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달력, 단위변환, 증권정보, 환율 정보 쉽게 찾자!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달력, 증권, 환율 정보, 단위 변환 정보 쉽게 찾는 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서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서 사이드바 기능을 잘 활용하여 달력 기능, 각종 단위 변환 기능, 환율 정보 찾기, 증권 정보 등록, 조회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채팅이나 포스팅 시 활용하기 좋은 맞춤법 검사기까지 활용하는 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살펴본 시계, 알람, 계산기 기능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찾아보실수 있도록 남겨두겠습니다.

 

 

자, 그럼 오늘 살펴볼 내용중에 달력 기능을 살펴볼까요?  

 

웨일 브라우저의 사이드 바에서 도구 모음에 있는 달력을 실행해 보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거예요.

 

컴퓨터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도 시계/달력 이미지를 선택하면 간단한 달력을 보실 수 있지만 이렇게 웨일 브라우저 사이드바를 통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거기다가 기본 바탕화면 앱에 비해 조금 더 기능들과 편리성이 있어 보입니다.

 

다른 년도 다른 월을 위와 같이 바로 한 번에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는 장점과 아래의 화면과 같이 음력을 선택하면 해당 일자 바로 아래에 음력을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음력 날짜를 알아야 할 경우들이 있는데, 이럴 때는 기본 바탕화면의 달력에 없는 기능이니 괜찮네요.

 

 

다음은 단위 변환입니다.

 

보통 포털사이트에서 "단위 변환"이라고 검색하면 단위들을 변환하는 창이 뜨는데, 이 사이드바를 활용해서 바로 단위 변환이 가능하니 조금 더 편리하겠어요.

 

위와 같이 변환할 수 있는 단위들이 9개나 되네요. 다양한 단위 변환에 대해 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계산을 해도 되지만 일일이 하기 번거로우니 위와 같이 하면 참 편리하겠어요.

 

 

위와 같이 예를 들어 길이를 변환한다고 치면, 세부적으로 변환할 수 있는 단위들이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항상 야드, 마일 이런 것들이 헷갈리는데, 조금 더 편하게 계산할 수 있어서 좋네요.

 

 

이번엔 환율 정보입니다.

환율 정보를 선택하면 다양한 나라의 화폐단위를 우리나라 "원"이나 다른 나라 화폐로 환율에 따라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세계 각국의 나라를 선택하면 해당 나라의 환율로 계산을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환전을 할 경우에 미리 체크를 해놓으면 좋을 거 같네요.

 

 

증권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역시 포털사이트에서 증권 정보를 검색하면 상세하게 검색이 가능하나, 기본적으로 관심종목들이 있으면 등록해서 간단하게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 화면에는 인기 종목에 대해서 5가지 종목들이 보이며, 오른쪽 화면처럼 관심 종목을 5개까지 등록해서 해당 증권의 등락 정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관심종목을 등록해 보았습니다. 최근에 인기 있는 종목들을 추가해 봤습니다. 본인이 보유한 종목을 등록해놓고, 주식 개장시간에 확인해보면 편리하겠죠?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상세 사이트로 바로 연결되어 상세 내용도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컴퓨터로 채팅을 할 때나 지금처럼 포스팅을 할 때나 게시판에 글을 쓸 경우 맞춤법 검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맞춤법 검사기에다가 글자를 입력하니 바로 아래에 올바른 문장을 바로 보여주네요. 복사해서 활용하도록 기능이 구현되어 있어 편리한 환경을 구축해놨습니다.

 

이렇게 사이드바를 활용해서 간단한 기능들을 바로가기 기능으로 구현해 놓은 것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빠른 접근성을 확보한 것이라 이런 기능들을 알아두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웨일 브라우저 시계, 알람, 계산기 기능 바로가기

 

웨일브라우저 시계, 알람, 계산기 기능 바로가기

웨일 브라우저 시계, 알람, 계산기 기능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웨일브라우저의 사이드바에 있는 기능을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구글브라우저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