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알레르기 비염 완화를 위한 방지 방법들!

알레르기 비염 완화를 위한 방지 방법들!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분들은 항상 조심하고 계시나요?

 

주변의 환경들로 인해서 언제나 코막힘, 콧물이 심해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죠.

 

이럴 때일수록 주변을 더 깔끔히 하고, 알레르기를 방지하는 습관을 잘 길러야 합니다.

 

오늘은 알레르기 비염을 방지하는 생활 습관 및 환경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는 주변의 먼지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집안이나 회사, 일하는 공간, 거주하는 공간 등등 먼지가 최소화되도록 해야 합니다. 먼지는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사람에게는 코를 막히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아니더라도 집안의 바닥이다, 주방, 책상 위 등 다양한 곳에 있는 먼지들로 인해 코막힘, 재채기 등이 유발되게 됩니다.

 

특히 잠을 자는 취침 공간에서는 침구류에서 먼지가 많이 발생됩니다. 자주 자주 털어주고 안티 알레르기 침구류를 쓴다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먼지뿐만이 아니라 집 진드기 방지를 위해서는 좋은 침구류 선택이 필요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적절한 습도를 유지해 주는 것입니다.

 

습도는 기본적으로 40~60% 이내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겨울에는 가습기를 활용하고, 여름에는 에어컨이나 제습기를 활용해서 습도가 너무 낮지도 너무 높지도 않게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습도가 높아지게되면 집안에 세균이 번식하여 곰팡이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집 진드기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최대한 실내 공간이 쾌적할 수 있도록 유지해줘야 하겠습니다.

 

 

세 번째로는 실내 공기를 수시로 순환시켜주는 것입니다.

 

차량 내나 사무 공간, 가정 내 환기를 적절히 해주는 것이 알레르기 비염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공기의 순환이 없는 공간에서는 결국 바이러스나 세균이 번식할 계기가 됨으로 적절한 환기를 통해 신선한 공기 순환이 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알레르기성 비염 나잘스프레이 써볼게요!

 

알레르기성 비염 나잘스프레이 써볼게요!

알레르기성 비염 나잘스프레이 써볼게요! 안녕하세요.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 많이 계시죠. 저도 그런 사람 중에 한 명인데요. 어렸을 적부터 비염인지 축농증인지 모를 코의 답답합으로 인해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