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라인카메라로 사진을 펼쳐놓은 듯한 재미있는 콜라주 사진 만들기

라인 카메라 앱으로 사진을 펼쳐놓은 듯한 재미있는 콜라주 만들기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라인 카메라로 콜라주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라인 카메라를 활용하면 9개의 사진까지 하나의 콜라주에 담을 수 있었죠. 

 

그리고 콜라주 틀을 변형하에 다양한 모양의 콜라주를 만들어 봤습니다.

 

관련 포스팅은 아래에 남겨둘 테니 참고해주세요.

 

이번 시간에는 라인 카메라 앱을 활용해서 신기하고 재미있는 콜라주를 하나 만들어 볼까 해요.

 

마치 사진을 바닥에 펼쳐놓거나 신문 기사를 겹쳐 놓은 듯한 느낌을 주는 콜라주 형태입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효과가 나게 만들어 보는 거죠! 

 

일반적인 콜라주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내가 원하는 형태로 꾸밀 수 있는 게 특징이네요. 

 

그럼 한번 만들어 볼까요?

라인 카메라 앱을 실행해 봅니다.

 

위와 같이 라인 카메라 앱이 실행되고 콜라주를 선택하면 이제 콜라주 만들 준비가 완료된 거죠! 

 

시작이 반이니 벌써 다 만든 거?

 

 

이제 콜라주에 넣을 사진을 선택해 봅니다.

 

라인 카메라 앱에서 사진을 넣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왼쪽과 같이 "+" 버튼을 눌러 사진을 선택하는 방법과, 오른쪽과 같이 콜라주 형태 위를 클릭하면 나오는 팝업에서 선택하는 방법이 있으니 편한 대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이제 사진을 넣은 모습을 살펴볼까요?

위와 같이 기본 형태의 콜라주 모습이 보입니다.

 

그럼 위에서 네모 박스 해놓은 사진 여러 장 겹친 모양을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콜라주 형태가 사라지고 업로드한 사진이 형태 그대로 나타납니다.

 

콜라주로 화면을 나누는 것이 아닌 온전한 사진 형태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죠.

 

그럼 이렇게 나온 사진을 아래와 같이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사진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길이 및 전체 크기를 바꿀 수 있고, 사진의 모서리를 누르고 위아래로 움직이면 사진을 회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바로 위와 같은 형태로 바꿀 수가 있는 것이죠. 사진이 더 잘 보이게 우선순위를 바꿀 수도 있는데, 다른 사진보다 위에 사진을 올려두고 싶다 하면 올려두고 싶은 사진을 클릭만 해주면 겹쳐지는 다른 사진들보다 위에 나타나게 된답니다.

 

그럼 이번에는 사진 4장을 가지고 콜라주를 한번 더 만들어 볼까요?

 

위와 같이 이번에는 사진을 4장 추가해봤습니다. 그러고 나서 사진의 위치, 방향, 크기 등등 모두 바꾸어 봤습니다.

 

 

위와 같이 사진을 재미있는 구성으로 생각나는 대로 바꾸어 봤습니다. 위에서 보듯이 사진이 겹쳐지는 부분에서 위에 올리고 싶은 사진을 클릭하면 그 사진이 맨 위로 올라옵니다.

 

그러면 사진이 여러 장 겹쳐지면 우선순위를 어떻게 하면 될까요?

 

맨 위에 보이고 싶은 사진을 가장 마지막에 클릭, 가장 바닥에 보이게끔(화면상에는 다른 사진에 가려져 일부만 보이는) 하고 싶은 사진을 가장 맨 처음 클릭해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만들다 보면 생각했던 것보다 더 아기자기한 콜라주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이렇게 만든 콜라주를 저장한 사진이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콜라주를 만들면 여행의 추억, 맛집의 추억 등 좀 더 생동감 있는 사진들을 얻을 수 있겠네요.

 

그리고 맨 위에 올린 사진처럼 기사 스크랩과 같은 형태의 사진도 만들 수 있으니, 블로그 포스팅 등 하시는 분은 재미있는 사진 효과를 얻을 수 있겠어요.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라인카메라(Line camera) 앱으로 만들수 있는 콜라주는 사진 9장까지!

 

라인카메라(Line camera) 앱으로 만들수 있는 콜라주는 사진 9장까지!

 라인카메라(LINE CAMERA) 어플로 만들 수 있는 콜라주는 사진 9장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라주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여러분은 콜라주 만들때 어떤 어플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삼성 스마트폰에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