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내 자동차 리콜 정보 조회 인터넷에서 쉽게 조회하는 방법

내 자동차 리콜 정보 조회 인터넷에서 쉽게 조회하는 방법

 

자동차가 있으신 분들은 모두 한 번씩 아래와 같은 리콜 고객 통지문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리콜은 안전과 관련된 만큼 항상 빠르게 받는 게 좋죠. 특히 최근에 코나 전기차 리콜이나 기타 자동차들 리콜을 보면서 빠르게 조치받는 게 중요함을 깨닫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리콜 정보와 관련해서 인터넷에서도 쉽게 찾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은 위와 같이 고객 통지문이 오니 잘 보관하면 되겠지만, 용지를 잃어버렸거나, 리콜 내용이 궁금할 때는 찾는 방법을 알아두는 게 좋겠죠.

 

이제 아래에서 쉽게 찾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 해 보시죠!

 

 

우선 사용하는 인터넷 검색창에서 "자동차 리콜"이라고 쳐봅시다.

 

그럼 위와 같이 "자동차리콜센터"라고 나옵니다.

 

인터넷 주소인 "www.car.go.kr"을 즐겨찾기 해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 사이트는 위와 같이 국토 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각종 자동차 정보 및 리콜 정보를 볼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들어가 보시죠. 그럼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는 모바일에서 조회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렇게 접속하자마자 제일 눈에 먼저 들어오는 메뉴가 "자동차 리콜센터"라고 네모 박스가 나와 있는데, 이걸 클릭!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자동차리콜센터에서 "내 차 리콜 확인"을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위와 같이 두 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번호 또는 차대번호죠.

 

차대번호는 외우고 다니지 않으니 편하게 자동차 등록번호를 기입하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기존 번호판이라면 "OO 노 OOOO", 신규 번호판이라면 "OOO 노 OOOO"와 같은 형식이겠죠!

 

위에서 입력 후 검색 버튼을 선택해서 들어갔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리콜 대상 확인"이라는 메뉴로 들어가는데 본인에게 해당되는 리콜 정보가 있다면 그 해당 정보를 보여주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저에게 해당되는 리콜 정보가 보이네요. 이 포스팅 맨 위에 있는 사진 내용과 동일하게 아래와 같이 리콜 현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받아야 하는 리콜뿐만이 아니라 리콜이 완료된 내용도 같이 확인 가능하니 자동차 리콜 이력도 쉽게 볼 수가 있겠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무상점검 수리 내역도 확인이 가능한데, 전 아직 없다 보니 "검색된 자료가 없습니다"라고 나오고 있습니다.

 

 

간단히 마무리해봅시다!

 

오늘은 자동차 리콜 정보를 인터넷에서 쉽게 찾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위 정보를 알아둔다면 언제 어디서나 내 자동차 리콜 정보를 알 수 있고, 기존에 받았던 리콜 현황도 조회 가능하니 편리하겠습니다.

 

자동차를 오래오래 잘 타기 위해서는 이렇게 리콜 정보도 잘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하나 알아둬야 할 팁 한 가지!

 

리콜받아야 할 것이 있다고 예약 없이 자동차 정비센터로 간다면 당일 리콜을 받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리콜이 대부분 시간이 다소 걸릴 수도 있는 부분이라 가능한 한 사전에 예약을 하는 게 좋고, 만약 예약을 못했더라면 가능한 한 오전 일찍 방문하여 리콜을 받는 게 시간 절약이 되겠습니다.

 

그럼 모두 안전 운전하시고, 즐거운 운전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