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갤러리앱에서 콜라주로 사진 합치기, 2가지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갤러리 앱에서 콜라주로 사진 합치기,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기본 어플인 갤러리 앱에서 콜라주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볼까 합니다. 

 

기존에 라인카메라앱을 활용하여 콜라주 만드는 방법은 아래에 남겨놓을 테니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으로 갤러리 어플을 항상 제공해주고 있는데, 콜라주를 활용할 일은 잘 없는 거 같습니다.

 

여러 사진을 이쁘게 꾸미기위해서 사용하는 게 콜라주인데, 포스팅을 할 때나, 멋진 사진첩을 만들 때 활용해보면 좋을 거 같네요.

 

그럼 갤럭시 어플인 "갤러리"에서 콜라주 만드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어플을 실행해 봅니다.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폴더가 나올 텐데 그중에서 콜라주를 만들어볼 폴더로 이동해 봅니다.

 

이제 콜라주로 사진 합치기 하는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합칠 사진을 우선 한장을 꾹 누르면 위와 같이 체크박스가 생기면서 체크가 됩니다. 그리고 난 뒤 콜라주에 추가할 사진들을 더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콜라주를 만들 사진은 하나의 사진 폴더에 있어야 하는 것이죠. 여러 사진 폴더에 있는 사진을 콜라주로 만들려면 일단 하나의 사진 폴더로 이동시킨 다음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사진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우측 상단에 세로로 있는 "---" 메뉴를 클릭해 봅니다. 위 처럼 콜라주 만들기 메뉴가 보이시죠?

 

콜라자 만들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콜라주 모습이 보입니다. 콜라주 형태를 바꾸고자 하면 기본 어플에서 제공해주는 탬플릿 중 선택해서 바꾸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두번째로 콜라주를 만드는 다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동일하게 갤러리 앱에서 바로 "---" 메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와 같이 콜라주 만들기를 선택을 바로 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체크박스가 표시되면, 기존의 첫 번째 방식과 같이 콜라주를 만들 사진을 선택해 주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보면 잠깐 다른 모습이 보일겁니다. 위의 왼쪽에 보면 3/6 이런 형태가 보이는데, 콜라주를 만들 수 있는 최대 선택 가능한 사진의 개수는 6개임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숫자 3은 현재 선택한 사진의 갯수인거죠.

 

그럼 최대로 가능한 6개의 사진을 선택해 볼까요?

위와 같이 6개의 사진을 선택했더니 6/6이라고 알려주네요.

 

 

그리고 나면, 위와 같이 갤러리 앱 하단에 있는 "콜라주 만들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짠! 위와 같이 6개까지 선택된 콜라주가 완성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마음에 드는 탬플릿을 선택 후 사진의 크기나 위치를 조정해 주시고,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멋진 콜라주가 완성되겠습니다.

 

기존에 포스팅한 라인 카메라 앱을 활용하여 콜라주를 만들어도 되지만,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갤러리 앱에서도 콜라주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아두면 좋을 거 같네요.

 

다만 라인 카메라 앱처럼 다양한 형태나, 사진 회전등은 안 되는 점이 아쉽기는 합니다. 그래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편하게 사용해봐도 될 거 같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포스팅]

라인카메라(Line camera) 앱으로 만들수 있는 콜라주는 사진 9장까지!

 

라인카메라(Line camera) 앱으로 만들수 있는 콜라주는 사진 9장까지!

 라인카메라(LINE CAMERA) 어플로 만들 수 있는 콜라주는 사진 9장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라주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여러분은 콜라주 만들때 어떤 어플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삼성 스마트폰에

jake-inventory.tistory.com

라인카메라로 사진을 펼쳐놓은 듯한 재미있는 콜라주 사진 만들기

 

라인카메라로 사진을 펼쳐놓은 듯한 재미있는 콜라주 사진 만들기

라인 카메라 앱으로 사진을 펼쳐놓은 듯한 재미있는 콜라주 만들기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라인 카메라로 콜라주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라인 카메라를 활용하면 9개의 사진까지

jake-inventory.tistory.com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