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음력 생일, 반복되는 일들 더데이비포(THE DAY BEFORE)에서 설정하는 방법

음력 생일, 반복되는 일상들 더데이비포에서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제이크입니다.

 

지난 시간에 더데이비포(The Day Before) 어플을 활용해서 디데이와 경과된 날짜 수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더데이비포 어플에서 반복되는 일들 및 음력으로 반복되는 일들을 설정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어플이 있어야 겠죠.

 

아래에 있는 지난 시간 포스팅 참고하셔서 어플 설치 후 아래를 따라 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디데이(D-DAY), 날짜 계산 쉽게 하는 어플 더데이비포(TheDayBefore) 활용법

 

 

아래와 같이 지난번 입력했던 디데이들이 보입니다.  아래의 "+" 버튼 눌러 새로운 디데이를 입력해보겠습니다.

 

 

 

반복적으로 해야 되는 일들을 등록해 보아요!

 

우리의 일상 중에 반복되는 것들이 많은데 일일이 다 기억하기가 힘듭니다. 지인들의 생일, 결혼기념일, 청소일, 월급날, 세금 납부일, 각종 회의, 운동 등등...

 

이런 것들을 디데이에 등록하여 편하게 관리할 수 있겠습니다.

 

디데이 신규등록 " +"을 누른 후 일단 제목을 입력해 보아요. 저는 예시로 월마다 교체해야 되는 필터 교체일을 입력해 봤습니다.

그런 다음 계산 방법 전체 보기를 클릭해 봅니다.

 

위와 같이 반복 계산에는 기간에 따라 매월 반복, 매년 반복, 매주 반복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터 교체일은 매월 반복해야 되니 매월 반복으로 선택해 볼게요.

 

 

그런 다음 매월 반복할 날짜를 지정해 줍니다. 위와 같이 미래의 날짜를 입력해주고, 저장을 선택해주면 모두 끝!

 

 

위와 같이 입력한 디데이 명칭이 보이고, 매월 해당되는 날짜를 표시해 줍니다. 위에서 처럼 다음 달~부터 쭉 계속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해야 되는 일을 기억을 못 하고 있더라도 해당일이 되기 전에 더데이비포 어플에서 푸시 알람을 주니 편리합니다. 

 

이번에는 음력 반복을 해볼까요?

 

음력이 생일이신 분이나, 제사를 지내는 경우 음력 날짜를 기억해둬야 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기억하기 힘들죠?

양력도 기억하기 힘든데, 음력이라니..

 

이럴 때 아래와 같이 등록해 놓으면 편리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음력 생일을 등록하기 위해 디데이의 제목을 "제이크 생일"이라고 입력해 봅니다.

 

그리고 똑같이 "계산방법 전체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이번에는 "반복 계산" 메뉴 중에 "음력 반복"을 선택해 줍니다.

 

 

위와 같이 날짜가 음력으로 선택하라고 뜨고, 디데이에 맞는 음력 날짜를 선택해 줍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면 이번에도 간단히 끝. 위와 같이 매년 반복되는 음력 날짜를 먼저 보여주고, 그 아랫부분에는 음력 날짜에 해당되는 양력 날짜를 보여줍니다. 

 

매년마다 양력 날짜가 달라지는 것이 보이시죠?

 

 

입력을 다하고 메인 화면으로 오면 아래와 같이 추가 등록한 내용들이 보입니다. 이 디데이들을 앞으로 잘 챙겨보시면 되겠습니다.

더 편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위의 디데이들을 위젯으로 등록해놓으면 된다는 사실! 지난 시간의 포스팅 참고하셔서 위젯도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이렇게 간단히 더데이비포(THEDAYBEFOR) 앱에서 반복되는 일들이나 음력 반복일을 설정해 보았습니다.

 

일일이 달력에 표시해 놓거나 달력 어플에 입력하지 않더라도 알아서 디데이를 계산해주니 편리하네요. 일상생활에 사용하기 편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