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지쿠터 앱 가입하고, 킥보드 타볼까?

지쿠터 앱 가입하고, 킥보드 타볼까?

 

요즘 동네 근청에 보면 공용 전동 킥보드들이 많이 있는 거 같습니다. 지쿠터(GCOOTER), 빔(BEAM) 등 전동 킥보드들이 도로 인도 근처에 많이 세워져 있네요.

 

처음에는 이게 뭐지? 누가 이렇게 전동 킥보드를 많이 세워뒀나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알고 보니 이게 모두 공용 전동 킥보드였던 거죠.

 

사용시간에 따른 일정 비용을 내고 사용을 하는 것으로 근처에 가까운 거리는 택시 대용으로 쓸만한 것 같습니다.

 

아직 도시 전지역에서 다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니고 해당 지역별로 사용 가능한 곳이 지정되어 있는 걸로 보이네요.

 

그래서 저도 동네 근처에 지쿠터랑 빔이 있어서 우선 지쿠터 앱을 받아서 활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지쿠터(Gcooter) 전동 킥보드 사용을 위한 앱을 구글 플레이에서 받아서 어플을 설치 후 가입해 보려고 합니다. 

 

필요한 것은 운전 면허증이 필요하니 먼저 챙겨 놓으시는게 필요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어플을 설치하고 하면 어플 실행 시 아래와 같이 간단한 가이드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용이 간단하고 편리해보이니 이번 기회에 같이 한번 따라서 설치해보고, 사용도 해보면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되어 있듯이 안전 수칙은 잘 지켜야 하겠으며, 주차 또한 통행에 방해가 안 되는 가로수 옆이나 자전거 거치대에 주차하라고 하니 이점은 명심해야겠습니다.

 

주차 불가 지역이 어플에 나와있는데, 그 지역에 주차하면 추가 요금이 나오는걸로 보입니다. 주의해야겠네요.

 

 

참고하시라고 아래와 같이 탑승요금표를 가져와 봤습니다.

동네마다 보면 여러 모델들이 있던데 지쿠터, 지쿠터 pro, 지쿠터 K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요금은 지쿠터가 가장 저렴하네요.

 

모델에 대해 차이 설명이 어플에 간단히 나와있는데, 지쿠터는 최대 15km/h 속도를 가지며, 브레이크 작동 시에는 브레이크 손잡이와 뒤쪽 바퀴 위 커버를 같이 밟아줘야 하네요.

 

지쿠터 pro는 최대 20km/h 속도까지 낼 수 있으며, 브레이크는 왼쪽 손잡이만 누르면 앞, 뒤 브레이크 모두 작동되는 업그레이드된 모델이네요.

 

어쨌든 위 요금표를 참고해보면 잠금해제비용에 분당 이용요금이 있으니 가까운 거리는 택시보다 저렴할 것 같습니다. 

 

6~7분 정도 타면 버스요금과 비슷해지니 버스 노선 활용, 택시 이용, 지쿠터 사용을 놓고 가장 효율적인 교통수단을 선택해서 타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지쿠터 사용을 위해서 회원 가입부터 진행해 볼게요.

 

위와 같이 어플을 실행한 상태에서 회원가입을 실행해 봅니다. 따라 아이디를 만들 필요는 없으며 위와 같이 성명 및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받게 되면 바로 회원 가입이 되는 방식입니다.

 

 

위와 같이 회원 가입은 순식간에 완료됩니다. 휴대폰 정보와 이름 정보만으로 아이디가 자동생성되네요. 아이디는 보통 휴대폰 뒷자리로 생성되는 것 같습니다.

 

 

그다음 해야 할 것은 사용 요금을 결제할 카드정보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지쿠터에서 사용 전 태크, 사용 후 태그를 통해 결제를 하는 것으로 아래와 같이 카드 정보를 미리 입력해 놓아야 하겠습니다.

 

카드 정보 또한 아래와 같이 입력하라는 대로 기본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등록이 간단히 완료됩니다.

 

여기서 잠깐 재미있는 시스템이 있는데, 카드 결제가 잘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결제 카드 정보로 170원이 바로 인출된 후, 170원이 다시 출금 취소되는 방식으로 카드 정상 동작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순식간에 결제되고, 출금 취소되니 문제는 없으나 처음에 갑자기 출금될 때 놀라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운전면허를 등록해주는 게 필요합니다. 

 

아래와 같이 도로교통법상 전동 킥보드는 운전먼허(원동기장치 자전거 면허) 이상 취득자만 사용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무면허는 안된다는 내용이죠!!

운전 면허증에 있는 면허번호를 잘 보시고 위의 입력하는 란에 잘 입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위 오른쪽 사진과 같이 운전면허 등록이 완료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사용을 하러 나가봐야겠네요.

 

실 사용 및 탑승 이후에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시외버스 티머니로 편리하게 예매하고 원하는 자리 지정하기

 

시외버스 티머니로 편리하게 예매하고 원하는 자리 지정하기

시외버스 티머니로 편리하게 예매하고 원하는 자리 지정하기 오늘은 시외버스를 타러 갈 때 편리하게 예매하고 갈 수 있는 어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시외버스 티머니인데요. 기차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