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키움증권 영웅문S 시간외 단일가 주문하는 방법

시간 외 단일가, 장전 시간 외, 장후 시간 외 주문하는 방법

 

title :  시간외 단일가 주문하는 방법

 

우리나라 한국 주식 거래 시간들 잘 알고 계신가요?

 

기본적으로 정규장은 오전 9시에 시작해서 오후 3시 30분이 장 마감시간입니다. 이 시간에 거래들을 대부분 하시죠.

 

하지만 오전 9시 이전이나 오후 3시 30분 이후에도 거래가 가능하다는 거 알고계신가요?

 

오늘은 간단히 이 부분들 알려드리고 갈까 합니다.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니 키움증권 영웅문 S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려볼게요.

 

위 화면이 키움증권 영웅문 S를 실행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대부분 관심종목이나 주문 화면으로 들어가서 종목을 선택 후 거래를 시작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예시로 현대차를 검색해서 관심종목에 추가한 후 매수 주문을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자주 검색하거나 확인해야 할 종목들은 관심종목에 넣어두신 후 거래를 진행하시는 게 편하니 참고해주세요.

 

 

위와 같이 종목 선택이 완료되고 매수 창 화면에서 거래 방식을 선택하는데 대부분은 보통으로 선택하여 가격을 지정한 후 거래를 하거나 아니면 시장가를 체크한 후 거래를 합니다.

 

정규장 일 때는 이렇게 하는 게 편리하죠.

 

하지만 오전 9시 이전이나 오후 3시 30분이 지나면 위와 같은 선택으로는 거래가 불가하다고 나옵니다. 

 

그럼 선택하는 방법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죠.

 

위에서 보듯이 빨간색 네모 박스로 표기해 둔 부분이 보일 겁니다. 바로 장전 시간외랑 장후 시간 외 거래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장전 시간외는 오전 8시 30분에서 40분까지 딱 10분간 전날의 종가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가격으로는 거래가 안되니 참고해주세요.

 

이 거래 또한 매수자와 매도자가 있어야 사고팔고 가능하니 체결이 안되면 매수, 매도가 적거나 본인 차례까지 순서가 오지 않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오후 3시 30분이 지나서 3시 40분부터 4시까지는 장후 시간외로 당일의 종가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매수자, 매도자가 있어야 거래가 되니 이점 알아두셔야 하겠습니다.

 

위 시간이 모두 벗어났다 하면 거래방법이 없는 게 아닙니다. 

 

시간 외 단일가로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시간 동안 당일 종가를 기준으로 위, 아래 각각 최대 ± 10% 가격을 상하한으로 10분 단위로 거래 체결이 가능합니다.

 

장후 공시가 뜬다던가, 신규 수주 소식 등이 있으면 거래가 활발히 되기도 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S에 시간 외 단일가로 거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이 동일한 주문 화면에서 상단의 탭의 메뉴를 오른쪽으로 이동해보면 단일 주문 탭이 있습니다.

 

이 탭을 선택하게 되면 화면이 왼쪽의 기존 화면에서 오른쪽 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러면서 시간 외 단일가로 표시가 되고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종가 기준 10% 이내에서 입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거래가 정규장에 비해서는 활발하지 않지만 정규장 시간에 거래를 못하신 분들은 위와 같이 시간 외 거래도 활용해보면 좋을 듯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내용들]

 

카카오뱅크에서 KB증권 주식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카카오뱅크에서 KB증권 주식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카카오뱅크에서 KB증권 계좌 만들고 5000원 받기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하나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KB증권 계좌를 신규로 만들면 KB증권 계좌로 5000원을 입금

jake-inventory.tistory.com

 

NH투자증권 앱에서 미사용 휴면계좌 해제하는 방법

 

NH투자증권 앱에서 미사용 휴면계좌 해제하는 방법

NH투자증권 앱에서 휴면계좌 해제하는 방법 NH투자증권 사용하시는 분들 오랫동안 사용 안 하고 있었다면 휴면계좌가 되었을 때가 있습니다. 계좌이체, 주식거래, 청약등 진행하려면 반드시 휴

jake-inventory.tistory.com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