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자연기화식 가습기 원더스리빙 H9 PLUS 세척을 쉽게!

자연기화식 가습기 원더스리빙 H9 PLUS 세척을 쉽게!

 

안녕하세요.

자연기화식 가습기를 하나 샀었죠. 원더스리빙에서 나온 H9 PLUS 모델이었습니다.

그 가습기를 세척하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쉽게 세척하는 방법 참고해서 따라 해 보세요!

자연기화식 가습기 원더스리빙 H9 PLUS의 모습입니다.

흰색이 여전히 깔끔한 모습을 보이고 있죠.

우선 콘센트를 뽑은 다음 통째로 욕실로 가져갑니다.


세면대 위나 욕조 위에 적당히 걸쳐두고 본체 아래쪽의 배수구를 열어 물기를 빼주세요.


위 사진의 시계방향 순서대로 뚜껑을 열고, 소프트 필터 커버도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빼주세요.

그리고 소프트 필터를 본체에서 위로 들어 빼주시면 됩니다.


자연기화식 가습기 원더스리빙 H9 PLUS의 장점은 필터를 손빨래나 세탁기 사용이 가능한 것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베이킹소다"나 "중성세제"로 세척을 하면 되겠어요. 베이킹 소다는 마트에 많이 있으니 적당한 걸로 마련해 놓으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 시계 방향대로 간단히 베이킹소다를 적당히 푼 후 소프트 필터를 충분히 잠기도록 해 준 후 30분 정도 놔두었습니다.


그사이 본체에 있는 물때 등을 부드러운 솔이나 주방용 일회용 행주를 사용해서 깨끗하게 닦아주면 됩니다.


다 닦아냈다면 위처럼 배출구의 마개를 다시 잘 막아주세요.

배출구 마개가 작으니 분실되지 않도록 잘 관리해주세요.


마개를 분실할 경우네는 따로 구매하지 않도록 미리 여분으로 고무마개를 하나 더 제공해 주네요. 그러니 여분 마개를 잘 보관해 놔야겠습니다.


소프트 필터를 담가둔지 30분 정도 지났다면 살살 문질러 때를 빼주시고, 세척한 물이 깨끗해질 때까지 헹궈주세요.


물기를 쫙 뺀 후 위 사진처럼 널어서 하루 정도 말려주세요.

베란다에 널어서 말려도 되지만 이렇게 옷걸이 남는 걸로 행거를 만들어 방에 걸어주면 이 또한 마를 때까지 살짝 가습효과도 있겠죠?


소프트 필터가 마르는 동안 여분으로 하나 더 주는 소프트 필터를 가습기에 꽂아 계속 사용할 수가 있어요.

위 사진 시계 방향대로 필터를 꽂고, 필터 커버를 씌워준 후, 뚜껑을 덮어주세요.

그리고 물을 적당히 2L 정도 넣어주세요.


 이제 원더스리빙 미스킹H9 PLUS 가습기를 켤 차례입니다.

전원 버튼을 켜고 원하는 대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정리해 보아요!


원더스리빙 미스킹H9 PLUS 가습기는 소프트 필터 세척하기도 편리하고 수조 통도 손이 들어갈 만큼 크기가 되니 세척 걱정은 덜할 거 같습니다.

 

일주일에 2번 정도는 꾸준히 세탁할 수 있도록 겨울 동안에는 부지런해져야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아래에는 원더스리빙 미스킹H9 PLUS 가습기 세척하는 영상을 찍어봤으니 참고해서 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