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기관, 외인 수급 현황 확인하는 방법!

한국투자증권 앱(efriend Smart) 기관, 외인 수급 현황 확인하는 방법!

 

 

 

지난 시간에 키움증권 앱인 영웅문 S에서 주식 투자 참고를 위해 외인들과 기관의 수급 현황을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국투자증권 앱인 eFriend smart에서 기관과 외인의 수급현황을 찾는 방법을 살펴볼까 합니다.

 

개인들의 수급상황보다는 기관 및 외인의 수급상황이 향후 주가 방향의 추이를 살펴볼 수 있는 바로미터가 되니 항상 살펴보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한국투자증권 eFriend smart 앱에서 수급 동향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eFriend smart 앱을 실행하면 "투자정보" 메뉴에서 외국인/기관매매 종목 가집계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외국인과 기관에 대한 수급상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수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코스피, 코스닥이 모두 선택된 "전체" 종목에 대해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상위로 기본 세팅되어 보입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S와 달리 한국투자증권 eFriend smart앱에서는 외국인+기관으로 합쳐진 전체 순매수, 순매도 현황을 볼 수 있어 좀 더 효과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외국인의 수급만 보거나 기관의 수급 상황만을 따로 볼 수도 있지만 이렇게 전체 외국인과 기관을 순매수 현황을 합쳐서 보여주니 좀 더 전반적인 수급상황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코스피나 코스닥만 보고 싶다면 위와 같이 각 거래소를 선택해서 따로 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는 순매수 상위를 보여주지만 바로 옆의 순매도 상위도 살펴서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 상황이 좋지 않은 종목들도 살펴볼 수 있으니 리스크 대비에 좋을 거 같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상황을 따로 보고 싶다면 위와 같이 따로따로 메뉴를 선택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좋아라 하는 종목들이 같은 경우도 있지만 위와 같이 조금씩 다른 경우도 있어 전반적인 추이도 살펴보고 개별 종목도 분석해 보면서 주식 공부를 해 나가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침에 주식 장이 개장하고 나서 일정 시간이 흐르고나서부터 보입니다. 오전에는 금액도 그래 크지 않아 많은 종목들이 섞여서 보이게 됩니다. 전반적인 수급 상황을 좀 더 확실히 보고 싶을 때는 오후 장이 진행될 때쯤 살펴보면 좀 더 명확한 수급 상황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위 수급동향은 당일에 대한 내용으로 데일리로 체크하면서 보면 지속적인 동향을 살필 수 있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영웅문S에서 외인, 기관 수급 동향 찾는 법!

 

영웅문S에서 외인, 기관 수급 동향 찾는 법!

영웅문 S에서 외인, 기관 수급 동향 찾는 법! 주식하시는 분들은 어떤 종목이 좋은지 고르는 방법을 많이 찾고 계시죠! 그중에서 하나는 기관이나 외인들이 어떤 종목들을 사고 있는지 살펴보고,

jake-inventory.tistory.com

 

좋은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