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공기청정기 청소는 이렇게?!

공기청정기 청소는 청소기로 아주 쉽게 해결 가능해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을 무엇일까요?

 

 

바로 공기청정기를 잘 관리하는 것이겠죠!

 

아무리 좋은 공기청정기라도 청소를 깨끗이! 필터 교환을 적정시기에 맞게!

 

어찌 보면 좋은 공기청정기를 사는 것보다, 잘 관리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기청정기를 쉽게 청소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생긴 공기청정기가 있다면 청소방법은 두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필터를 꺼내어 물에 세척하는 방법과 또 다른 한 가지는 아래와 같이 청소기를 가지고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맨 앞쪽에 있는 1차로 먼지를 제거해주는 먼지필터에 대한 사항이지요. 먼지필터 이후에 있는 헤파필터, 탈취 필터, 특수 필터 등은 물로 세척이 불가한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청소기에 옵션으로 같이 오는 먼지떨이 팁을 찾아주세요.   

일반적으로는 청소기를 사면 같이 오는 먼지떨이 팁이 있을 거예요. 만약 없다면.... 청소가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그럼 이제 청소를 해볼까요?

 

아래와 같이 공기청정기를 보면 전면에 흡입구 겸 커버가 써져 있습니다. 이 커버를 열게 되면 내부에 필터들이 보이게 되죠.

 

자, 1차적으로 맨 앞쪽에 보이는 먼지 필터입니다. 큰 먼지 입자들을 제거해주는 용도로 쓰이는 필터이죠.

 

그리고 그 안쪽으로는 헤파필터와 기타 특수 필터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청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청소기에 먼지떨이 필터를 꽂은 후 한 방향으로 천천히 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청소를 해주면 되는 것이죠.

 

글로는 설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영상을 준비했죠!

 

집에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이니 아래 영상 보시면서 청소를 쉽고 편리하게 해 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즐겁고 재미있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