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웨일브라우저 시계, 알람, 계산기 기능 바로가기

웨일 브라우저 시계, 알람, 계산기 기능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웨일브라우저의 사이드바에 있는 기능을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구글브라우저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없는 사이드바 기능이 웨일 브라우저에는 있다 보니 활용도가 조금씩 늘어나는 거 같습니다.

 

모르면 모르는대로 다르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알게 되면 조금 더 편리하게 인터넷 서핑을 할 수 있으니 이 기회에 한 번 기억해 두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살펴볼 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에서 살펴볼 내용은 "도구 모음" 입니다. 

 

다양한 기능들을 한 곳에 모아 두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도구 모음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사이드 바에서 위에서 4~5번째쯤에 있는 도구 모음 아이콘을 찾아서 선택 후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우측으로 화면이 슬라이드 되면서 위와 같이 다양한 기능들이 보이시게 됩니다. 아주 간단한 기능들부터 환율, 증권과 같은 유용한 기능과 채팅이나 포스팅할 때 사용하기 좋은 맞춤법 검사기 기능도 모두 있네요.

 

모두 포털사이트에서 위 제목들을 검색하면 새창에서 모두 확인 가능한 내용들이지만 그런 번거러움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도록 사이드바에 모두 집어넣은 웨일 브라우저! 좋은 장점인 거 같습니다.

 

 

위의 기능들 중에서 사용을 다 안한다, 자주 사용하는 것만 보고 싶다고 하면 위와 같이 설정을 통해서 on/off가 가능한 것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점이라고 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간단히 위 기능 중에서 시계, 알람, 계산기 기능이 어떻게 보이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시계기능입니다.

 

시계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위와 같이 간단히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 단위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필요할 때 활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컴퓨터의 우측 하단에 보면 시계 기능이 있긴 하지만 브라우저 띄워놓고 초단위까지 확인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겠네요.

 

여기에다가 추가로 "서비스 시간"이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읽어보면 접속한 웹 서비스의 서비 시간을 알려주는 거라고 하네요. 티켓을 예매하고나 수강신청을 할 때 유용하다고 합니다. 한 마디로 해당 서버에서 선착순으로 무엇가를 신청할 때 그 서버의 시간에 맞추어 신청해야 하니 이럴 때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현재 티스토리 서버 기준으로 약 2초 정도 표준시간보다 느린 것으로 보이네요. 표준시간과 서버시간에 꽤 큰 차이를 보이는 거 같습니다. 이 부분은 효과를 좀 더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번엔 타이머, 스톱워치, 알람 설정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컴퓨터에서 작업을 할 때나 요리를 할 때, 옆에 노트북을 놔두고 무언가 하고 있었다면 이럴 때 이런 타이머나, 스톱위치 기능들을 켜놓고 다른 일을 할 때 요긴해 보입니다.

 

위와 같이 각각의  화면을 구성되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 놓았네요. 

 

그럼 타이머나 알람 시간이 되면 어떻게 확인 가능할까요?

 

바로 위와 같이 4가지의 알람 기능 중에 선택해서 알람을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메시지 알림은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알림이 온 것을 알려줍니다. 

나머지 딩동, 시그널, 팅클은 모두 소리로 컴퓨터에서 알림을 알려줍니다.  잘 활용하면 편리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계산기 기능입니다.

 

윈도에 기본적으로 계산기 어플이 있지만 바로가기 기능을 해놓지 않으면 일일이 해당 계산기 앱을 찾아서 실행해줘야 해서 조금 귀찮은 면이 있지만, 이렇게 사이드바에서 바로 계산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몇 초 정도는 단축이 될 거 같습니다. 

 

화면도 깔끔하니 사용하기 편리해 보이네요.

 

다음 시간에는 이외에 추가적으로 있는 환율, 단위 변환, 증권 등의 기능도 살펴보겠습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네이버웨일 사이드바에서 번역기 활용하기!

 

네이버웨일 사이드바에서 번역기 활용하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번역기 바로 열기! 안녕하세요. 모두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사용하고 계신가요? 요즘 구글 브라우저도 많이 사용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도 쓰고, 네이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