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라인카메라(Line camera) 앱으로 만들수 있는 콜라주는 사진 9장까지!

 라인카메라(LINE CAMERA) 어플로 만들 수 있는 콜라주는 사진 9장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라주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여러분은 콜라주 만들때 어떤 어플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 내장된 갤러리 어플에서 기본으로 제공된 기능을 콜라주 만들기를 계속 썼었는데, 콜라주 형태들이 가로 세로로 구분되어 있어 다양하고 재미있는 콜라주를 만들기에는 다소 부족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콜라주 어플을 여러개 받아서 해봤었는데, 그중에서도 지금은 라인 카메라 앱을 사용해보니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들이 있어 내용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 아래와 같은 재미있는 콜라주를 만들 수 있어요! "

여행지에서 여행 후 찍은 사진들을 위와 같이 콜라주로 만들어 보는 것도 즐거운 일인 것 같습니다. 그럼 라인 카메라도 콜라주 만드는 방법 간단히 살펴볼까요?

 

우선, 라인앱을 구글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볼까요?

 

 

라인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콜라주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카메라, 갤러리 앱 및 그리기 기능도 있고 다양하네요. 다른 것들도 다음 기회에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콜라주를 만들어 볼테니 위에 보이는 콜라주를 선택해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주 만드는 메인 화면입니다.

간단히 살펴보면 사진을 추가하고, 콜라주 형태를 고르고, 그 콜라주를 편집 및 테두리 설정, 글자 입력 등등 다양하니 가능한데요.

 

오늘은 콜라주를 선택하고 콜라 형태를 편집해보는 것까지 해보겠습니다.

 

먼저 콜라주를 선택해 볼까요?

 

라인 카메라 앱에 장점이 기본 콜라주 제공 개수와 다양한 형태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하나의 콜라주에 넣을 수 있는 사진 개수가 2개부터 무려 9개까지 가능합니다. 맨 위에 만든 사진이 9개의 사진을 넣어 만든 콜라주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콜라주마다 형태가 다양해서 원하는 콜라주 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콜라주 형태 및 갯수에 따라 어떤 형태들이 있는지 볼까요?

기본적인 형태로 가로 세로 격자 무늬의 콜라주 탬플릿뿐만 아니라, 대각선, 다이아몬드, 지그재그 등 다양한 형태의 탬플릿이 많이 있습니다.

 

위에 나열한 탬플릿은 그 일부이며, 실제 라인 카메라앱에서 보시면 더 많은 탬플릿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탬플릿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그래도 더 다양한 나만의 탬플릿을 만들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내용을 계속 따라와 주세요.

 

 

탬플릿을 선택했으면 탬플릿의 비율을 조정할 수가 있어요.

 

아래와 같이 콜라주 화면의 아래쪽에 보면 콜라주 비율을 선택할 수 있는 탭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선택을 할 때마다, 3:4의 긴 콜라주, 1:1의 정사각형 비율, 4:3의 와이드 한 모양의 콜라주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있는 콜라주 만들기는 비율은 선택이 불가능했는데, 라인 카메라 앱을 이용하니 비율도 조정할 수 있고, 좋은 장점입니다.

 

 

그래도 콜라주 모양을 내 맘대로 바꾸고 싶다면?

 

라인 카메라 앱에서의 콜라주 만들기 강점이 여기에 있다고 생각되네요. 일반적으로는 콜라주를 만들면 정해진 형태를 그대로 사용해야 하는데, 이 어플에서는 화면의 하단에 비율 선택 탭 바로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형태를 바꿀 수 있게 변합니다. 

위와 같이 모든 모서리에 검은색 점이 나타나죠. 위에 사진은 가운데 부분에 있는 이동선을 누른 후 그 선을 위아래로 움직여본 후 찍은 사진입니다. 위와 같이 정해진 형태가 아닌 변경된 형태의 콜라주를 만들 수 있죠.

 

 

위 사진은 검은색 점을 움직여 콜라주 형태를 더 변형 시켜본 것입니다. 이렇게 검은색 포인트는 어디로든지 이동이 가능하여 기하학적인 모양도 만들 수 있답니다.

 

 

바로 아래 그림 처럼요!

이렇게 한다면 원하는 모든 모양을 만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마름모 꼴, 사다리 꼴 등등 머릿속에서 생각한 것을 마음껏 펼쳐보면 되겠죠!

 

 

자, 이제 이렇게 만들 콜라주 형태에다가 사진을 넣어볼까요?

 

자, 어떤가요? 재미있는 형태의 콜라주가 나온 거 같지 않나요?

 

원하는 대로 마음껏 형태를 바꿀 수 있다는 게 이 라인 카메라 앱의 큰 장점인 거 같습니다.

 

여행에서 찍은 사진을 이렇게 재미있게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재미있겠어요.

 

그럼 오늘도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음력 생일, 반복되는 일들 더데이 비포(THE DAY BEFORE)에서 설정하는 방법

 

음력 생일, 반복되는 일들 더데이비포(THE DAY BEFORE)에서 설정하는 방법

음력 생일, 반복되는 일상들 더데이비포에서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제이크입니다. 지난 시간에 더데이비포(The Day Before) 어플을 활용해서 디데이와 경과된 날짜 수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jake-inventory.tistory.com

삼성 갤럭시 기본 달력 앱에서 몇 주 차인지 쉽게 알아보는 법

 

삼성 갤럭시 기본 달력 앱에서 몇주 차인지 쉽게 알아보는 법

삼성 갤럭시 기본 달력 앱에서 몇 주 차인지 쉽게 알아보는 법 지난 시간에 일년 중 마지막인 52주 차 또는 53주 차와 새해의 시작인 1주 차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국제 표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