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증권사 리포트 네이버에서 찾는 방법

증권사 리포트 네이버에서 찾는 법

 

안녕하세요.

 

요즘 주식 열풍이 광풍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식 정보를 찾아보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거 같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 인데요. 주식 차트만 보고 투자를 하면 안 되겠죠? 

 

주식은 해당 기업에게 투자를 하는 만큼 기업을 알고 어떤 기업인지, 잘 될 기업인지, 뭘 만드는지, 괜찮은 기업인지 최소한 알아보고 투자해야겠죠!

 

그래서 이런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게 아마 증권사 리포트에서 얻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기업의 동향도 재무재표, 향후 분석 등 증권사 애널리스트분들이 해당 기업에 대해 기업 분석 리포트를 작성해 놓은 곳이죠.

 

이런 증권사 리포트를 볼 수 있는 곳이 여러군데 있는데,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습니다.

 

처음 투자하는 입장에서는 유료까지 가입해서 보기에는 부담이 되니 무료로 제공해주는 주식 관련 리포트 사이트를 찾아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도 기본적으로 증권사에서 제공해주는 기업 분석 리포트를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에서 증권사 리포트를 찾아보는 방법을 살펴볼까 합니다.

 

 

우선 네이버 메인 홈페이지에서 "증권"이라고 나오는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아래 화면에서 "리서치"로 제공해주는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 볼게요.

 

 

좌측에 리서치 관련 메뉴들이 꽤 있습니다. 이중에서 "종목분석 리포트"를 체크하여 주면 우측에 각종 기업들에 대해 증권사 애널리스트분들이 올려놓은 각종 기업 분석 리포트가 보입니다. 

 

아래와 같이 해당 기업에 대해 분기 실적 및 현황, 기업 분석을 내놓고 있습니다. 

 

거의 매일마다 각 증권사에서 내놓은 기업 분석 자료들이 올라오는 것이죠. 여기에 올라오는 것들은 모든 증권사에서 올려놓은 리포트를 다 제공하진 못합니다.

 

증권사 분석 리포트를 유료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에 좀 더 많은 리포트들이 올라오죠. 대표적인것은 "와이즈 리포트"로 검색해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월 회비가 비싼 관계로 처음부터 바로 접하기는 어려우니 이렇게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증권사 리포트로 공부를 한 후 더 많은 추가 리포트 정보를 얻고 싶을 때 유료 정보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증권사 리포트에는 어떤 내용들을 제공해줄까요?

 

증권사 리포트는 해당 기업에 대한 현상황에 대해 자세히 리포트를 하였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분기 실적을 기본으로 재무제표 및 업계 비교 및 동향, 해당 산업의 추이 등 주변 환경까지 자세히 분석되어 있습니다.

 

이런 내용들만 잘 공부해도 이 기업에 대해 개략적인 정보들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추가적인 사항들은 해당 기업의 뉴스를 검색해서 현재 돌아가는 상황들을 살펴보면 되겠습니다.

 

증권사 리포트를 보면 거의 5~10페이지를 빡빡하게 분석한터라 하나씩 살펴보다 보면 기업 공부, 경영 공부도 병행할 수 있겠죠. 단순 차트를 보고 올라갈까 내려갈까 걱정하는 것보다 기업을 분석하고, 올라갈 기업이다, 탄탄한 기업인가를 느끼신 후 투자하시면 급락장이 오더라도 그나마 안심이 되고 투자 방향을 결정할 수 있겠습니다.

 

 

네이버 포털에서는 종목분석 리포트 이외에도 다양한 리포트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날마다 한국 주식과, 미국 주식 시황 등에 대해 간단히 브리핑을 해주고 있습니다. 데일리로 왜 코스피가 내려가고, 왜 올라가는지 분석한 내용들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투자정보 리포트에서는 달러, 수급, 동향 등에 투자와 관련해서 영향을 끼칠 내용들에 대해 리포트를 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흐름에 대해 뉴스차원에서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입니다.

 

 

산업분석 리포트에서는 해당 기업에 대해서만 리포트하지 않고 건설, 자동자, 반도체 등 섹터별로 나누어 동향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또한 해당 산업의 흐름을 파악하여 뜨는 산업, 침체된 산업을 알 수 있는 뉴스가 되겠습니다.

 

 

경제분석 리포트에서는 국내외 경제이슈에 대해 리포트를 해주는 것으로 경제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이렇게 종목분석 리포트를 찾아보시고, 그 외의 리포트들도 공부하고 투자를 한다면 좀 더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겠죠?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달력, 단위변환, 증권정보, 환율 정보 쉽게 찾자!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달력, 단위변환, 증권정보, 환율 정보 쉽게 찾자!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달력, 증권, 환율 정보, 단위 변환 정보 쉽게 찾는 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서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서 사이드바 기능을 잘 활용하여 달력 기능, 각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