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네이버웨일 사이드바에서 번역기 활용하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번역기 바로 열기!

안녕하세요.

 

모두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사용하고 계신가요?

 

요즘 구글 브라우저도 많이 사용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도 쓰고,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역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대부분 구글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실텐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역시 구글과 같은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브라우저라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양한 기능도 많고 편리한 화면들도 많이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네이버 웨일에 있는 사이드바에 있는 기능 중 번역기 기능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사이드바가 뭐냐면요!

 

위와 같이 브라우저의 좌측 또는 우측 사이드쪽에 바로 실행 가능한 기능들을 모아둔 곳입니다.

 

그중에서 위와 같이 파파고 번역기가 보이시죠?

 

일반적으로 번역기를 사용하려면 즐겨찾기에 파파고나 구글 번역을 추가해놓고 필요할 때 새창을 띄운 후 즐겨찾기에서 번역 링크를 선택해서 들어가야 했죠.

 

하지만 웨일 브라우저에는 사이드바에 기본적으로 파파고 번역기가 탑재되어 있답니다.

 

 

실행시켜 볼까요?

 

위와 같이 파파고 번역기를 누르면 바로 우측에 팝업 타입으로 번역 화면이 실행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브라우저 화면은 그대로 놓아둔 채로 팝업 타입으로 뜨니 활용도가 좋고, 빠른 실행이 가능하여 효율성이 증대됩니다.

 

위와 같이 빨간 박스에 번역할 내용을 입력하면 바로 하단에 선택한 언어로 번역이 바로 이루어 진답니다.

 

 

위와 같이 예시로 한글을 입력해 봤습니다. 입력을 하면서 하단에 영어로 계속 번역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요즘은 구글 번역도 많이 좋아졌지만, 파파고도 네이버에서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개선이 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예전보다 번역이 잘되고 있는 게 느껴집니다.

 

어떨 때는 구글 번역에서 어색하게 번역되는 것들이 파파고에서는 우리가 원하는 대로 잘 번역해주는 모습도 보입니다.

 

웨일 브라우저 쓰시는 분들은 사이드바에서 파파고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웨일 브라우저 스페이스 화면 내 맘대로 편하게 바꾸는 방법

 

웨일 브라우저 스페이스 화면 내맘대로 편하게 바꾸는 방법

웨일 브라우저 스페이스 화면 내 맘대로 편하게 바꾸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웨일 브라우저의 스페이스 화면을 원하는 대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웨일 브라우저는 지난번 얘기한 것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