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코막힐 때 오트리빈 잘 사용하는 법 알려드려요!

코막힐 때 오트리빈 잘 사용하는 방법!

 

겨울이 되면 코막힘이 심해지죠. 

또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항상 코막힘을 달고 살고있습니다. 저 또한 코막힘이 겨울이되면 심해져서 잠을 잘 때 입을 벌리고 자네요.

 

이렇게 입으로 계속 호흡을 하게 되면 코를 통한 호흡기 순환이 원할하지 않게 되고, 코를 통해 호흡을 할때는 코털에서 걸러지는 공기 먼지들이 입으로 호흡하게 될 때는 그대로 흡수되어 좋진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코를 통해 호흡을 편하게 할 수 있을까요?

 

상태가 어느정도 심하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다만, 그정도는 아니다, 가끔식 막히거나 잘때만 좀 편하게 숨을 쉬고 싶다라고 할때는 바로 이제품의 도움을 받게되죠.

 

바로 모든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오트리빈입니다.  

 

오트리빈은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일반적인 성인분들이 사용 가능한 오트리빈과 어린아이가 사용가능한 오트리빈 베이비가 있습니다.

 

가격대는 보통 9000원에서 1만원 정도 하네요.

오트리빈을 용도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코막힘, 콧물, 재채기가 있을 때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 코감기로 인해 코막힘이 있을 때나,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을 때 완화시키는 용도로 사용이 됩니다. 

 

또한 코가 막히게 되면 숨을 쉬기가 어렵게되고 계속 이런게 지속되다보면 머리가 어지러워지는 것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일반적을 코막힘으로 인해 산소공급이 뇌까지 잘 전달이 안될때 머리가 지끈 거리기도 하죠.

 

그래서 이럴때 오트리빈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성분은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오트리빈 멘톨 0.1% 제품에 보면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이 들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자일로메타졸린에 대해 살펴보면 코 점막의 혈관을 수축시켜서 코막힘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비충혈제거제"라고 되어 있습니다. 

 

 

오트리빈에는 위와 같이 12세 이상을 위한 오트리빈과 어린 아이들을 위한 오트리빈 베이비가 있는데, 성분은 아래와 같이 다름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제품은 오트리빈으로 위에서 언급한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이 주성분이고, 오른쪽은 어린이 용으로 염화나트륨이 주 성분입니다. 

 

 

사용 용법을 잠깐 살펴볼게요!

 

오트리빈은 필요에 따라 1일 3회 투여하며, 1회 투여 시 양쪽 비강에 각각 1번씩 분무하면 됩니다. 이때 나이나 증상의 정도에 따라 횟수는 조절하면 되겠습니다.

 

단, 하루에 3회 이상은 분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하루에 사용할 때에는 최소 3시간 이상씩 시간 간격을 두고 사용하는게 필요하며, 하루 중 마지막 사용시에는 취침전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하면 되겠습니다.

 

코를 청결히 하고, 두 손가락 사이에 노즐을 잡고 병을 비스듬히 기울인채로 분사를 해줍니다. 분사 후 호흡을 자연스럽게 해주면 되겠습니다.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이 있으니 주의해야겠습니다.

 

만 12세 미만 어린이는 성인 오트리빈 제품을 사용하지 말고, 오트리빈 베이비 제품을 사용해야 됩니다.

 

임산부는 잠재적인 전신 혈관수축 작용을 고려해서, 임신 중 사용은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3일간 사용해도 증상이 좋아지지 않으면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하는게 필요하다고 하네요.

 

7일 이상 계속 사용하지 말 것

 

위와 같이 주의 사항들이 있는데, 7일 이상 계속 사용하는것이 좋지 않다고하니 참고하셔서 잘 사용해야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실손의료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해요!

 

실손의료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해요!

실손의료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확인하는 방법 이제 실손의료비를 일일이 보험회사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여 확인할 필요가 없어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하

jake-inventory.tistory.com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