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코로나19 잔여백신 찾는 방법 3가지

코로나19 잔여백신 찾는 방법 3가지

 

 

코로나19 백신이 부족한 관계로 접종 순서를 기다리는 것은 힘들고 지치는 일이 될 겁니다.

 

현재 접종자수는 1300만 명이라고 하니 나이 많으신 분과 사회 필수 인력들에 대해서는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죠.

 

다만 나머지 분들은 아직 순서를 기다려야 하지만 아주 방법이 없는 건 아니죠.

 

바로 잔여 백신을 맞는 것입니다.

 

잔여 백신이란 원래 접종을 하려고 예약이 되어있던 사람이 접종을 맞지 않는 경우, 즉 노쇼(No show)인 경우 백신의 소비 완료를 위해 일반 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맞을 수 있도록 남아있는 잔여 백신이 있음을 알리고, 접종을 해주도록 하는 것이죠.

 

 

 

가뭄에 단비와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미 이를 통해 접종을 하신 분도 많이 계시리라 봅니다. 하지만 아직 어떻게 신청하는지, 어떻게 찾는지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해 쉽고 간단하게 코로나19 잔여백신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선 첫 번째, 카카오톡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은 대부분의 분들이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시죠!

 

국민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은데, 위와 같이 카카오톡을 실행하시면 가운데 부분에 #이라고 있습니다.

 

여기를 찾아서 들어가시면 맨 위쪽에 뉴스 바로 옆에 잔여백신이라고 있습니다.

 

이 잔여 백신을 선택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잔여 백신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잔여 백신이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에 대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다른 백신들이 좀 더 많이 보급되면 그 백신들도 예약이 가능하겠지요.

 

그리고 나이는 30세 이상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사항은 잔여백신 예약을 한 이후에 방문을 하지 않는 경우 향후에 잔여백신 예약은 불가능해진다고 하니 이 부분은 유의해서 꼭 필요할 때, 시간이 가능할 때 예약하시는 게 맞겠습니다.

 

 

현재는 보다시피 남은 잔여 백신이 보이지 않지만 잔여 백신이 있으면 예약이 가능하니 수시로 검색을 해봐야 하겠습니다.

 

보통 잔여 백신은 오후에 풀린다고 하니 이 시간을 활용해서 수시로 검색을 해봐야 하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많이들 사용하시는 네이버 지도가 있는데, 코로나19 잔여백신 검색이 가능합니다.

 

앱을 실행하시면 상단 부분에 잔여백신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선택하게 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잔여백신이 있는 곳을 보여주게 됩니다.

 

남는 백신이 있다면 위의 메뉴 중에서 접종 예약신청을 선택하여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중에 잔여 백신이 생겼을 때 알림을 받고 싶다면 알림 신청을 해두셔도 되겠습니다.

 

근처의 병원이나 자주 가는 곳이 있다면 알림 신청을 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세 번째로는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직접 검색해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검색창에 "잔여백신" 이라고만 검색을 해도 위와 같이 잔여백신 예약 신청 페이지를 안내해줍니다.

 

잔여백신 예약신청 탭을 선택하여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마찬가지로 볼 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잔여백신이 모두 마감된 상태로 접종 가능한 백신은 보이지 않는군요. 다음날을 기약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잔여백신이 있다면 해당 병원을 선택한 후 접종 예약 신청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알림 신청도 해놓을 수 있으니 이 방법도 빠른 접종을 위해 좋을 듯합니다.

 

 

잔여 백신을 보면서 궁금한 사항들을 간단히 정리해 보려 합니다.

 

잔여백신은 왜 생길까?

 

>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는 1개 백신을 개봉할 경우 6시간 이내에 모두 사용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이 시간이 지나면 폐기를 해야 하는 상황이죠.

그래서 남게 되는 상황이 생겼을 때, 다른 사람이 대신 접종하여 잔여 백신이 없도록 하려는 것이죠.

 

 

잔여백신 예약을 다른 사람이 대신할 수 있는가?

 

> 아쉽게도 잔여백신은 본인만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약 신청은 카카오와 네이버에서 모두 신청이 가능한가?

 

> 예약신청이나 알림 신청은 모두 두 곳에서 가능하나 동시에 예약을 하더라도 동일인 기준으로 예약 성공은 한 번만 가능하다고 해요.

 

 

 

[같이 보면 좋은 내용들]

 

 30세 미만 코로나 예방접종 일정(6월말~7월초), 화이자백신 신청

 

30세 미만 코로나 예방접종 일정(6월말~7월초), 화이자백신 신청

30세 미만 코로나 예방접종 일정(6월 말~7월 초), 화이자 백신 코로나19 백신을 수급하기도 힘들지만, 백신을 맞기도 힘든 세상입니다. 미국은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60%를 넘어 집단면역 형성을 위

jake-inventory.tistory.com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리콜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with 카톡)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리콜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with 카톡)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리콜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 오늘은 현대자동차 리콜을 예약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리콜을 예약하는 방법은 유선으로 블루핸즈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예약하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