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키움 영웅문 증권사 리포트 여기 있어요!

키움 영웅문에서 증권사 리포트 찾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증권사 키움 증권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키움증권 어플에서 증권사 리포트를 찾아보는 방법을 살펴볼까 합니다.

 

키움 증권 앱은 데스크톱 PC에서는 영웅문 4와 영웅문 GLOBAL이 있으며, 스마트폰에서는 영웅문 S와 영웅문 S글로벌로 모바일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LOBAL(글로벌)이 붙은 앱은 해외 주식 거래용이며, 영웅문4와 영웅문S는 국내 주식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키움증권에서 발행한 증권사 리포트를 찾아서 보실수가 있겠습니다.

 

우선 데스크톱 PC를 기준으로 영웅문4를 실행해서 증권사 리포트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영웅문4 HTS 프로그램이 실행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키움(Kiwoom) 증권 HTS 프로그램에서 간단히 로그인을 먼저 해 볼게요.

 

 

아래와 같이 로그인이 되었다면 아마 다양한 팝업창들이 많이 뜰 겁니다. 그 창들을 모두 꺼주신 후 아래와 같이 메뉴를 따라가면 각종 리서치 리포트들이 모여있는 곳을 찾으실 수 있겠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찾아서 볼 것은 증권사 리포트로 위의 메뉴에서는 "기업리포트"에 해당됩니다.

 

아래와 같이 "기업리포트" 메뉴를 선택해보시면 다양한 기업들에 대한 리포트들이 올라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키움 증권 영웅문 HTS에서는 키움 증권 애널리스크가 올려놓은 리포트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증권사의 리포트는 네이버나 한경컨센서스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첨부에 있는 파일을 선택하시면 PDF 파일로 해당 기업의 애널리스트 분석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아래와 같이 다양한 키움 증권사에서 제공해주는 리포트들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우선 산업 분석 리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산업별로 동향을 리포트해주고 있습니다. 자동차 분양, 음식료 분양, 철강 금속 분야 등등 각 산업별로 올라오는 동향 분석을 찾아볼 수 있으니 산업 분석 및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일간 증시 전망도 확인할 수 잇는데요. 아래와 같이 날마다 당일의 국내외 이슈 등을 언급해주고 각 나라의 실적, 금리, 동향을 알려주니 이 자료 하나로 하루의 국내외 소식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래와 같이 주간 단위로도 증시의 동향도 알려주고 있는데요. 이번 주에는 설 연휴를 앞두고 외국인의 수급을 리포트해 주었습니다. 이런 자료들을 보시고 다음 주의 흐름을 미리 살펴보는 기회로 삼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네이버나 한경컨센서스 등에서도 증권사 리포트를 활용할 수 있겠지만, 위와 같이 자주 사용하는 HTS나 모바일 증권앱에서도 찾아볼 수 있으니 한 번쯤 찾아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 같이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

한경컨센서스 증권사 리포트 자료 많은 곳!

 

한경컨센서스 증권사 리포트 자료 많은 곳!

한경 컨센서스 증권사 리포트 자료가 많은 곳! 지난 시간에는 네이버에서 증권사 리포트를 찾아보는 법을 살펴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좀 더 자료가 방대하게 있는 "한경컨센서스"에 대해 살펴

jake-inventory.tistory.com

 

모두 유익한 하루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