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삼성 갤럭시 기본 달력 앱에서 몇주 차인지 쉽게 알아보는 법

삼성 갤럭시 기본 달력 앱에서 몇 주 차인지 쉽게 알아보는 법

 

지난 시간에 일년 중 마지막인 52주 차 또는 53주 차와 새해의 시작인 1주 차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국제 표준인 ISO8601에 따라 한해를 넘어가는 마지막 주에 대해 일년 중 마지막 주차로 봐야 하는지, 아님 새해의 첫 시작인 1주 차로 봐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 포스팅은 아래에서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1년은 52주 또는 53주, 그럼 1주차는 언제?

1년은 52주 또는 53주, 그럼 1주 차는 언제? 1년의 마지막인 12월이 어느덧 되었습니다. 연말이 되면 세월이 빠름을 더 절실하게 느끼게 되는 거 같습니다. 시간이 천천히 흘러도 될 텐데 말이죠! 모

jake-inventory.tistory.com

 
위와 같이 계산을 하는 게 아직 어렵거나 아니면 1년 중 마지막이 아닌 일 년 중 중간에 있는 달에 대해 그 해당 주차를 알고 싶다고 할 때는 일일이 계산하기 어렵겠죠.

 

예를 들면 6월의 둘째 주는 1년 중 몇 주 차인 건가?

 

해외 오퍼가 물건을 21년 30주 차에 선적해 준다고 하는데, 도대체 그게 언제인가?

 

이런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간단한 방법 알려드립니다.

 

 

삼성 갤럭시 기본 어플에 있는 달력 앱을 이용하여 몇 주 차인지 쉽게 알 수 있어요!

 

일단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이라면 아래와 같이 "캘린더" 앱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있다면 "캘린더" 앱을 실행해서 들어가 봅니다. 

그럼 위와 같이 달력이 실행되겠죠? 

 

지금 이 상태에서는 몇 주 차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설정을 해주면 화면에 표시된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왼쪽 위에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 주세요.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뜰 텐데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설정 메뉴로 들어간답니다.

 

이 메뉴로 들어가 보시죠!

 

 

 

그러면 위와 같이 캘린더 설정 메뉴 중에 "몇 번째 주인지 표시"라는 메뉴가 나온답니다.

 

 

자 그럼 이 메뉴를 위와 같이 활성화되도록 만들어 주세요.

 

 

이제 달력에 몇 주 차인지 표시되기 시작합니다.

 

자 그럼 이렇게 위와 같이 달력의 왼쪽 부분에 몇주 차인 지가 표시되기 시작합니다.

 

이제 번거롭게 계산을 하지 않더라도 12월의 마지막 주가 52주 차 또는 53주 차인지 아니면 1주 차인지 쉽게 알 수가 있겠죠?

 

기존에 제가 포스팅한 것을 참고하여 주 차가 제대로 잘 표시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스마트폰의 기본 달력 앱으로 몇 번째 주 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