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화면 나누기를 할 수 있네요! (스페이스 열기 활용하기)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화면 나누기를 할 수 있어요! 스페이스 열기 활용해보기

 

웨일 브라우저는 아직 사용자가 많지 않지만 점점 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사용해보니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있네요. 오늘은 그중에서 웨일 브라우저에서 제공해주는 화면 나누기, 창 나누기 기능을 알아볼까 합니다.

 

말 그대로 인터넷을 사용할 때, 두 개의 인터넷 창을 한 모니터에 반반씩 나눠주는 기능이랍니다.

 

제품을 검색하는 경우 서로 비교해서 보려고 할 때 인터넷 창을 ALT+TAB으로 왔다 갔다 하면서 비교해 봤었는데, 이 화면 나누기 기능을 이용하니 하나의 모니터 화면에서 왼쪽, 오른쪽 반으로 나누어 각각의 내용을 보여주니 편리했습니다.

 

 

그럼 웨일 브라우저의 화면 나누기(스페이스 열기)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한 상태에서 위와 같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을 보면 아이콘 형태로 "스페이스 열기"가 있습니다.

 

스페이스 열기 버튼을 눌러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양쪽으로 이분화 됩니다.

왼쪽에는 처음에 실행한 웨일 브라우저 화면이 떠 있으며, 오른쪽에 스페이스 열기를 실행하면서 새로 생긴 인터넷 화면이 보이게 되는 것이죠.

 

이제 이렇게 생기게 된 스페이스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가장 먼저 각각의 화면에서 인터넷 화면을 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의 상단에 보면 주소 줄 입력하는 란에 보면 기존과 달리 두 개의 주소 위치가 보이게 됩니다.

 

왼쪽에 보이는 주소는 왼쪽 스페이스, 오른쪽에 보이는 주소는 오른쪽 스페이스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왼쪽에 네이버라고 치고, 오른쪽에 다음이라 검색해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각각의 홈페이지를 접속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모니터가 작다면 이렇게 화면 나누기를 실행했을 때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 현재 사용 중인 14인치 노트북에서는 준수한 화면을 보여주고 있네요.

 

그리고, 웨일 브라우저의 기본 속성으로 화면이 나뉘면서 그 창 크기에 맞게 화면 비율을 줄여주니 내용이 적당히 잘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화면에 보이는 비율을 조절을 어떻게 하시는지 아시나요?

 

키보드의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의 가운데에 있는 스크롤을 위아래로 하게 되면 화면 비율이 커지고, 작아지고 변화되니 원하시는 크기로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100%, 105%, 110% 등등 커지고, 95%, 90% 등등 점점 작아지게 설정 가능합니다.

 

 

그다음 활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웨일 브라우저에 아래 화면과 같이 주소표시줄 아래에 즐겨찾기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보고 싶은 즐겨찾기를 선택해서 드래그한 다음 아래의 각각의 스페이스 화면으로 이동해서 드래그 앤 드롭을 해주면 그 즐겨찾기 링크로 바로 연결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왼쪽이나 오른쪽 스페이스의 빈 여백을 클릭해서 해당 스페이스를 선택해준 다음, 즐겨찾기를 눌러주면 선택했던 스페이스에 해당 링크가 표시되게 되죠.

 

그다음은 스페이스 연결하기, 스페이스 연결 끊기 기능입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스페이스 우측 상단에 보면 아래와 같이 3가지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 버튼이 스페이스 연결하기, 연결 끊기 버튼입니다. 흰색으로 된 상태는 스페이스 연결 끊기 상태이며, 녹색으로 표시되었을 때는 스페이스 연결하기가 된 상태입니다.

 

가운데 있는 버튼 (---) 은 각종 설정 버튼이며, 오른쪽 X는 스페이스 닫기 버튼입니다.

 

스페이스 연결하기와 끊기의 차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스페이스 연결 끊기 상태입니다.

아래와 같이 스페이스가 나뉘어 있는 상태에서 왼쪽의 링크를 클릭하게 될 경우 링크에 해당되는 내용이 클릭한 그 스페이스에 해당 내용이 바로 보입니다.

 

아래와 같이 왼쪽에 클릭한 내용이 바로 왼쪽 스페이스에 보입니다. 오른쪽 스페이스는 변화 없이 그대로 있는 상태인 거죠.

 

이번에는 스페이스 연결하기가 된 상태입니다.

왼쪽의 스페이스에 있는 내용을 클릭하였을 때 오른쪽의 스페이스에 해당 내용이 보이게 됩니다.

 

즉, 스페이스 연결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왼쪽과 오른쪽의 스페이스가 연동되어 화면이 "연결됨"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왼쪽에는 인터넷 기사나 필요한 링크가 있는 홈페이지가 있는 상태에서 상세 내용을 오른쪽 스페이스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기존에 인터넷을 활용할 때 링크를 클릭하면 새로운 탭에서 열렸지만 이렇게 하면 화면 이동 필요 없이 바로 오른쪽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한 거죠.

 

 

정리해 볼까요?

오늘은 웨일 브라우저에서 스페이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스페이스를 여는 방법 및 주소를 입력하거나 즐겨찾기를 들어가는 방법, 스페이스 연결하기/연결 끊기 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다음 시간에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같이 보면 재미있을 포스팅]

이제는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그럼 일단 설치부터 해볼까?

 

이제는 웨일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그럼 일단 설치부터 해볼까?

이제는 웨일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그럼 일단 설치부터 해볼까?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가장 편하고 만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크롬 브라우저를 쓰기 사용했고, 아 참 편리하

jake-inventory.tistory.com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