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구글 애드센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주소 확인(PIN) 인증받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금년 1월이 되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아래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오고,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쪽지함에 쪽지가 들어와 있습니다.

 

"쪽지함의 내용을 보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고 뜨네요.

 

처음에 이게 뭐지? 하고 상세 내용 보기를 통해 아래와 같이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위 내용을 요약해보면 구글에서는 계정 보안을 위해 보안을 수익금 지급 전에 해당 계정의 주소를 확인한다고 합니다.

 

주소 확인 방법은 PIN번호가 적힌 우편을 계정에 있는 수취인의 주소로 보낸다고 하네요. 

 

이메일로 PIN을 보내주는 게 아닌 진짜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 중인 본인의 주소로 "우편"을 보낸다는 내용입니다.

 

신기합니다. 

 

위와 같은 인증 절차를 가지고 있다는 게 신기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면서 수익금이 어떻게 들어올까 궁금하긴 했지만, 그전에 위와 같은 PIN 인증을 받는다고 하네요.

 

위와 같이 2번 항목을 잘 살펴보면 PIN이 담긴 우편을 받으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PIN을 입력하여 인증하면 됩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PIN이 발급된 날로부터 4개월 내에 입력을 해야 된다는 사실입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는 중요한 내용이 있습니다.

 

그럼 이런 PIN 확인 우편이 오는 기준이 있을까요?

 

정확한 기준은 모르겠지만, 애드센스 홈페이지 기준으로 수익금이 20달러가 넘어가는 시점에 위 우편 발송 메일이 날아오는 거 같습니다. 

 

제가 이 시점을 넘길 때 쪽지 내용을 받았으니, 맞겠죠?

 

 

위와 같이 1월 9일에 발송이 되었다고 하네요. 2~4주가 소요된다고 하니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일반 우편으로 오는 것이니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거 같습니다.

 

 

2주가 지나 애드센스 우편이 도착했습니다.

 

2주가 지나 1월 25일 되어 위와 같이 우편이 도착했습니다.

 

우편 발송처는 확인해보니 말레이시아에서 발송된 것 같네요. 말레이시아가 아시아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우편에 보면 "게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라고 되어 있어, 우편의 뒷 면에는 구글 애드센스 로고를 크게 넣어 놨네요.

 

 

개봉은 어떻게 하죠?

 

신기하게도 위와 같이 우편에 보면 테두리 부분에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세로"라고 적혀있으며 점선 컷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손으로 쉽게 살살 당기면 테두리를 벗겨낼 수 있습니다.

 

테두리의 4개면 중에 3개의 면을 모두 제거하면, 위와 같이 PIN번호가 적혀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이 또한 특이하게 우편 봉투 내에 따로 PIN번호가 적힌 용지가 있는 게 아니라 우편물의 안쪽면에 PIN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그래서 테두리를 제거하라고 친절하게 설명을 하고 있었네요. 우편 봉투를 막 찢으면 안 되겠습니다. 설명에 따라 천천히 찢어주세요.

 

 

그럼 이제 PIN 입력을 해볼까요?

 

스마트폰과 데스크톱에서 모두 PIN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볼까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다음 할 일을 살펴보시면 아래와 같이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으로 제목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확인 버튼을 선택해 봅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내 PIN 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시도 기회는 총 3번을 주네요. 6자리인 만큼 신중하게 우편에 적힌 PIN 번호를 보면서 천천히 입력을 하면 되겠습니다.

 

위 내용은 데스크탑에서도 똑같이 "할 일"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PIN을 입력을 하고 난 뒤, "제출" 버튼을 선택하고 나면, 주소 인증은 모두가 끝이 납니다. 더 이상 추가 인증할 부분은 없네요.

 

이제 할 일은 100달러가 될 때까지 열심히 포스팅해 나가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실손의료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해요!

 

실손의료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해요!

실손의료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확인하는 방법 이제 실손의료비를 일일이 보험회사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여 확인할 필요가 없어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하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