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파스마(PASMA), 대구 근교 경산 대형 브런치 카페, 비오는날 종일 아이와 함께 시간 보내기 좋은 가볼만한 곳

파스마

대구에도 비가 오네요. 비 오는 날은 역시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주 좋은 선택지 중에 하나일 듯합니다.

오늘 다녀온 곳은 대구 근교에 있는 파스마(PASMA)라는 카페입니다. 

대구에 살고 있다면 위치에 따라 30~5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는 카페로, 경산에 사는 분들에게는 접근성이 괜찮은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위치는 일단 아래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주소 : 경북 경산시 한의대로 96 (점촌동 80-14)

 

운영시간 : 오전 9시~ 오후 22:30분까지 (브런치는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라네요)

 

파스마 젼경

파스마에 주차를 하고 나면 바로 볼 수 있는 파스마 입구 쪽 모습이에요. 이렇게 보기에도 2층으로 창문이 시원하고 공간이 넓어 보이니 하루 종일 있어도 괜찮아 보이죠?

 

건물 앞쪽으로 주차장도 넓게 되어있어 주차 걱정은 안 해도 될 듯합니다. 이날 비가 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던거 같아요. 오전보다는 오후에 사람들이 더 많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카페에 들어서면 볼 수 있는 입간판 모습이에요. 커피에 대한 애정도 느껴지고 벌써 커피 향이 솔솔 나기 시작하네요.

 

 

파스마 빵 종류들

일단 배가 고프니 먼저 빵 종류가 뭐가 있나 들여다봅니다. 아침 대용으로 좋은 샌드위치들과 빵 종류들이 꽤 많았어요.

 

파이 종류와 쿠키류들도 꽤 많이 보이고 다 맛있어 보이네요. 다 먹어보지 못하는 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보이시나요? 저 몽블랑이랑 큐브 밤빵, 크루아상 등등 유혹하네요. 

빵 가격은 다른 카페들과 비슷하긴 한데, 그래도 느낌적으로 조금 더 착한 가격인 듯하네요. 워낙 요즘 빵 가격이 높아서...

 

이름이 재미있는 빵들도 보입니다. 곰돌이 푸우 빵도 보이고, 치즈 프리첼과 먹물통소시지도 보입니다.

 

파스마 브런치

바로 뒤쪽으로는 입간판으로 브런치 메뉴들의 사진이 보이는데, 배가 고팠을까요? 다 먹고 싶었었는데,, 아이가 있으니 우선 함박스테이크부터 시작을 해봅니다. 예상보다는 저렴하게 생각되네요. 10,500원! (워낙 물가가 비싸서..)

나머지 메뉴들도 맛있어 보이니 다음에 오면 먹어봐야겠어요.

 

그 옆으로는 꽃잎차에 대해서 설명이 적혀있고,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전시를 이쁘게 잘해놨어요!

 

파스마 아이스크림

이번에는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아이스크림도 후식으로 먹어보면 좋을 듯해요.

 

메뉴판도 한번 찍어 봤어요.  주문받는 카운터 뒤쪽에 걸려있어요. 카운터 뒤쪽도 참 정리가 잘되어 있네요. 이런 건 보면 깨끗하게 안심하고 먹어도 될 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파스마 메뉴

우선 차 종류와 브런치 메뉴가 있는 메뉴판이에요. 아이스크림이 조금 비싸 보이긴 하는데, 어떤 맛일지 무척 궁금하네요.

 

브런치 메뉴들은 위와 같이 7가지 정도 있는 걸로 보이고, 다른 카페들에 비하면 좀 저렴한 편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커피와 라때, 스무디 등이 있는데, 메뉴가 꽤 많고 새로워 보이는 메뉴들도 있는 걸로 보입니다. 맛있는 커피를 좋아하는터라 기대하면서 주문을 해봅니다.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라떼 메뉴들과 스무디도 있으니 같이 주문해도 되겠네요.

 

카운터 옆쪽으로는 옆쪽으로는 조각 케이크들이 있습니다. 포스팅 쓰면서 다시 한번 느끼는 거지만 파스마에는 꽤 먹을게 많아서 좋았어요.

 

자리로 가기 전에 빵 종류들 한번 더 살펴보고 갑니다. 건너편에서 볼 때는 가려져 있던 빵들도 꽤 많이 보여서 하나씩 하나씩 보다 보면 어느새 손이 나가고 있네요.

 

많죠? 왼쪽에 보이는 무화과 깜빠뉴는 어떤 맛일지 궁금하긴 한데 일단 다음 기회에 노려봐야겠습니다. 커피번과 크림치즈 브리오슈도 군침을 돌게 하는 비주얼입니다.

 

제가 참 좋아하는 핫도그도 보이는데, 언젠가는 먹어볼 수 있겠죠? 저기 앞에 서있으면 먹을게 너무 많아 고민이 되는 시간입니다. 

 

자, 이제 주위를 둘러볼까요? 

