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시외버스 티머니로 편리하게 예매하고 원하는 자리 지정하기

시외버스 티머니로 편리하게 예매하고 원하는 자리 지정하기

 

오늘은 시외버스를 타러 갈 때 편리하게 예매하고 갈 수 있는 어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시외버스 티머니인데요. 기차처럼 사전에 어플로 예매를 하고 갈 수 있어서 시간이 촉박할 때나, 원하는 자리를 앉고 싶을 때나, 창구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번거로울 때 이용하면 편리할 듯합니다. 

 

더군다나 스마트폰으로 예매후 따로 티켓 발급 없이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티켓으로 체크인이 가능해서 더더욱 편리하죠

다만, 일부 터미널에서는 지원 안 되는 곳도 있으니 사전에 알고 가면 좋겠죠?

 

그럼, 시외버스 티머니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해요.

 

첫 번째 어플을 먼저 받아야겠죠? 구글 플레이에서 시외버스 티머니로 검색한 후 다운로드하여줍니다.

 

 

시외버스 티머니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예매할 수 있는 메인 화면이 나온답니다.

시외버스 예매 및 예매 확인 및 변경, 그리고 버스 시간표 조회 등 각종 정보들을 확인할 수가 있네요.

 

 

우선, 첫 번째로 "시외버스 예매"를 선택하여 예매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시외버스 예매는 편도 티켓 예매와 왕복 티켓 예매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편도 티켓은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여 예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왕복 버스 티켓은 아래와 같이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한 후 가는 날과 오늘날의 일자를 선택해주면 쉽게 예매가 완료됩니다.

 

 

또한, 예매를 하지 않더라도 아래와 같이 버스 시간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메뉴 중 "시간표 조회"를 눌러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 후 날짜를 고르면 그 날짜에 있는 버스 시간표를 모두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예매를 실제로 한 번 해볼까요?

여기서 잠깐 짚고 넘어갈 것은 시외버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회원가입 후에 하는게 예매나 결제시 편리합니다.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 없이도 진행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예매내역 조회나 빠르게 예매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후 진행이 편리했으니 참고해주세요. 회원 가입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어플 사용하는 동안 버스비 이외에 유료로 결제할 것은 없었습니다. 

 

이제 예매를 해봅니다. 아래와 같이 편도로 선택 후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난 후, 버스를 이용할 날짜를 선택해서 아래의 왼쪽 화면과 같이 타려고 하는 버스 시간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버스 시간 오른쪽에 있는 "요금/노선"을 클릭해보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상세 요금 정보, 소요시간, 중간 정류장 등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버스 시간을 선택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편리했습니다. 마치 영화관에서 자리를 선택하는 것처럼 버스 좌석을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었죠. 

 

그리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안내도 있으니 참고해서 자리를 선택하면 더 좋겠죠!

 

좌석 선택까지 완료하였다면 예매 내용을 확인한 후 결재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신용카드, 스마일 페이, 티머니, 페이코가 되니 선택해서 결제하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신용/체크카드 결제를 눌렀을 때 나오는 결재 화면입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도 입력해 줍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관련 동의사항들을 선택한 후 결제를 진행하면 오른쪽과 같이 결제가 완료된답니다.

 

 

예매한 내역을 살펴볼까요?

아래의 메인 메뉴에서 예매 확인 및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들어가 보니 위에서 예매한 내용이 보이는군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승차권도 보이게 됩니다. 예매한 내역이 맞는지 확인을 잘해주고요. 만약 취소나 변경을 해야 한다면 아래에 있는 예매 취소나 예매 변경을 선택하여 진행해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진행을 완료했다면 이제 버스 터미널로 가서 모바일 티켓으로 체크인하거나 모바일 티켓이 안 되는 곳이라면 창구에서 티켓 교환 후 버스를 탑승하면 되겠습니다.

 

 

예매를 편리하게 자주 쓰는 카드를 등록해 볼까요?

 

아래와 같이 마이페이지를 선택해서 들어가 보면 각종 정보들을 볼 수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자주 쓰는 카드를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자주 쓰는 카드를 등록해 둔다면 예매할 때마다 일일이 번거롭게 카드를 꺼내어 확인하고 입력할 필요가 없겠죠? 잘 활용하면 편리한 어플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이용안내/문의/챗봇"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보면 "터미널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터미널의 위치 및 전화번호도 있으니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마무리할게요.

 

오늘은 이렇게 시외버스를 예매할 때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어플인 "시외버스 티머니"를 살펴봤습니다. 다른 시외버스 어플도 있겠지만 이 어플이 그나마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사용가능한 터미널도 많은 것 같아 편리해 보입니다.

 

시외버스를 사용할 계획이 있다면 터미널 창구를 이용해도 되지만 이렇게 어플로 예약해보면 어떨까요?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구미 복지시외버스터미널(구. 주공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정보 알려드려요.(2021년 1월)

 

구미 복지시외버스터미널(구. 주공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정보 알려드려요.(2021년 1월)

구미 복지 시외버스터미널(구. 주공 시외버스 터미널) 시간표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미에 있는 복지 시외버스터미널 (구. 주공 시외버스터미널)에 관한 소식을 가져와 봤습니다. 위치는 아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