 이동을 보여주는 등 화면이 부드럽게 움직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Hz가 낮으면 스마트폰이 끊기듯이 화면 이동이 부드럽게 이어지지 않는 느낌을 받습니다.

 

최신 플래그쉽은 120Hz를 사용하지만 이보다는 낫은 Hz를 보여주지만 일반적으로 60Hz인걸 감안하면 보급형에서 괜찮은 최대 주사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디어텍 HELLO G80, 옥타코어

램 4GB

 

스마트폰의 두뇌인 CPU에 대해 살펴보면 갤럭시 A32에는 미디어텍의 헬리오 G80모델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옥타코어로서 성능은 안투투 벤치마크나 긱벤치를 통해 살펴보면 갤럭시 S8정도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S8이 현 2021년에도 사용상에 전혀 무리가 없이 괜찮을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니 CPU와 램의 최적화가 잘 이루어져 있다면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탑재된 램은 4GB는 큰 용량은 아닌 보급형 라인에 맞는 성능이 들어갔다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고사양의 게임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발열이나 끊김이 다소 발생할 수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유튜브나 넷플릭스, 인터넷을 쓰시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내부 용량은 64GB, 최대 확장 1GB

 

보급형 라인업이지만 적당한 저장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4GB이니 사진을 많이 찍지 않는다면 딱히 외부 메모리를 장착하지 않더라도 용량이 꽉 차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사진이나 영상을 받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외장 메모리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4G LTE

와이파이 5.0

블루투스 5.0

 

갤럭시 A32 모델은 4G LTE 적용 모델입니다. 5G가 적용된 모델은 갤럭시 A42입니다.

 

LTE가 통신비가 5G에 비해 저렴하니 보급형 라인업으로 구매 시에는 유지비 등 가격 면에서 생각해보면 좋은 장점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도 최신 버전으로 잘 적용되어 있으니, 활용하기에 아무 문제없이 잘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메인 카메라 6,4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8백만 화 소

접사 카메라 5백만 화 소

뎁스(아웃포커싱) 500만 화소

전면 2000만 화소

 

카메라가 보급형이지만 상당히 괜찮네요. 특히 메인 카메라가 6,400만 화소에 달하네요. 다른 보급형 라인업이 4,800만 화소였는데, 더 좋아졌습니다.

 

이외에도 광각용이나 접사용, 아웃포커싱용 등 총후면에만 4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도 FHD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면 카메라 또한 2000만 화소로 셀카가 영상 앱 활용 시에 괜찮은 활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문인식

삼성 페이

 

지문인식은 온스크린 방식으로 전면 스크린 지문인식을 통해 잠금 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급형 라인업이지만 삼성 페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모델인 갤럭시 A31도 삼성 페이가 들어가 있는만큼 신 제품에도 여전히 삼성페이가 잘 적용되어 있으니, 이 부분은 보급형 스마트폰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배터리 5000mAh

고속 충전 최대 15W

 

배터리는 5000mAh로 대용량의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비디오 재생 시 최대 20시간 정도 사용 가능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고속 충전 또한 최대 15W까지 지원이 되니 빠른 고속 충전이 가능하겠습니다. 다만 무선 충전 기능은 지원되지 않는 것으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정리해 보면....

 

보급형 라인업에서 21년도에 새롭게 나온 삼성 스마트폰으로 A32 모델은 가격 대비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이른바 가성비 보급형 스마트폰이라 생각됩니다. 

 

최대 장점은 카메라에서 두드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화소수 및 다양한 콘셉트의 카메라로 플래그쉽 모델에 뒤처지지 않을 만한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여, 인터넷, 유튜브 등 사용 시에 데일리로 사용하기에 무리 없는 스마트폰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학생용, 부모님용, 효도폰용, 서브용 스마트폰으로 활용하기에 가격적으로도 큰 부담이 없는 저렴한 스마트폰 이만 가성비 스마트폰이 될 것 같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갤럭시 A51 5G(SM-A516)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성능 및 스펙, 구매 전 확인해봐야 할 것들!

 

갤럭시 A51 5G(SM-A516)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성능 및 스펙, 구매 전 확인해봐야 할 것들!

갤럭시 A51 5G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성능 및 스펙, 구매 전 확인해봐야 할 것들! 이번 시간의 주제는 갤럭시 A51입니다. 그중에서도 5G가 지원되는 갤럭시 A51 5G(모델명 : SM-A516)이 되겠습니다. 출시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