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자동차세 연납 위택스에서 납부해볼까요?

자동차세 연납 위택스에서 납부해볼까요?

 

자동차세 연납 위택스에서 후다닥 납부하고 10% 할인해택 받아볼까요?

데스크탑 및 스마트폰에서 둘 다 납부가 가능한데, 이번 시간에는 데스크탑에서 납부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위택스"를 검색해서 접속해주세요.

 

스마트폰에서 납부하실 분들은 구글플레이에서 "스마트 위택스"를 검색해서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주면 되겠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접속 시 아래와 같이 바로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납부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바로 보이게 됩니다.

현재가 연납 신청 기간이라 위와 같이 편리한 바로가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위와 같은 메뉴는 1월 16일부터 2월 1일까지라고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세 납부를 선택하여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진행하라고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편리한 것은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 후 납부하는 게 편리합니다.

 

위택스에 회원가입을 따로 진행을 안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비회원 로그인을 통해서 접속하셔도 납부가 가능하겠습니다.

 

여기서 참고로 위에보이는 바로가기 메뉴를 안 들어갔다면 아래와 같이 위택스 메인 홈페이지에서 납부하기> 지방세를 선택하셔서 진행하셔도 되겠습니다.

 

지방세 검색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자동차세에 대한 정보가 나올 것입니다. 집으로 고지서가 왔다면 고지서에 있는 금액과 비교하셔서 금액이 동일한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납부를 해볼까요? 

아래와 같이 회원납부와 타인납부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간단하게 회원인 경우에는 회원 본인의 계좌, 카드로만 납부 가능하며, 타인 납부는 타인의 계좌 및 카드로 납부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저는 회원으로 가입을 미리해두어서 회원납부로 선택해서 진행해 봅니다.

 

아래와 같이 인터넷 지로 사이트로 연결되어 납부 진행이 진행됩니다. 위택스에서 모두 진행되는 게 아니라 아래와 같이 인터넷 지로로 연결되니, 처음부터 인터넷 지로 사이트에서 납부를 진행해도 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인터넷 지로에서 납부하는 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인터넷 납부와 관련해서 "동의 요청" 사항에 대해 모두 동의를 진행해 주시고,

납부자명 및 납부세액을 다시한번 점검해 줍니다. 그러고 나서 결제수단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총 3가지가 있네요.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를 통해 자동차세 연납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신용카드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납부할 카드를 선택해 주시고, 할부기간 및 카드 번호 등 정보를 입력하고 최종적으로 "납부하기"를 선택하시면 최종적으로 납부가 완료됩니다.

 

자동차세 연납은 앞서 포스팅한 것과 같이 10% 할인 혜택이 큰 만큼 이 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연납 혜택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1월에 자동차세 연납하고 10% 할인 받으세요!

 

1월에 자동차세 연납하고 10% 할인 받으세요!

1월에 자동차세 연납하고 10% 할인받으세요! 안녕하세요. 1월은 자동차세 연납을 하는 달이죠. 그래서 이번해에도 어김없이 자동차세 연납을 하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서

jake-inventory.tistory.com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