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썸네일 만들 때 글씨팡팡 앱, 좀 편해요!

썸네일 만들 때 "글씨팡팡" 앱이 좀 편리하네요!

 

여러분은 썸네일 만들 때 어떤 어플을 사용하시나요?

 

다양한 썸네일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도 있고, 포토샵이나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만드시는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 어플을 사용하면서 오늘 소개해드릴 앱이 사용하기 편리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어플처럼 무료 앱이 많으니 다양하게 써보시고 마음에 드는 어플을 사용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살펴볼 어플은 바로 "글씨팡팡" 이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 가능 한 어플이라 처음 썸네일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로고를 만들 때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저도 티스토리로 포스팅을 하면서 썸네일 용으로 이 앱을 사용해서 만들고 있는데, 제가 만들어서 올린 썸네일들이 아래와 같이 있으니 이 어플로 이렇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글씨 팡팡은 말 그대로 글씨를 꾸밀 수 있는 앱으로 위와 같이 빈 여백에 메시지를 만들 수도 있고, 사진 위에 글씨를 쓸 수도 있고, 영상에 글을 쓰는 기능도 있습니다.

 

메뉴에 보면 사용법 영상 보기라고 있는데, 선택해서 보면 유튜브에 사용법을 잘 설명한 유튜버의 영상이 올라와 있네요.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 알기 쉽게 설명해주니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썸네일을 활용할 용도로 쓰고 있으므로, 사진에 글쓰기를 선택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사진에 글쓰기를 선택해서 들어가 보면 오른쪽과 같이 "새 작업"을 선택해서 새로운 로고나 썸네일을 만들 수도 있고, 기존에 만들었던 로고나 썸네일도 볼 수가 있으니 편집을 할 수도 있어 편리하네요.

 

 

이 "글씨팡팡" 어플의 장점은 아래와 같이 사진을 본인이 촬영한 사진을 활용할 수도 있고, 픽사베이나 언스플래쉬에서 제공해주는 무료 이미지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일 좋은 것은 본인만이 가진 사진이겠지만, 픽사베이나 언스플래쉬에 다양한 이미지들이 있으니 한번 쯤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픽사베이나 언스플래쉬는 저작권 관련 무료로 제공되는 사진들이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의 대표 사진 겸 썸네일도 사용한 사진도 위와 같이 픽사베이에서 제공해준 사진으로 사용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어떤가요? 이렇게 만들어 사용하면 편리하고,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이 어플을 사용해서 블로그나 유튜브용 썸네일 만드는 방법을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라인 카메라로 사진을 펼쳐놓은 듯한 재미있는 콜라주 사진 만들기

 

라인카메라로 사진을 펼쳐놓은 듯한 재미있는 콜라주 사진 만들기

라인 카메라 앱으로 사진을 펼쳐놓은 듯한 재미있는 콜라주 만들기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라인 카메라로 콜라주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라인 카메라를 활용하면 9개의 사진까지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