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커피 스틱으로 마스크 끈을 늘릴 수 있다고?(마스크 끈 조절기 만들기)

커피 스틱으로 마스크 끈을 늘릴 수 있다고?(마스크 끈 조절기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스크와 관련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KF94, KF80 마스크를 많이 사용하실 거예요.

그런데 얼굴이 크신 분들이나, 마스크가 본인 얼굴에 작은 경우에는 마스크 끈이 많이 당겨져서 귀 뒷부분에 고통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뉴스를 보니 마스크 당김으로 인해 귀에 상처가 나는 경우도 있어 밴드를 붙이거나 휴지를 꽂아서 상처를 방지하는 경우도 봤습니다.

 그래서 지난해 3월부터 여러 아이디어가 나와서 마스크 당김을 좀 완화하고, 귀의 통증을 덜하게 하고자 여러 아이템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커피나 음료수 박스에 붙어있는 손잡이를 가지고 목 뒷부분에 걸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었죠.

 

바로 아래와 같이 말이죠! 

그런데 이런 타입의 아이템들을 사용하다 보면 코가 많이 눌려짐을 느끼고, 또한 아래쪽으로 당겨지는 느낌이 있어 계속 쓰다 보면 아래쪽으로 마스크가 계속 눌려짐을 느끼게 된답니다.

 

그래서 지난해부터 저도 고민을 하다고 아래와 같이 마스크 끈 조절기를 만들어서 사용 중인데, 지인 분들도 보시고 궁금해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커피스틱"을 가지고 마스크 끈 조절기를 쉽고, 편하게 만들어서 마스크로 인한 귀의 통증이 덜하도록 관련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커피스틱을 가지고 마스크 끈 조절기를 만들어 보아요!!

아래와 같이 준비물을 준비해 주세요.

커피스틱 긴 거 2개, 칼, 가위, 자, 손잡이가 있는 압정을 준비해 주세요.

 

커피스틱은 마트나 다이소 등에 저렴하게 많이 있으니 사놓으면 두고두고 편하게 사용 가능하겠습니다.

 

 

자, 이제 첫 번째 단계

커피 스틱을 5cm 정도 길이가 되도록 컷팅해주시고, 아래와 같이 총 4개를 만들어 주세요.

 

 

 

두 번째 단계,

커피 스틱 양쪽 끝으로 부터 약 5mm 정도 안쪽 위치에서 압정을 가지고 구멍을 뚫어주세요.

 

구멍을 완전히 뚫어 주시면 됩니다. 압정을 사용할 때 아래와 같이 바닥판에 책상용 고무 테이블 위에서 작업을 하면 조금 더 편리합니다.

 

아래와 같이 양쪽에 같은 위치에 구멍을 뚫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구멍을 뚫으실 때는 압정을 조심스럽게 손이 찔리지 않도록 조심해주시는 거 아시죠!

 

 

세 번째 단계,

구멍 위치에서 양쪽 바깥쪽으로 칼로 컷팅을 해주세요. 바닥에 커피 스틱을 놓아두고 구멍에서 시작해서 바깥 방향으로 잘라주시면 쉽게 컷팅이 됩니다.

 

 

네 번째 단계,

위에서 컷팅이 다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양쪽 끝 부분에 V자 형태로 작게 컷팅(모따기)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나중에 커피 스틱에 마스크 끈을 걸 때, 손쉽게 끈을 잘 넣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자, 이렇게 하셨으면 마스크 끈 조절기 완성!!!

아래와 같이 똑같은 형태로 총 4개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마스크 끈 조절기를 마스크에 활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래와 같이 마스크와 마스크 끈이 연결되는 부분에 마스크 끈 조절기 한쪽 끝을 꽂아주세요.

여기서 꽂는 방향은 위에서와 같이 마스크의 안쪽 방향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조절기를 꽂아주면 피부에 조절기가 쌓이지 않아 불편함이 없어집니다.

 

그리고 난 다음 아래와 같이 마스크 끈을 충분히 당겨서 늘려주세요.

 

그리고 난 다음 아래와 같이 마스크 끈 조절기 반대편에 꽂아주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한 사진을 살펴보실까요?

마스크와 끈의 연결되는 부분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조절기를 먼저 꽂아주신 다음 마스크 끈을 늘리고 반대편 조절기 끝에 꽂아 주시는 것입니다.

 

위에서 보듯이 마스크 끈이 늘려진 상태로 조절기에 꽂아짐으로써 그만큼 마스크가 늘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마스크 끈 조절기를 사용한 부분과 원래의 마스크 끈 길이를 비교해 볼까요?

 

마스크 끈을 늘려주는 만큼 마스크 끈의 길이가 차이가 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마스크가 많이 작을 경우에는 마스크 끈을 많이 늘린 후에 고정을 시켜주시면 되며, 마스크가 많이 당기는 경우가 아닌 경우에는 조금만 늘린 후 고정을 시켜주면 됩니다.

 

이 마스크 끈 조절기의 장점은 원하는 길이만큼 늘린 후에 고정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얼굴 크기에 따라 조절을 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마스크 양쪽에 모두 마스크 끈 조절기를 연결해 준 모습을 보실까요?

 

위와 같이 연결할 경우 마스크 끈 조절기에 피부에 따라 닿지 않아 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마스크 끈 뒷부분이 타이트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귀에 착용이 가능하여 이 또한 편리합니다.

 

그럼 실제 착용한 모습을 보실까요?

 

위와 같이 실제 착용한 모습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마스크 밴드를 사용해서 목에 거치한 것과 달리 기존처럼 귀에 걸어 착용감은 편리하며, 마스크 끈 조절기가 가벼워 귀에 부담감은 없습니다. 

 

또한 마스크 끈 조절기가 피부에 닿는 느낌을 거의 느낄 수가 없어 이질감 또한 느끼기 어렵습니다.

 

이제 마무리해볼게요!

 

시중에 마스크 끈이 조절되는 제품들도 출시되긴 하지만 가격이 다른 것에 비해 비싼 경우가 있죠. 그리고 선호하시는 마스크 형태가 있으실 텐데 그 마스크는 끈 조절이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일반적인 마스크에 활용이 가능한 마스크 끈 조절기를 커피 스틱으로 쉽게 만들어 사용해보면 불편함을 다소 해소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재미있고 편리한 아이템을 만들어 봤습니다. 

 

만드는 영상은 아래에서도 자세히 확인이 가능하시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