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은행에서 개설한 어린이 주식계좌, 키움증권에서 회원가입 하기

은행에서 개설한 어린이 주식계좌, 키움증권에서 회원 가입하는 방법

 

 

지난 시간에 KB국민은행에서 어린이 주식 연계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키움 증권 주식 연계 계좌였죠.

 

그래서 이번에는 연계계좌를 가지고 키움증권 회원 가입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필요한 것은 무엇?

 

국민은행 연계 계좌 통장(입출금 통장)

 

국민은행에서 계좌 개설 시 만들어 놓은 키움증권 아이디

 

공동 인증서 등

 

 

위와 같이 키움증권에서 어린이 주식 계좌를 가지고 가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사전 준비물을 정리해봤습니다. 

 

국민은행에서 키움 증권 계좌 개설한 후 바로 집으로 와서 아래 내용들을 진행하면 안 까먹고 잘 진행할 수 있을 거 같네요.

 

그럼 우리 어린이들의 주식 계좌를 연동하기 위해 키움 증권 회원 가입해 봅시다

 

 

우선 키움 증권에 접속해 봐야겠죠. 위와 같이 포털사이트에서 키움 증권으로 검색해서 들어가 봅니다. 회원 가입은 모바일에서는 해보지 않았는데, PC에서 진행하는 게 좀 더 나아 보입니다.

 

 

키움 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하였다면 위와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화면 창에서 아래쪽에 보면 회원 가입이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선택해서 들어가 볼게요.

 

 

국민은행에서 키움 증권 연계 계좌를 개설하였기 때문에 오른쪽의 계좌 보유 고객을 선택해서 들어가 봅니다.

 

 

그럼 위와 같이 가입자(어린이) 이름, 증권계좌번호, 증권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아래쪽에 박스친 곳을 살펴보면 증권 계좌번호는 지난 시간에 포스팅한 내용에 있는 키움증권 연계 계좌 카드에 보면 키움 증권 계좌번호가 10자리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앞에 있는 8자리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이 내용은 국민은행에서 개설 당시 담당자분이 미리 알려주시더라고요. 인터넷에서 가입할 때 당황하지 말고 앞의 8자리만 입력하면 된다고요.

 

증권 계좌 비밀번호 역시 국민은행에서 계좌 개설 시에 증권 비밀번호로 만들어 놓은 4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3단계의 STEP을 진행하면 회원 가입 완료!!

 

첫번째 단계입니다. 위와 같이 약관 동의 화면입니다. 약관 동의할 내용들을 확인해 주신 후 일일이 하나씩 동의를 선택해 주신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2단계는 아이디 등록 화면입니다. 국민은행에서 키움 증권 주식 계좌 개설 시 등록했던 아이디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아! 여기서 한 가지!

 

은행에서 아이디 생성 시 미리 어떤 아이디로 하실지 잘 생각해두는 게 좋겠습니다. 저 역시 미리 생각을 해두고 갔었는데, 아이디가 중복이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여러 가지 아이디를 생각하다 보니 시간이 좀 흘렀습니다. 조금이나마 빨리 개설하려면 아이디를 다른 사람들이 잘 안 쓸만한 아이디로 생각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난 후 아이디 비밀번호를 위 규정에 맞게 길고, 복잡하게 잘 만들어 주시고, 나머지 개인정보들을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메시지 수신 여부 등 기타 정보들까지 체크 완료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볼까요?

 

 

3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고객 정보를 확인하는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위와 같이 2단계에서 입력했던 정보들과 개설 목적과 실소유자 일치 여부를 확인하게 되니, 이 부분 체크하고 확인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3단계! 두둥!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이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하! 지! 만!  

 

공동 인증서 등록을 해야 주식 거래가 가능하겠죠!

 

아래 절차를 따라 공동 인증서 등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동 인증서가 없다면 아래 화면에서 신규로 발급을 진행하면 되며, 타 증권사 공동 인증서가 있다면 아래와 같이 선택해서 공동 인증서를 등록하면 되겠습니다.

 

타기관 공동 인증서를 등록하기 위해 위 화면과 같이 한번 더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어린이(자녀) 이름으로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위와 같이 계좌 개설은행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전 국민은행을 선택했으니, 해당 은행을 선택해 준 다음, 국민은행 입출금 통장 계좌번호를 위 빈칸에 입력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을 받는 절차입니다. 위와 같이 3가지 항목 중에서 선택을 하면 되겠습니다. 국민은행에서 계좌 개설 시 전화번호를 부모님 전화번호로 등록하게 되니 위의 3가지 중에서 선택 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휴대폰 번호가 입력되고, 휴대폰으로 날아온 인증번호를 입력해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인증받기를 선택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단계로 팝업창으로 뜬 공동 인증서에 대해서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준 후 확인을 선택해 주시면 공동인증서 등록까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주식 주문이 가능하오니 키움 증권 계좌 번호로 금액을 이체한 후 주식 개장시간에 주식을 매수/매도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키움 증권 어린이 계좌에 대해 회원 가입 후 공동인증서 등록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어린 자녀들을 위해서 좋고, 괜찮은 우량주를 잘 골라주는 일만 남았습니다. 모두들 좋은 선택 하시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KB 국민은행에서 어린이 키움 증권 주식 계좌 개설하기

 

KB 국민은행에서 어린이 키움 증권 주식 계좌 개설하기

KB국민은행에서 어린이 키움 증권 주식 계좌 개설하기 요즘 어린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어린이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신 거 같습니다. 최근에 주식 붐이 일어나기도 하고요.

jake-inventory.tistory.com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