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BEAM 빔 공유 전동킥보드 사용해볼까, 어플 설치부터~

 

BEAM 빔 공유 전동 킥보드 사용해볼까, 어플 설치부터~

 

이번 시간에는 BEAM 빔 공유 전동 킥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시간에 지쿠터 GCOOTER 공유 킥보드에 대해 살펴봤었는데요. 이 빔 공유 전동 킥보드도 지쿠터와 마찬가지로 해당 지역에서 서비스를 해준다면 근거리 이동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유 킥보드가 되겠습니다.

 

사용 시 분당 일정 금액의 사용 요금을 지불하고 사용되는 구조로 지쿠터와 유사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어플 설치 후 사용가능 지역을 확인하시고, 사용 가능하다면 편리하게 활용해 보는 게 좋겠죠?

 

어플 설치는 아래와 같이 구글플레이에서 BEAM이라고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후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플이 설치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앱을 실행시켜볼게요.

 

아래와 같이 처음 실행하니 프로모션 정보가 나오네요. 알아두고 가면 좋겠죠?

 

대구지역에서는 빔 공유킥보드에 대해 프로모션으로 할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원래 전동킥보드 해제 금액이 600원인데 400원으로 가격 할인이 되고, 분당 이용요금도 150원에서 100원으로 할인되었네요. 

 

원래 금액을 비교시에는 지쿠터에 비해 조금 비싼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에 프로모션이 되면서 대구지역분들은 좀 더 요긴하게 사용 가능하겠습니다.

 

빔 공유 킥보드를 사용할려면 우선 가입부터 해봐야겠죠?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이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가입부터 진행해보죠!

 

우선 필요한 것은 전화번호로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전화번호 입력 후 전달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휴대폰 인증을 1단계로 완료하면 됩니다.

 

 

2단계로는 운전면허증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동 킥보드이다 보니 원동기 자격증 이상, 2종 소형 면허증 이상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운전 면허증이 없는 분들은 사용이 안된다는 것!

 

청소년들은 아직 사용이 안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만 19세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면허증부터 발급받고 나서 킥보드를 사용해야겠습니다.

 

위와 같이 운전면허증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모두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주의사항도 알려주니 한번 확인해볼까요? 

주행이 가능한 곳은 일반 도로 및 이면도로입니다. 그리고 전동 킥보드인만큼 음주 운전도 당연히 금지됩니다.

 

 

또한 안전 수칙으로 2인 이상 탑승은 불가합니다. 만약 적발되면 킥보드 이용이 불가하네요. 주행속도는 지역마다 다른 것 같은데 대구는 일단 최대 18km/h로 제한되니 이점은 이용에 참고해야겠습니다.

 

 

이제 빔 전동킥보드를 사용하면 되는데 결제를 위해서 카드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 현금으로 지불이 불가한 만큼 아래와 같이 결제할 수 있는 카드를 입력해주세요.

카드 정보까지 모두 입력하였다면 이제는 킥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킥보드를 이용하고 났다면 마무리도 중요하겠죠!

 

킥보드 사용후 주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과금되는 부분들이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빔 공유킥보드 어플을 실행하면 지도에 주행 가능구역과 주행 불가 구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지도에 빗금 쳐진 부분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는 내용입니다. 주행 불가한 구역에서는 주행속도가 8km/h로 제한된다고 하며, 반납 시에 무려 6000원의 과금이 발생된다고 하니 후들후들합니다.

 

모르고 들어갈 수도 있는데, 이렇게 과금이 많이 되는 것은 조금 아쉽네요. 어쨌든 주행 불가지역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주차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주차 불가 구역이 있습니다. 주차 불가 구역에 킥보드를 주차하는 경우에는 과금이 발생될 수 있으며, 지정 주차 구역을 이용해야 하는데, 지정된 주차구역이 아닌 아무 곳에나 놔둔다면 3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된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습니다.

 

위 사항들만 조심해서 이용한다면 가까운 근거리에 이동할 때 버스나 택시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으니 이동할 지역을 미리 잘 확인하신 후 이용한다면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친구나 지인에게 이 어플을 소개하고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것인데요. 위와 같이 어플 설치 시 추천인에 "Wu3CNkR"을 입력하시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 시간에는 어플을 활용해서 BEAM 빔 공유 전동 킥보드를 타보고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을 포스팅]

지쿠터 킥보드 실 탑승기, 사용 방법, 요금 알려드려요!

 

지쿠터 킥보드 실 탑승기, 사용 방법, 요금 알려드려요!

지쿠터 킥보드 실 탑승기, 사용 방법, 요금 알려드려요! 공유 킥보드 지쿠터 실 사용기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시간에 공유킥보드인 지쿠터(Gcooter)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해보고 결제 카드 등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