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이번엔 인터넷지로에서 자동차세 연납 납부할거다!

 

이번엔 인터넷지로에서 자동차세 연납 납부할 거다!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지로에서 자동차세를 납부해볼까 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위택스에서 자동차세 연납을 했었죠. 지난 시간 포스팅은 아래에도 남겨둘 테니 이 포스팅 보시고 편하신 방법으로 납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바로 인터넷 지로 사이트로 접속해서 진행해 볼까요?

 

데스크톱에서는 인터넷지로를 검색하여 진행하시면 되며, 스마트폰으로는 모바일 지로를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모바일 지로에서는 회원 가입 후 진행이 가능하며, 비회원 납부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하셔서 편한 방법을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회원가입 따로 없이 데스크톱에서 비회원 납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데스크탑에서 인터넷지로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인터넷 지로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되겠어요.

 

 

인터넷 지로 메인 화면으로 접속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지방세, 세외수입 분야에서 "지방세"를 선택해서 들어가 볼게요.

 

 

로그인 화면으로 접속되었습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의 "비회원 납부서비스"를 선택하여 접속해 볼게요. 모바일과 다르게 데스크탑pc에서는 비회원 납부서비스를 제공해주니 편리하네요.

 

비회원 서비스에 대해 간략히 이용약관이 나옵니다. 읽어보신 후 아래의 체크박스와 같이 모두 동의를 진행해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추가 확인사항이 있네요. 은행거래용 공인인증서나 yessign 범용 인증서를 통해 납부가 가능하다고 하니 이 부분은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여기까지 확인이 다 되셨다면 아래와 같이 "비회원납부로 접속 중"이라는 메시지를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 다시 지방세 메뉴를 선택하시어 납부를 진행해 볼게요.

 

 

 

자동차세 납부 등 지방세 납부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4단계로 확인 및 납부를 진행하게 됩니다. 그럼 하나씩 단계를 진행하면서 자동차세 연납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보안 사항 확인으로 보안 문자 입력 및 주민등록 번호 조회 단계입니다.

 

아래에 이미지에 보이는 문자들을 오른쪽 빈칸에 입력해주고 확인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생각 외로 보안 문자가 명확하게 식별이 잘 안되네요. 그래서 새로고침을 두어 번 해주면 좀 더 쉬운 문자들이 나오니 문자가 어렵다 생각 드시면 새로고침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난 다음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아래와 같이 공동 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2단계, 지방세 조회 결과 내용을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아래와 같이 자동체세로 세금 항목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오른쪽에 있는 "상세보기"를 선택하여 이후 단계를 진행합니다.

2단계에서는 이렇게 간략히 확인하는 것으로 끝이 나네요. 이제 3단계로 넘어갈 차례입니다.

 

 

3단계, 지방세와 관련하여 상세 납세 고지서 내역을 확인하고, 납부를 하는 단계입니다.

 

아래와 같이 납세 고지서 내역을 통해 납부 항목, 납부 세액, 납부 기한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과세 대상 항목을 잘 살펴보면 자동차에 대한 분류 및 세금 정보를 자세히 알려주네요. 제 차량의 경우에는 비영업용 승용차량이고, 차령 경감(자동차세 할인)률 50%를 적용받았습니다.

 

이제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납부를 하는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아래에서 보듯이 계좌이체나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하며, 이후 단계를 선택한 내역에 따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을 카드를 선택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포인트 사용도 가능한 카드들이 있으니 잘 확인하여 좀 더 추가 혜택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정보를 다 입력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납부하기를 선택하면 되는데, 한 가지 확인이 필요한 사항은 카드 납부 시 실제 납부자의 본인 명의 카드로 진행하여야 한다고 하네요.

 

 

위에서 이제 납부하기를 선택하였다면, 이제 아래와 같이 전자서명 내용을 확인하게 되고, 이후 공동 인증서를 통해 입력을 완료하면 자동차세 연납은 모두 납부가 완료됩니다.

 

 

4번째, 납부를 완료하였으니 납부 결과 확인을 해주면 됩니다.

위에서 보듯이 정상 납부가 완료되었다고 나오며, 납부한 요금은 취소가 허용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러니 납부할 때 잘 확인하고 진행해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자동차세 납부를 완료하였다면 6월과 12월에 정기분으로 납부할 일이 없으니 신경 쓸 일이 없고, 할인 혜택까지 있으니 일석이조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자동차세 연납 납부를 인터넷지로를 통해서도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1월에 자동차세 연납하고 10% 할인 받으세요!

 

1월에 자동차세 연납하고 10% 할인 받으세요!

1월에 자동차세 연납하고 10% 할인받으세요! 안녕하세요. 1월은 자동차세 연납을 하는 달이죠. 그래서 이번해에도 어김없이 자동차세 연납을 하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자동차세 연세액 납부서

jake-inventory.tistory.com

자동차세 연납 위택스에서 납부해볼까요?

 

자동차세 연납 위택스에서 납부해볼까요?

자동차세 연납 위택스에서 납부해볼까요? 자동차세 연납 위택스에서 후다닥 납부하고 10% 할인해택 받아볼까요? 데스크탑 및 스마트폰에서 둘 다 납부가 가능한데, 이번 시간에는 데스크탑에서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