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스마트폰, 태블릿 성능을 쉽게 확인 및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 KIMOVIL 활용법

스마트폰, 태블릿 성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곳, KIMOVIL 활용법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구매할 때 성능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나 궁금한데, 아래와 같이 성능 및 스펙 등에 대해 잘 알려주고, 벤치마크 성능까지도 보여주는 곳이 있어 정보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는 한글을 따로 지원하지 않아, 국내 사이트는 아닌 것으로 보이나 검색에 어려움은 없으니, 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우선 "KIMOVIL"이라고 검색해보세요!

 아래와 같이 검색엔진에서 KIMOVIL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설명이 나옵니다.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 제품들에 대해 스펙을 알려주고, 타제품과 비교 및 가격 정보도 보여준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KIMOVIL 사이트를 접속하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가 나오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TV 카테고리가 보이고, 검색할 수 있는 메뉴까지 구성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메인 화면의 아래쪽으로는 현재 출시되고 있는 제품들의 라인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이는 제품들을 선택하면 상세페이지로 들어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성능을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특정 모델에 대해 궁금하다면 위와 같이 검색 메뉴에다가 모델명을 치면 그 모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갤럭시에 대해 galaxy s라고만 쳐도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과 태블릿 라인업들이 모두 보여주네요. 정확한 모델명이 아니더라도 Galaxy S 나 A 등 시리즈 명을 쳐도 검색되어 나오니 편리하네요. 

 

 

KIMOVIL에서 이제 하나의 모델을 선택해서 보여주는 정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eclast M40 모델을 검색해서 어떻게 보여주는지 아래에서 살펴보시죠.

 

Teclast M40으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요약된 정보를 보여줍니다.

전체적인 스펙 및 크기 정보, 안투투 벤치마크 정보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재미있는 것은 품질과 가격에 대한 점수로 Ki Price/Qualty score를 나타내 주는데 아래와 같은 전반적인 사항들을 고려하여 태블릿의 점수를 매기는 것이죠.

 

KIMOVIL의 Ki 스코어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면 5가지 요소인 디자인/스크린, 하드웨어/성능, 카메라, 연결성, 배터리에 대해 품질과 가격까지 검토하여 점수를 산정한다고 합니다.

 

두 가지 모델이 동일 스펙을 보유하더라도 가격이 한쪽이 더 낮다면 낮은 가격의 태블릿이 좀 더 좋은 점수를 가져간다고 하네요. 한마디로 가성비 태블릿이 무엇이냐를 알 수 있겠습니다.

 

 

스펙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Technical sheet 메뉴에서 상세 스펙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Technical sheet에서는 화면 정보, 성능, 카메라, 통신, 배터리, 소프트웨어 등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크기 및 무게 정보를 비롯하여, 제품의 재질이 플라스틱인지 metal인지도 알려줍니다.

스크린 정보에서는 화면 크기와 액정의 타입 및 해상도와 터치 패널 등의 특성을 보여줍니다.

 

그 아래로는 CPU 및 그래픽 코어의 정보와 RAM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벤치마크 사이트에서 따로 확인할 필요 없이 안투투(ANTUTU V8) 벤치마크 결과도 보여줍니다. 

 

 

카메라와 관련된 정보도 후면, 전면 카메라에 대해 상세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통신과 관련된 부분 또한 아래와 같이 지원 가능 여부를 알려주고, 통신사별로 어떻게 지원해주는지까지 보여주니 LTE 지원되는 태블릿을 살 때 좀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내비게이션 지원을 위한 GPS 정보 등도 빠짐없이 보여주고 있네요. 놓칠 수 있는 부분들까지 상세히 나타내 주니 성능 확인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배터리 정보도 아래와 같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적용된 운영체제가 무엇인지까지 확인시켜주고 있습니다.

 

KIMOVIL에서 다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비교를 해볼 수 있어요!

 

위와 같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성능을 확인한 후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 볼 수 있는 메뉴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이 "+Write to add"에 추가로 비교해볼 제품들의 모델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위처럼 회사명이나 시리즈 명 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관련된 제품들이 나타나니 편하게 선택할 수 있네요.

 

비교할 제품은 한 가지 모델뿐 아니라 아래와 같이 최대 4개의 모델에 대해 비교가 가능합니다. 보통은 2가지나 3가지가 최대치일 텐데 4가지 모델까지 확인 가능하니 비교해볼 제품들이 많은 경우 쉽게 비교해 볼 수 있겠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구매한다면 잘 아는 지인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주변인이 없다면 위와 같이 정보를 알려주고 비교해서 잘 알려주는 곳에서 확인 후 구매를 할 수 있겠습니다.

 

하나씩 하나씩 천천히 살펴보면 유용한 내용들이 많이 있으니 활용해보면 좋을 듯합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는 포스팅]

2020/11/26 -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 저렴한 태블릿 잘 고르는 방법?!

 

저렴한 태블릿 잘 고르는 방법?!

[저렴한 태블릿 잘 고르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제이크입니다. 집에 컴퓨터를 쓰는 가정이라면 데스크탑도 쓰고, 노트북도 있을 수 있고, 태블릿도 구입해놓은 가정이 있죠. 오늘은 이 중에서 

jake-inventory.tistory.com

2020/10/31 - [분류 전체보기] - 태블릿 괜찮은 제품 모아서 스펙 관찰해보기, 8인치 태블릿, 10인치 태블릿(삼성/LG/레노버/태클라스트/화웨이)

 

태블릿 괜찮은 제품 모아서 스펙 관찰해보기, 8인치 태블릿, 10인치 태블릿(삼성/LG/레노버/태클라

안녕하세요. 제이크입니다. 오늘은 태블릿의 스펙들을 한 곳에 모아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블로그에서 여럿 태블릿의 스펙을 들여다봤습니다. 국내 제품으로는 삼성, LG를 살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