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한경컨센서스 증권사 리포트 자료 많은 곳!

한경 컨센서스 증권사 리포트 자료가 많은 곳!

 

지난 시간에는 네이버에서 증권사 리포트를 찾아보는 법을 살펴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좀 더 자료가 방대하게 있는 "한경컨센서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경컨센서스는 한국경제신문에서 운용하고 있는 사이트로 개인 사용자에 대해서는 무료로 증권사 리포트를 열람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한경 컨센서스를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즐겨찾기 해놓으면 편리하겠죠?

 

 

아래와 같이 한경컨센서스 메인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증권사 리포트에서 비슷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업 메뉴에서는 증권사 리포트를 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산업, 시장, 경제 동향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포털사이트에서 바로 몇번의 마우스 선택으로 접근성이 좋은 게 장점이라면, 한경컨센서스는 네이버 증권사 리포트에 없는 더 많은 증권사 리포트를 보실 수 있겠습니다.

 

물론 유료로 운용되는 주식 리포트 사이트를 이용하면 더 많은 증권사 리포트를 볼 수 있겠지만, 이 정도라도 일반 개인이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점입니다. 

 

매일마다 올라오는 증권사 리포트가 10여개로 꽤 많아 일일이 다 보기도 힘들 정도니깐요. 나중에 보는 눈이 생기면 필요한 것만 골라서 잘 볼 수 있겠죠?

 

 

아래와 같이 "기업"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 봅시다. 그러면 데일리로 올라온 증권사 리포트가 보이며, 확인하고자 하는 기업의 오른쪽에 있는 첨부파일을 선택하시면 증권사 리포트를 바로 볼 수 있겠습니다.  

검색 시 검색 기간을 넉넉하게 주면 기존에 올라온 증권사 리포트도 확인이 가능하니, 필요시 해당 기업의 증권사 리포트를 2~3개 정도 보시면 다른 시각으로 분석된 자료들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증권사 리포트를 선택하였을 때 보이는 화면을 확인해 보세요.

네이버 증권사 리포트에서와 마찬가지로 각 증권사에서 올려둔 증권사 리포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증권사 리포트 파일 선택 란 옆에는 해당 기업 정보도 있어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른 화면으로 접속해서 일일이 기업 정보를 볼 필요 없이 현재 보이는 메인 화면에서 각각의 메뉴로 접근이 가능하여 접근성이 좋네요. 

 

 

또한 차트도 바로 팝업 화면으로 볼 수 있어, 기업 분석 뿐만 아니라 현재의 주가 동향을 확인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네요. 이제 저평가된 주식을 잘 고를 수 있는 눈을 기르면 될 거 같습니다.

 

 

네이버 증권사 리포트에서 있었듯이 증권사 리포트 이외에 다양한 동향 정보들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우선 "산업" 메뉴에서는 각 산업별로 동향을 분석한 내용들을 올려놨습니다. 아래와 같이 방송, 조선, 자동차,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군별 분석 자료들을 데일리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장"을 선택해 볼까요?

 

현재의 전반적인 시장 상황에 대해 각각의 분석자료들이 올라와있습니다. 유가, 유럽, 변동성 등등 현재 주가에 영향을 미칠 요소들을 분석해 놓은 좋은 자료들이네요.

 

"경제" 분야에서는 오늘의 국내 동향뿐 아니라 전 세계의 동향과 모니터링 상황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한경컨센서스"에서는 네이버 증권사 리포트에는 따로 없는 추가적인 메뉴가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바로 "상향", "하향" 메뉴인데요. 이 메뉴에서는 기존 증권사 리포트 대비 목표주가가 상향되거나 하향된 기업에 대한 리포트만 따로 볼 수 있습니다.

목표 주가가 변경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해당 기업에 변화가 있다는 것인 만큼 이런 기업들은 좀 더 살펴보면 주식 투자에 좀 더 도움이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증권사 리포트 네이버에서 찾는 방법

 

증권사 리포트 네이버에서 찾는 방법

증권사 리포트 네이버에서 찾는 법 안녕하세요. 요즘 주식 열풍이 광풍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식 정보를 찾아보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거 같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 인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