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갤럭시 보급형 스마트폰 A42, 스펙 들여다보기!

갤럭시 보급형 스마트폰 A42, 스펙 들여다보기!

 

지난 시간에 갤럭시 A32를 살펴보았습니다.

 

갤럭시 A32는인터넷가 기준으로 대략 35만 원대로 저렴한 스마트폰이지만 가성비를 가진 스마트폰인 것을 확인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보다 한 단계 위의 모델인 갤럭시 A42에 대해서 구매 전에 미리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갤럭시 A32와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갤럭시 A42만의 다른 특징도 있으니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출시는 21년 3월

안드로이드 11

 

출시년도는 금년 3월입니다. 갤럭시 A32와 동일한 시기에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적용된 안드로이드 버전은 11버전으로 UI은 삼성 원 UI 3.1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사용상의 체감에서는 퀵패널이나 다른 메뉴 이동시에 애플과 유사한 느낌의 감성이 조금씩 담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해지면 디자인이 조금씩 더 이뻐지는 느낌입니다.

 

 

화면은 6.6인치

SUPER AMOLED

해상도 1600X720

 

화면은 일반적인 6.6인치의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젤이 플래그쉽처럼 완전 얇은 건 아니지만 넓은 화면에 비해 괜찮은 베젤을 보여주고 있으며, 무게 또한 193g으로 그렇게 무거운 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화면은 슈퍼 아몰레드로 화면을 볼때 선명하게 잘 식별이 되었습니다. 해상도는 갤럭시 A32는 FULL HD인데 반해 갤럭시 A42는 HD급으로 한 단계 아래입니다.

 

갤럭시 A42가 한 단계 윗급인 것을 생각하면 다소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유튜브 등 확인할 때에는 큰 차이를 보여주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보급형 라인업인만큼 유튜브나 넷플릭스, 각종 다양한 영상, 인터넷을 사용하기에는 괜찮으니 디스플레이 부분은 그렇게 사용상에 불편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스냅드래곤 750 옥타코어

램 4GB

내장용량 128GB

외장 최대 1TB

 

갤럭시 A42에는 스냅드래곤 750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성능으로는 갤럭시 S9+나 노트 9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다만 램은 4G로 그렇게 높은편은 아니기에 플래그쉽 모델에 비해서는 빠릿빠릿한 느낌은 덜 한 편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11과 ONE UI 3.1이 적용되어 있으니 사용상에서는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A32에 비해서는 조금더 나은 성능이죠. 갤럭시 A32는 갤럭시 S8과 비슷한 성능이죠.

 

내장 용량은 128GB로 갤럭시 A32가 64GB인 것에 비하면 더 나은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장 용량은 1TB까지 확장 가능하니 괜찮은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5G 지원

와이파이 5.0

블루투스 5.0

 

갤럭시 A32가 LTE 지원 모델인것에 비해 갤럭시 A42는 5G 통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시에는 LTE에 비해 조금 더 빠르다는 것을 느껴집니다. 다만 5G 통신 환경이 좀 더 원활해져야 하겠습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도 괜찮은 통신 스펙으로 되어 있어 보급형이지만 통신 부분에서 걱정없이 사용해도 되겠습니다.

 

 

메인 카메라 4,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800만 화소

접사 카메라 500만 화소

아웃포커싱 500만 화소

전면 2,000만 화소

 

갤럭시 A42는 전면 카메라 4,800만 화소를 필두로 후면에 4개의 카메라 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A32에 비해서는 메인 카메라가 6,400만 화소에서 4,800만 화소로 낮은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A42가 갤럭시 A32와 같이 출시된 만큼 동일한 카메라 스펙으로 들어갔으면 좋겠지만 CPU와 다른 부분에 좀 더 포커스를 둬서 그런지 카메라는 메인 카메라에서 한 단계 아래 화소로 들어갔네요.

 

다만, 4800만 화소도 사진 찍기에 아주 충분하니 마음껏 이쁜 사진들을 찍을 수 있겠습니다.

 

 

지문인식(온스크린)

삼성페이 지원

 

갤럭시 A32와 마찬가지로 지문인식 기능과 삼성 페이 기능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것들로 보급형에서도 지속적으로 들어가고 있어 후속 모델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되었으면 합니다.

 

 

배터리는 5000mAh

15W 고속 충전 지원

무선 충전은 미 지원

 

배터리는 5000mAh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영상 시청 시에 최대 약 2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상당한 배터리 용량인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15W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어, 짧은 시간 충전으로도 긴 시간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다만 무선 충전은 지원되지 않으니 참고해야겠습니다.

 

향후 보급형에서도 무선충전 기능이 지원되었으면 하네요.

 

 

결론은?

 

갤럭시 A42는 노트9정도의 성능을 보여주는 보급형 모델로서 보급형 모델도 점점 플래그쉽 모델을 따라가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카메라와 같은 부분에서는 쿼드 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콘셉트에서 촬영이 가능하니 보급형을 사용함에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분야에서는 플래그쉽과 차이를 좁혀가고 있습니다.

 

긴 배터리 성능과 저렴한 가격을 메리트로 40만원대에서 이 정도 스펙의 스마트폰을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자급제 스마트폰으로 구입하여 사용한다면 꽤 오랜시간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학생용, 효도폰, 서브폰으로 여전히 좋은 장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내용들]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32, 구매전에 꼭 알아야할 정보들!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32, 구매전에 꼭 알아야할 정보들!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32, 구매 전에 꼭 살펴볼 정보들! 삼성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2021년 3월에 출시된 모델로 갤럭시 A32와 갤럭시 A42 모델이 있습니다. 그리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