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저렴하게 압축봉으로 커튼 설치, 알려드려요!

저렴하게 압축봉으로 커튼 설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커튼 설치하실 때 커튼봉을 이용해서 커튼을 설치하시죠!

커튼봉으로 설치해 놓으면 튼튼하게 오랫동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커튼 설치가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이나, 드릴이나 드라이버 등을 사용해서 작업을 해야 되다 보니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고, 천장에 구멍을 내서 작업을 하는 게 안 되는 구조의 집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커튼봉을 사서 설치하는 것 보다, 조금 더 편리하게 압축봉을 이용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쉬운 방법으로 설치를 해보려고 합니다. 

 

커튼을 달아놓다가 나중에 떼야 되는 경우나 집안 디자인을 바꾸고 싶을 때도 이 방법을 이용하면 재미있을 거 같네요.

 

 

우선 설치할 위치를 살펴볼까요?

 

위와 같이 설치할 위치의 모습입니다. 

 

일반적으로 커튼봉을 이용할 때는 창문의 위쪽 천장이 드릴을 이용하거나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거치대를 설치한 후 커튼 봉을 거치하는 구조이죠.

 

그러다 보니 위치를 잘 못 맞추거나 천장의 벽이 딱딱한 콘크리트 벽인 경우는 애로사항이 있겠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생긴 창문 구조에서 압축봉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설치를 해보려고 합니다.

 

 

설치할 위치는 위와 같이 창문의 틀이 있는 부분의 양쪽에 압축봉을 설치해서 거기에 커튼을 달아보는 것이죠!

 

창문틀이 위와 같은 모습이라면 압축봉을 이용해서 커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압축봉을 구매해야 하니 위와 같이 창문의 너비를 재어봐야겠죠.

 

압축봉은 위와 같이 창문의 너비보다 넉넉하게 30cm가량 긴 제품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압축봉의 여유가 없으면 텐션자체가 약해서 커튼이 떨어질 수 있고요. 압축봉이 짧을수록 압축봉의 두께도 얇아지는 편이라 커튼을 설치하고 나서 커튼의 무게로 처질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길이를 잰 후 인터넷에서 압축봉을 주문했습니다.

택배가 도착했네요. 압축봉의 길이에 따라 조금씩 올라가긴 하지만 가격은 약 8000원 정도면 일반 아파트에서 설치하기에 적당한 길이로 살 수 있네요.

 

 

위와 같이 압축봉이 도착한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압축봉은 화이트 톤이라서 창문틀에 설치해도 그리 티가나지 않는 무난한 색이라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압축봉이라고도 하고, 압착봉, 텐션봉이라고 명하네요. 위와 같이 길이는 넉넉하게 260cm까지 설치가 가능한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럼 이제 커튼봉 설치를 해볼까요?

 

우선 적당힌 길이로 압축봉을 늘린 후 압축봉을 돌려 적당히 고정을 해주세요.

 

 

집의 창문이 200cm 정도라서 압축봉의 길이를 일단 204cm 정도로 고정을 해보았습니다.

 

그 이유는 모두 아시겠지만 압축봉의 원리 자체가 설치할 공간에 압축을 해서 텐션을 줘, 고정시키는 것으로 설치 공간보다 3~4cm 정도 더 준 상태에서 설치해야 적당한 텐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압축봉의 여유길이를 짧게하면 커튼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 떨어질 수 있으며, 반대로 압축봉의 여유 길이를 길게 잡으면 설치 시 압축봉 내 스프링의 힘으로 인해 많은 힘을 줘야 합니다.

 

그래서 적당한 길이로 늘리신 다음에 설치를 해보면서 길이 조절을 하시는 게 낫겠습니다.

 

 

압축봉을 창문틀에 고정이 잘되는지 테스트해봐야겠죠?

 

위와 같이 적당히 늘린 압축봉을 창문 양쪽에 고정시킨 후 텐션이 잘 유지되는지 커튼이 설치되었을 때 떨어지지 않을 정도인지 아래로 적당히 힘을 줘서 눌러보기도 해 봅니다.

 

 

이제 커튼을 달아봐야겠죠?

 

위와 같이 커튼을 설치할 공간에 창문틀도 보호하고, 압축봉도 고정을 잘 시킬 겸 고무 재질의 완충패드를 먼저 적당히 잘라서 붙여주었습니다.

 

이렇게 굳이 하지 않다도 압축봉이 잘 설치되기는 하나, 한번 더 보완을 해주는 것이죠. 이 완충 패드는 다이소에도 팔고 있으니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미끄럼 방지 패드를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압축봉을 설치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 됩니다. 압축봉과 창문틀이 설치되는 면 사이이 삽입되어 한 번 더 고정 역할 겸,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해주는 것이죠.

 

 

이제 커튼을 설치해줄 차례입니다. 이렇게 압축봉에 커튼을 설치 시에는 위와 같이 커튼 위쪽에 홀이 기본적으로 나 있는 제품을 쓰시는 게 편리하겠습니다.

 

 

이제 커튼을 설치한 모습을 살펴보실까요?

 

커튼이 설치된 상태로 압축봉이 잘 지지를 해주고 있으며 창문 위아래 공간으로 여백 없이 잘 공간의 커버해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커튼의 중간 부분을 찍은 사진입니다. 커튼이 설치된 채로 압축봉으로 만든 커튼봉에 잘 걸려 있으며, 압축봉 사이를 왔다 갔다 소리 없이 이동이 잘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전체적으로 커튼봉이 설치된 모습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어떤가요?

 

압축봉이란 느낌보다는 원래 커튼봉이 저렇게 나왔다고 생각이 들지 않나요?

 

압축봉이 커튼과 어우러져 무난한 인테리어를 만들어 주고 있네요. 압축봉으로 만든 커튼봉이 창문의 맨 위쪽에 설치되는 관계로 시야에 거슬리는 부분은 없으며, 창문을 열고 닫을 때도 간섭이나 걸리적거림 없이 잘 어우러져있습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압축봉을 가지고 커튼봉을 대신해서 커튼 설치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압축봉을 구매해서 이렇게 커튼을 설치해보는 건 어떨까요?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이번엔 인터넷지로에서 자동차세 연납 납부할 거다!

 

이번엔 인터넷지로에서 자동차세 연납 납부할거다!

이번엔 인터넷지로에서 자동차세 연납 납부할 거다!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지로에서 자동차세를 납부해볼까 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위택스에서 자동차세 연납을 했었죠. 지난 시간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