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디데이(D-DAY), 날짜 계산 쉽게하는 어플 더데이비포(TheDayBefore) 활용법

디데이, 날짜 계산을 쉽게 하는 방법, 더데이비포 어플 활용기

 

어플 하나를 이용해서 디데이를 계산하거나 날짜 계산을 쉽게 하는 방법 알려드릴까 합니다.

 

저도 이 어플을 잘 활용하니 날짜를 외우지도 않아도 알림이 오니 편하더라고요. 

 

어플 이름은 더데이비포(TheDayBefore)입니다.

 

많이 쓰시는 분들은 잘 알고 계실 수도 있는데, 디데이 어플 찾는 분들을 위해 사용하는 법 알려드릴까 합니다.

 

 

더데이비포 어플 사용법

 

 

우선 구글플레이에서 아래와 같이 "더데이비포"라고 검색해서 어플을 설치해줍니다.

 

이 어플은 다양한 많을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계산이 가능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날짜 계산 방법 : 5가지]

디데이 계산, 날짜수 경과일 수 계산, 개월 수(아기 개월수 등), 주수 계산, 년월일로 계산

 

[반복 계산 방법 : 4가지]

매월 반복일(월급날 등), 매년 반복일(생일 등), 음력 반복일(제삿날 등), 매주 반복일(수업, 회의, 청소 요일 등)

 

 

더데이비포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다음과 같이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몇 가지 사용하고 있어서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개월 수 표기해놓은 안경 구매 후 경과 일수, 치아 교정 경과일 등 이와 같이 개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디데이를 입력하고, 이렇게 표시가 된답니다.

 

 

그럼, 이제 디데이 입력을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어플 하단의 "+"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디데이 신규 등록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디데이 제목을 입력해줄 수 있고요. 계산 방법은 우측 화면과 같이 선택해서 고를 수 있습니다. 필요한 방법에 따라 표시 방식을 골라 주면 됩니다.

 

디데이 - 당일을 0일(D-DAY)로 해서 수능이나 시험 등 며칠 전인지 계산 ( D-90일 등)

날짜수 - 이벤트가 있은 날로부터 현재까지 며칠 경과하였는지 계산 (3425일째 등)

개월 수 - 몇 개월이 경과하였는지 표시(21개월 3일 경과 등)

주수 - 총 몇 주가 경과되고 있는지 표시 ( 32주 3일 경과 등)

연월일 - 몇 년이 경과되고 있는지 식별할 때 편리 ( 근무일 2년 10개월 5일째 등등)

 

 

  경과일 수를 알아보는 방법

위와 같이 "인터넷 개통일"이라고 입력 후 계산 방법은 "날짜수"로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입력하고 저장하기 전에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 상단바에 표시할지 말지, 설정은 어떻게 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단바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테마와 아이콘 표시를 설정하면 스마트폰에서 상단바에 표시되는 형태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저장을 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해당 디데이에 대해 현재 날짜 경과 일과 10일, 50일, 100일 등에 해당하는 날짜도 미리 볼 수가 있습니다.

 

 

 

며칠 남았는지 디데이를 알아보는 방법!

 

이번에는 지나간 이벤트에 대한 날짜 경과일 수가 아닌, 앞으로 남은 날짜를 계산하는 디데이 방법을 설정해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새롭게 신규로 추가를 하나 해서 제목을 위와 같이 지정해 준 후 계산 방법을 "디데이"로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날짜는 미래에 있는 D-DAY로 지정을 해줍니다. 예시로 위와 같이 2023년 12월 20일이라고 입력해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디데이가 나오게 됩니다. 디데이로부터 1095일 전이네요.

 

 

입력을 모두 하고 나면 더데이비포 어플에서 아래와 같이 추가된 내용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디데이 목록 편집과 정렬 방법

 

상단의 세로로 --- 표시된 메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디데이 항목에 대해 편집(삭제)과 목록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편집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체크박스가 표시가 되고, 선택한 다음 해당 디데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정렬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날짜나 제목에 따라 디데이를 정렬할 수 있으며, 직접 선택해서 우선 표시되는 디데이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직접 정렬을 선택한 후 우측에 나타난 화살표를 눌러 위아래로 스크롤해서 개별적으로 정렬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스마트폰 화면에 위젯으로도 디데이를 띄울 수 있어요.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위젯을 선택해 봅니다.

 

아래와 같이 3가지 타입의 위젯을 선택할 수 있는데, 원하는 사이즈로 선택해 봅니다.

 

위젯 선택을 하면 아래와 같이 새로 입력을 할 건지, 아니면 이미 등록된 디데이를 가져올지 물어봅니다. 

 

불러오기를 선택해서 위에서 작성했던, 디데이를 선택해 봅니다.

 

 

위젯으로 등록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위젯 꾸미기를 추가로 할 수가 있습니다.

글자색이나 배경 여부, 글자 크기, 그림자 표시등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위젯이 등록되어 쉽게 D-DAY를 알 수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디데이를 만든 후 바탕화면에서 관리하면 편해요!

 

위와 같이 디데이를 하나씩 하나씩 만든 후 위젯으로 모두 등록해서 스마트폰 바탕 한 페이지에 모두 넣어두면 편리하게 디데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해당 이벤트에 대해 정기적으로 알림 푸시 메시지가 뜨니, 놓치지 않고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관리해놓으면 굳이 날짜를 계속 계산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생일이나 회의, 시험, 각종 개월 수 등 디데이로 관리할 것들이 많이 있으니, 이런 어플들을 활용해서 관리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는 포스팅]

2020/12/14 -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 1년은 52주 또는 53주, 그럼 1주차는 언제?

 

1년은 52주 또는 53주, 그럼 1주차는 언제?

1년은 52주 또는 53주, 그럼 1주 차는 언제? 1년의 마지막인 12월이 어느덧 되었습니다. 연말이 되면 세월이 빠름을 더 절실하게 느끼게 되는 거 같습니다. 시간이 천천히 흘러도 될 텐데 말이죠! 모

jake-inventory.tistory.com

2020/09/26 -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 문자자동전달-받은 문자 자동으로 전달하자!

 

문자자동전달-받은 문자 자동으로 전달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자와 관련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쓸만한 어플이 있어서 사용법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문자가 올 때 다른 전화번호로 내용을 공유할 때가 있지요. 최근처럼 국가재난지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