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사진 맛집] 대구 팔공산 그라디언트 대형 신상 베이커리 카페(gradient)

주말을 힐링하며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대구 팔공산에 위치한 대형 신상 베이커리 카페 인데요.

 

그 속으로 한 번 같이 가보실까요?

 

 

그라디언트(Gradient) 카페

  • 주소 : 경북 칠곡군 동명면 구남로 89 스테인리스
  • 쉽게 가는 방법: 칠곡IC쪽에서 팔공산으로 가다보면 동명저수지가 나오는데, 그 옆에 동명지 수변생태공원으로 들어가다보면 약 1km 정도 거리에 있음
  • 운영 시간: 11:00시부터 22:00시 까지

<위치는 위 지도 참고해주세요>

 

 

그라디언트(Gradient)는 어떤 카페?

대구 팔공산은 원래 등산이나 피크닉 등 자연을 즐기러 오는 분들도 많은 곳인데, 가는길에 경치와 여유를 함께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랍니다.

친구들, 연인들, 가족들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혼자 책 읽으며 조용히 시간을 보내기에도 이만한 공간이 없을 것 같아요.

그라디언트 카페는 대구 팔공산에 있는 카페 중 넓은 주차장을 갖춘 대형 신상 베이커리 카페로 핫한 카페 중 하나로 볼 수 있겠어요. 

 

 

그라디언트(Gradient)는 사진 맛집?!

베이커리 카페 그라디언트는 사진 맛집이라 볼 수 있어요.

아래와 같이 밖에서 바라보면 외관이 모두 스테인레스로 되어 있어 특이하답니다.

얼핏 보면 카페가 아닌듯 보이기도 하답니다. 

 

가까이서 보면 얼핏얼핏 본인의 모습이 비춰지기도 하는데요. 이런 외관을 가진 카페는 거의 잘 보지를 못했답니다.

아이디어가 신선해요!

 

어디에서나 보면 스테인레스 외관이 보이는 특징과 함께, 창문들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바깥 경치를 감상하기에는 그저그만이랍니다.

햇살도 잘 들고 밖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이네요.

 

 

바로 여기가 사진 맛집 포인트!

바로 여기가 사진을 가장 많이 찍는 곳중 하나인데요. 1층 문으로 들어가기 전, 오른쪽 부분에 보면 돌다리가 있답니다.

살짝 물이 차있는 곳 가운데로 돌다리가 있는데, 저기 서서 뒷모습을 찍어봐야겠죠?

 

 

그라디언트(Gradient) 야외는 캠핑장?

또 하나 그라디언트 카페의 바깥에는 이렇게 차를 마시는 곳이 있는데요. 캠핑을 하는 장소라고 되어 있습니다.

아직 여름에 방문해보지 않아서 캠핑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야외에 캠핑을 즐기도록 자리를 마련해 놨네요.

 

안쪽에 보면 이렇게 테이블들이 놓여져 있고요.

 

야외쪽으로 나가보면 넓은 캠핑장이 펼쳐진답니다. 저 멀리 하얀 건물은 화장실도 구비되어 있어 캠핑을 즐길 수 있을듯 합니다.

여름에 방문하면 꼭 즐겨봐야겠어요. 

지금은 4월이라 사람들이 야외 테이블에서 봄 날씨를 즐기면서 차를 마시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참 좋았답니다.

 

 

그라디언트(gradient) 실내는 어때?

실내도 보여드릴게요. 따로 브런치 메뉴는 없지만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빵들이 구비되어 있답니다. 이렇게 빵을 구매하셔서 같이 커피를 즐기시면 딱이죠!

 

1층에 넉넉하니 자리가 마련되어 있구요. 오후 2~4시정도에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시간이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마 점심을 드시고 오후 시간을 즐기기에 딱 좋은 시간이라 그렇겠죠?

 

2층으로 올라가는 길이랍니다. 계단으로 올라가면 되는데, 2층은 노키즈존이니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분들은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다만, 남자 화장실은 2층에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도 이용가능하니 이점은 알고가시면 될 듯 합니다.

 

2층에서 바라본 풍경이랍니다. 야외 테이블과 긴 실내 테이블이 구비되어 있는데요. 오후에는 사람들이 이곳을 꽉 채우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조금 일찍 방문했더니 다행히 조용히 보낼 수 있었답니다.

 

그라디언트(gradient) 커피맛은 어때?

가족과 함께가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를 시켜먹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아메리카노가 좀 더 맛있었던거 같습니다. 약간 산미가 있으면서도 풍부한 느낌이 있어, 팔공산에서 마시는 커피로 괜찮은 느낌이었습니다.

딱 여유를 즐기기에는 좋았던거 같아요.

 

 

가족과 연인과 함께 대구 나들이 가실 분들은 팔공산에 들러서 경치와 함께 그라디언트 카페에서 여유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이만 재미있게 즐기다 온 카페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