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스마트폰에서 5G가 잘 안 터질 때는 LTE 우선 모드로 변경!

스마트폰에서 5G가 잘 안 터질 때는 LTE 우선 모드로 변경

최근 스마트폰은 대부분 5G가 지원되는 것들이 많이 있죠. 

 

갤럭시 S10 5G, 노트10 5G, S20 5G 등등..

 

5G는 19년도에 출시된 스마트폰에서 나오기 시작했으며, 속도를 살펴보면 이론상으로 최대 20 Gbps, 최저 100 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나타냅니다.

 

4G LTE는 최대 1Gpbs의 이론상 속도로, 5G는 이와 비교해보면 약 20배의 속도를 더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위 속도는 제한 적인 부분이 많으며, 5G는 통신망이 아직 전국적으로 안정적으로 구축된 게 아닌 것으로 보여 지방에서 사용하거나, 실내에서 사용할 때 5G는 제약이 많습니다.

 

속도가 빠른 반면, 아직 그 환경을 누리기가 쉽지 않은 것이죠.

 

그래서 5G 통신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서 5G 통신을 계속 접속하려다 보면 배터리도 빨리 닳고, 인터넷이나 유튜브 등도 하다가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5G 스마트폰을 쓰는 분들은 속도를 포기하고 안정성을 위해 5G 우선이 아닌 LTE 통신을 우선 선택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5G 우선 모드에서 LTE 우선 모드로 바꾸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봅니다.

 

 

설정화면에서 맨 위쪽에 있는 "연결"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가 봅니다.

 

"연결"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모바일 네트워크"로 되어있는 부분을 찾아서 들어가 봅니다. 

 

자, 그럼 아래와 같이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이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5G 우선 모드가 선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부분에는 배터리가 부족할 때 LTE로 전환할 수 있도록 추가 메뉴가 있죠. 설명을 읽어보면 5G가 배터리를 소모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빠른 통신 성능을 가진 만큼 그만큼 배터리 소모나 통신 안테나와의 접속에 배터를 조금 더 필요로 하는 것이죠.

 

그래서 아래와 같이 "5G 우선모드"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하여 LTE 우선 모드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LTE 우선모드로 설정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5G 네트워크 망을 찾지 않고, 기존의 LTE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LTE 통신망을 사용하게 됩니다. 

 

5G 통신망을 사용하면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 및 기타 데이터 통신 시 빠르겠지만, 스마트폰에서 5G가 잘 안된다고 느껴지시면 위와 같이 설정해서 사용하는 게 필요해 보입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5G가 왜 더 느리지 하지 마시고, LTE 우선모드로 바꾸신 후 사용해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같이 보면 재미있는 포스팅]

라인카메라(Line camera) 앱으로 만들수 있는 콜라주는 사진 9장까지!

 

라인카메라(Line camera) 앱으로 만들수 있는 콜라주는 사진 9장까지!

 라인카메라(LINE CAMERA) 어플로 만들 수 있는 콜라주는 사진 9장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라주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여러분은 콜라주 만들때 어떤 어플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삼성 스마트폰에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