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신학기 초등학생, 부모님 스마트폰, 갤럭시A12 보급형 살펴보기

신학기 초등학생, 부모님 효도폰 용 갤럭시 A12 보급형 스마트폰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년초에 새롭게 출시된 저렴한 보급형 스마트폰을 살펴볼까 합니다.

 

삼성에서 나온 갤럭시 A라인에 있는 갤럭시 A12 모델입니다.

 

출시된지는 금년도 2월에 출시되었고, 64GB 모델과 32GB 용량 모델이 있습니다.

 

저렴한 25만 원대의 스마트폰으로 신학기 초등학생 폰이나 입학하는 어린이들 첫 폰이나 부모님 효도폰으로 사용할만한 스마트폰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성능이 어떠한지 한번 살펴볼게요.

 

 

출시년도는 21년 2월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입니다. 기존에 출시된 보급형 모델은 작년에 출시된 갤럭시 A21s이 있는데, 이 모델과 비교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갤럭시 A12 모델과 갤럭시 A21와 비교를 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0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0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도 11도 향후에 적용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면 크기 6.5인치

패널은 TFT-LCD 

 

화면 크기는 6.5인치로 대화면입니다. 부모님이나 어린이들이 사용하게 넉넉한 화면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삼성 보급형 스마트폰은 TFT LCD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동영상 시청 시에 무리 없는 괜찮은 디스플레이입니다. 삼성 스마트폰은 출시가 많이 되는 만큼 디스플레이에서 문제는 잘 없는 거 같네요.

 

 

해상도는 1600X720

 

해상도는 위와 같이 HD급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보급형이라 FULL HD급 해상도가 적용되기는 어려운 거 같습니다. 그만큼 가격은 저렴하니 용도에 맞추어 잘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CPU는 미디어텍 MT6765

 

CPU는 위와 같이 미디어텍 MT6765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옥타코어로서 최대 클럭 성능은 2.3 GHz까지 동작합니다. 벤치마크 성능은 긱벤치 5 기준으로 싱글코어 168점, 멀티코어 967점 정도가 나오네요. 

 

갤럭시 A21s와 비교 시 비슷하거나 살짝 낮은 수치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용도인 인터넷이나 각종 어플, 유튜브 등 영상 시청 시에는 문제없어 보입니다.

 

 

RAM은 3GB

 

RAM이 3GB로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큰 용량은 아니지만 적절한 용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램이 클수록 어플 사용 시 끊김이 덜한데, 플래그쉽처럼 빠릿빠릿한 반응은 아닐지라도 일반적으로 사용 시에는 무리 없는 동작을 보여주겠습니다.

 

활용 용도가 서브 폰이나 초등학생, 효도폰 등으로 주목적으로 사용하게 됨으로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내장 메모리는 32GB

외장 메모리는 최대 1TB까지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메모리는 32GB로 넉넉한 공간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사진을 찍거나 어플 설치 시에는 남는 공간이 좀 있겠습니다만, 많은 사진 촬영이나 동영상을 저장한다면 공간 부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외부 확장 메모리가 1TB까지 가능함으로 이 부분을 활용하면 좋겠네요.

 

 

4G LTE 지원

와이파이 b/g/n 및 블루투스 5.0 

 

데이터 통신은 4G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5G가 속도면에서는 더 좋지만 통신이 끊기거나 요금이 비싼 측면이 있지만, 4G는 아직까지 제일 안정적으로 사용이 되고 있으니 활용하는데 문제없겠습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도 괜찮은 상태로 적용되어 있으니 잘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쿼드 카메라(카메라가 4개)

후면 카메라 4,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

접사 카메라 200만 화소

뎁스 카메라 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800만 화소

 

보급형 카메라이지만 꽤 많은 카메라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A21s와 비슷한 구성입니다.

 

메인 카메라가 4,800화소이니 아주 넉넉한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요. 광각 카메라나 접사용 카메라, 또 아웃포커싱이 가능한 뎁스 카메라가 있습니다. 카메라가 4개나 되어있는 만큼 재미있는 사진을 찍어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전면 카메라도 800만 화소이니 셀카도 잘 찍고 다녀도 되겠습니다.

 

 

이어폰 3.5mm 단자 탑재되어 있습니다.

 

플래그쉽 모델은 블루투스 이어폰만 사용 가능하도록 출시가 되고 있죠. 하지만 보급형 모델은 아직까지 유선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포트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충전단자는 USB-C 

배터리 5000mAh

 

보급형 모델이지만 USB-C 타입이 적용되어 집에 가지고 있는 C포트 케이블을 쓰면 되며, 배터리는 5000mAh로 데일리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가격이 저렴한만큼 서브 스마트폰, 어린이 스마트폰, 보모님 효도폰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함 없는 가성비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같이보면 재미있는 포스팅]

올도큐브 iplay40과 태클라스트 M40 누가 더 낫나?

 

올도큐브 iplay40과 태클라스트 M40 누가 더 낫나?

올도큐브 IPLAY40, TECLAST M40 비교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출시된 올도큐브 IPLAY 40과 비교할만한 태클라스트의 M40 모델을 가지고 스펙 비교를 해볼까 합니다. 올도큐브(ALLDOCUBE) IPLAY40은 지난 시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