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아주 쉽게 엑셀(Excel)로 달력 만드는 방법

 

아주 쉽게 엑셀(Excel)로 달력 만드는 방법

TITLE : 엑셀로 달력만들기

한 번쯤 달력은 만들어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마트나 다이소 등에서 탁상 달력 등을 살 수도 있지만 좀 더 다양한 달력이나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싶을 때 엑셀을 이용해서 달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엑셀로 만든다고 생각하니 뭔가 복잡할 것 같지만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바로 달력 서식 파일을 활용하면 아주 쉽습니다.

 

 

엑셀(EXCEL) 2016을 기준으로 달력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을 실행한 후 새로 만들기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일반적으로 새 통합 문서를 선택하지만 그 위에 보면 온라인 서식 파일을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양식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뿐만이 아니라 우편이나 목록, 차트 등등도 다양하니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입력란에 "달력"이나 "캘린더"를 입력한 후 검색을 해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다양한 달력 탬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달력 형태를 살펴본 후 선택을 하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캘린더가 약 50가지가 있으니 원하는 형태로 고르면 되겠습니다.

 

 

좀 더 상세한 모양과 디자인을 보고 싶다면 각각의 달력 탬플릿을 선택한 후 위와 같은 팝업창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탬플릿은 모든 계절 사진을 배경으로 모든 연도의 달력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들기 버튼을 선택하여 달력 탬플릿을 다운 받으면 해야 할 내용은 거의 다 끝났습니다.

 

 

위의 모습은 달력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1월을 선택하니 겨울 디자인과 함께 해당 연도의 달력이 선택되었습니다.

 

오른쪽에 빨간색으로 표기한 달력 연도를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처럼 2021년도를 선택했을 때 자동으로 해당 년도에 맞게 날짜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이듯이 일주일의 시작을 일요일 또는 월요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른 달의 달력을 보고 싶으면 아래에 있는 탭을 차례로 선택하면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그다음으로 학생들이 사용할만한 학년 달력도 선택해 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기본 디자인은 심플한 형태이며, 날짜 아래쪽에 메모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출력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엑셀 파일에서 직접 입력하면서 관리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 달력 형태 역시 위와 같이 빨간 박스 부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년도와 요일의 시작을 월요일 또는 일요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달력은 가계부로 사용가능한 지출 달력입니다.

 

가계부를 엑셀로 많이들 관리하실 텐데, 월별로 한눈에 쉽게 보면서 관리할 수 있는 가계부 달력이 되겠습니다.

 

 

달력을 다운로드 받으면 위와 같은 형태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달력형태가 나오고 왼쪽의 연도를 선택해서 원하는 년도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리고 난뒤 각 날짜 아랫부분에 지출 내역과 금액을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주간단위로 지출 합계금액과 월간 단위로 합계금액까지 모두 보여줍니다.

 

출력해서 관리해도 되지만 이 가계부 달력은 엑셀에서 직접 관리하면서 사용하는 게 더 편리해 보이네요.

 

 

이외에도 다양한 양식의 달력이 많이 있으니 활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내용들]

 

일주일의 시작은 월요일? 일요일?

 

일주일의 시작은 월요일? 일요일?

일주일의 시작은 월요일일까요? 일요일일까요? 안녕하세요. 제이크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주제를 하나 가져왔어요. 모두들 한 번씩 고민해보곤 하는 일주일의 시작은 어떻게 되느냐 하는 문

jake-inventory.tistory.com

 

1년은 52주 또는 53주, 그럼 1주차는 언제?

 

1년은 52주 또는 53주, 그럼 1주차는 언제?

1년은 52주 또는 53주, 그럼 1주 차는 언제? 1년의 마지막인 12월이 어느덧 되었습니다. 연말이 되면 세월이 빠름을 더 절실하게 느끼게 되는 거 같습니다. 시간이 천천히 흘러도 될 텐데 말이죠! 모

jake-inventory.tistory.com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