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KIMOVIL에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성능 비교, 확인하는 방법

KIMOVIL에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성능 비교, 확인하는 방법

 

지난 시간에 KIMOVIL의 간략한 활용방법을 살펴봤습니다. KIMOVIL을 통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중 선택한 모델에 대해 성능 및 스펙, 벤치마크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포스팅은 아래에 남겨둘테니 본 포스팅 보시기 전에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2020/12/26 -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 스마트폰, 태블릿 성능을 쉽게 확인 및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 KIMOVIL 활용법

 

스마트폰, 태블릿 성능을 쉽게 확인 및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 KIMOVIL 활용법

스마트폰, 태블릿 성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곳, KIMOVIL 활용법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구매할 때 성능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나 궁금한데, 아래와 같이 성능 및 스펙 등에 대

jake-inventory.tistory.com

 

이번 시간에는 여러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선택한 후 비교해보는 방법과 어떤 정보들을 보여주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IMOVIL에서 비교할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모델명들을 넣어주시고, 비교(Compare)를 실행해 주세요.

최대 4가지 모델에 대해 비교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태블릿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비교 실행 후 다음과 같이 정보들이 보이는데, 우선 아래와 같이 제품의 형상과 간단한 용량 정보와 가격을 보여줍니다.

 

그 아랫부분으로 전체적인 점수 총평과 함께 Ki Price / Quality Score를 보여줍니다. 

위와 같이 보면 전체적인 점수는 맨 왼쪽의 Teclast M18이 나아 보일 수치를 보이며, 상세하게 나뉜 5가지의 세부 정보에 대해서는 성능의 우위를 보이는 요소들이 다 다르네요. 

 

만약 성능과 하드웨어 구성을 고려한다면 Teclast m40이 가장 높게 나오네요.

 

User reviews 항목도 있습니다. 이 모델은 아직 해당 정보가 없지만 있는 모델들은 좀 더 주관적인 비교도 가능해 보입니다.

 

 

전체적인 스펙을 한눈에 모두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비교 모델에 대해서 화면 정보, 하드웨어 정보, 통신 정보, AnTuTu 벤치마크 비교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벤치마크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이렇게 깔끔하게 잘 보여주는 구성은 잘 없는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정보들이 어지럽지 않고, 쉽게 잘 구별되어 있고, 카테고리 구분이 잘되어 있으며, 색깔 표시로 좀 더 식별이 용이해졌습니다.

 

각각의 요소들에 대해 상세하게 나열해줍니다.

 

외형의 기본정보에 대해 아래와 같이 외관 형태까지 보여주어 구분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가로, 세로, 두께에 따라 이미지로 크기 구분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모델들은 크기 차이가 거의 나지 않아 잘 식별이 안되어 보이지만, 차이가 나는 모델들은 이미지만 봐도 구분이 쉽게 잘 되었습니다.

 

 

태블릿 화면과 관련하여 정보들을 아래와 같이 비교하여 보여줍니다. 

몇 인치인지, LCD는 TFT인지 IPS인지, 해상도는 어떻게 되는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능은 CPU 및 그래픽 코어, RAM에 대해 디테일한 정보까지 비교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CPU 코어의 개수와 사용된 코어 명칭 및 Clock 스피드까지 잘 나타내 줍니다. 더군다나 몇 나노공정에서 만들었는지까지도 나타내 주네요. 이 정도 스펙까지 나열되어 있으면 제품의 상세페이지 보다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AnTuTu 벤치마크 정보도 잘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AnTuTu가 각 요소별로 부정확하다고 보는 경향도 있지만 범용으로 많이 비교되고 있어 어느 정도 객관성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모델들이 AnTuTu 점수를 제품 설명 페이지에 많이 올리고 있습니다. 하니, 이렇게 비교된 성능을 보면 좀 더 우위에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저장 공간 및 적용된 센서에 대해서도 아래와 같이 빠짐없이 비교해주고 있습니다.

 

카메라 또한 태블릿 비교에서 빠질 순 없겠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중요한 통신 정보를 아래와 같이 비교해볼 수 있는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내비게이션에 대해서도 각 모델별로 지원 여부를 확실히 표시해주고 있으며, 적용된 버전에 대해서도 구분을 잘해주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듯이 GPS도 다 같은 GPS가 아니고 센서들이 다양하게 나뉘어 있음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럼 어떤 태블릿이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할 때 좀 더 나을지 선택에 도움이 되겠죠?

 

 

배터리 정보 또한 간략하게나마 비교를 해주고 있습니다. 사용 가능 시간에 대한 비교가 바로 보이면 좀 더 좋을 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가격 정보 및 관련 사이트 정보까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사용하는 사이트는 아니라서 그런지 좀 생소한 면이 있네요. 적당히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성능을 바로 비교해보기에 좋은 구성입니다.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볼 수 있도록 구성을 최대한 간편하게 한 것이 특징으로 보입니다. 클릭을 여러 번 해서 하나씩 살펴봐야 한다면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비교 버튼을 실행 이후 보이는 화면에서 위 정보들을 다 보여주고 있습니다. 

 

좀 더 상세한 내용들은 각 요소마다 "See more details" 구분하여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네요. 굳이 추가로 확인해보지 않더라도 위에서 보이는 정보만으로도 1차적은 태블릿 비교는 될 수 있겠습니다.

 

제품을 비교 시에 실제 제품을 만지면서 느껴지는 체감이 상당히 중요할 수가 있는데, 위의 정보들 만으로는 모든 것이 커버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모든 제품을 만져보고 살 수 없기에 위와 같은 비교 사이트를 통해 1차적으로 걸러낸 후 최종적으로 1~2개 제품에 대해 집중적으로 고려해보면 구매에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