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내가 쓴 포스팅의 글자수는 몇글자인지 쉽게 알아보는 방법!

포스팅의 글자 수 쉽게 알아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를 쓸 때 내가 쓴 포스팅의 글자 수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간단히 살펴볼까 합니다.

 

네이버든 티스토리든 블로그에 글을 쓰고 난 후, 몇글자나 쓴 지 확인을 할 때가 있으니, 그때 활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네이버와 다음 검색엔진을 기준으로 글자 수 세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글자수 세기를 알아봅시다.

 

아래와 같이 "글자 수 세기"를 검색해 봅니다

위와 같이 글 자세 세기를 확인해주는 창이 바로 보이게 됩니다.

 

그러면 포스팅할 내용을 복사한 다음 아래와 같이 글자 수 세기 화면 안에 넣어볼까요?

 

그럼 위와 같이 글자 수를 알려주게 되는데요. 여기서 보면 두 가지 형태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첫 번째 보이는 것은 띄어쓰기나 엔터키를 포함한 공백을 포함하여 글자 수를 보여주고, 공백을 제외한 글자수를 오른쪽에 보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작은 글씨로 해당되는 byte수도 알려주니 참고할 수 있겠네요.

 

그럼 이번에는 다음에서 "글자 수 세기"를 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음 포털에서 글자수 세기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로 보입니다.

 

 네이버에서 마찬가지로 글자 수 세기 화면 안에 포스팅할 내용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표시가 되는데, 네이버랑 비슷하면서도 조금씩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단 바로 보이는 글자 수는 줄바꿉(엔터)랑 띄어쓰기가 모두 포함된 글자 수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위에 표시한 것처럼 줄 바꿈을 제외하거나 띄어쓰기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모두 제외하고 나온 결과를 보니 네이버나 다음 모두 1210자로 동일하네요.

 

결괏값이 같게 나왔으니 체크하는 방식은 모두 똑같아 보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에서 편하게 사용하면 되겠네요.

 

오늘은 간단히 글자 수 세기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위에까지 쓴 글자 수는 얼마일까요?

 

두 포털 사이트 모두 공백을 제외하고 692자가 나왔네요. 

 

포스팅 쓰실 때 위 내용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같이보면 재미있는 포스팅]

디데이(D-DAY), 날짜 계산 쉽게하는 어플 더데이비포(TheDayBefore) 활용법

 

디데이(D-DAY), 날짜 계산 쉽게하는 어플 더데이비포(TheDayBefore) 활용법

디데이, 날짜 계산을 쉽게 하는 방법, 더데이비포 어플 활용기 어플 하나를 이용해서 디데이를 계산하거나 날짜 계산을 쉽게 하는 방법 알려드릴까 합니다. 저도 이 어플을 잘 활용하니 날짜를

jake-inventory.tistory.com

삼성 갤럭시 기본 달력 앱에서 몇주 차인지 쉽게 알아보는 법

 

삼성 갤럭시 기본 달력 앱에서 몇주 차인지 쉽게 알아보는 법

삼성 갤럭시 기본 달력 앱에서 몇 주 차인지 쉽게 알아보는 법 지난 시간에 일년 중 마지막인 52주 차 또는 53주 차와 새해의 시작인 1주 차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국제 표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