빵에 집중하느라 카페 내부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지를 못했네요. 이제 슬슬 둘러봅니다.

1층에 자리들이 꽤 많이 있었고, 2층의 경우는 완전히 2층 전체가 아닌 위와 같이 창문 쪽으로 공간을 마련하여 2층을 올린 형태였어요. 

그래서 그런지 1층에서 바라보면 모든 공간이 탁 트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2층을 다 가린 게 아니라 일부만 활용해서 천장이 높아 보이는 효과를 가져오네요.

 

조명도 이쁘고 에어컨도 너무 춥지도 덥지도 않게 딱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음악 소리가 크게 들리지 않아서 모임을 갖는 사람들끼리 대화에 방해가 되지 않았어요. 이 부분은 독서를 하거나 할 때도 무척 중요한 부분이죠!!

 

여러 명이 앉을 수 있는 자리도 있었어요. 8명 정도 앉을 수 있는 공간과 뒤쪽으로는 넓게 더 많은 인원이 앉을 수 있는 소파 자리도 있었답니다. 어린아이가 앉을 수 있는 유아 의자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함을 더해주네요.

 

1층에서 2층을 바로 보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에어컨도 LG 에어컨으로 적당하게 시원했고 디자인도 이뻐 카페와 잘 어울리는 거 같네요.

 

1층 가운데에는 이렇게 제주도 돌담처럼 둘러싸인 개별 공간 안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일반적인 카페에서 보기 드문 공간 디자인이었습니다. 

프라이빗한 공간을 마련해줌과 동시에 분위기도 힐링을 가져다주게끔 만들어 주네요. 이런 거 좋은 거 같아요. 굿굿!!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도 이렇게 앉아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왠지 북카페에 온듯한 느낌도 주네요. 편안하게 방석과 등받이가 있어 책을 읽거나 쉬면서 커피를 마시기에 좋은 공간인 거 같아요.

 

2층을 올라가는 계단도 찍어봅니다. 공간 디자인 참 이뻐요!

 

2층에 올라서면 바로 보이는 테이블입니다. 2명 정도 앉아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겠어요.

오른쪽 벽 쪽에도 4인석 자리들이 몇 개 보입니다.

 

2층에는 메인 공간이라고 할만한 뷰 맛집으로 인정할 수 있는 공간이 펼쳐집니다. 이렇게요!

앞쪽 큰 창문을 통해 바깥을 바라다보면서 커피와 각종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네요. 

소파가 엄청 푹신해서 앉아있으면 일어나고 싶은 마음이 없어지는 그런 공간이었어요. 

밖을 바라보면서 맛있는 것도 먹고 책도 읽고, 친구, 가족들과 담소를 나누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소파 뒤쪽으로는 1인석들도 마련이 되어 있었는데요. 이 부분이 저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의자도 편안했고, 테이블도 높이가 딱 적당해서 책을 읽기에 좋았어요.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기에도 좋았고, 1층을 내려다보면서 즐길 수 있어 볼거리 먹거리 등 혼자와 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어요.

더군다나 사진에도 보이듯이 콘센트가 있어서 충전이 필요한 기기들도 꽂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해줬습니다.

 

2층 1인석 자리에 앉아서 1층을 내려다보며 찍어봤습니다. 이쁘죠? 저 아래에 다인석 소파도 ㄷ자로 보입니다. 그 왼쪽에 보이는 곳은 화장실이에요. 참고하세요~~

 

2층에서 밖을 내려다보면 이런 풍경이 펼쳐집니다. 바로 앞에는 잔디 광장이 있고 오른쪽 편에는 어린아이들이 물장구치면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작은 물놀이 공간이지만 어린아이들과 함께 오기에도 좋은 곳이죠. 

잔디밭에서도 아이들이 뛰어놀고 어른들에게는 쉼을 주는 그런 곳이었어요.

 

주차장도 이렇게 건물 왼쪽 편으로 쭉 연결되어 있습니다. 저 멀리까지 주차된 게 보이시나요? 

주차 공간은 꽤 있는 편이라 늦게 오더라도 무리는 없을 듯합니다.

 

햄치즈볼빵

음식이 나왔어요!!

햄 치즈볼 빵이에요. 그리고 아메리카노랑 어린이용 키즈라떼입니다. 

맛있어 보여 빵을 골라봤는데, 생각한 것 보다도 더 맛이 있었어요. 부드럽고 촉촉한데, 햄과 치즈까지 있어 더 맛있었어요.

 

키즈라떼

아이가 있어 키즈라떼도 시켰는데, 이렇게 나온답니다. 위에 떠 있는 것은 바로 마시멜로라는 사실!! 신선한 아이디어!!

아이들이 좋아해요!

 

함박스테이크, 치즈듬뿍치킨파니니

브런치 메뉴도 나왔습니다.  함박 스테이크와 치즈 듬뿍 치킨 파니니라고 해요. 

함박스테이크랑 샐러드, 파인애플까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했고, 어른들 역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치킨 파니니도 생각지도 못하게 맛있었어요. 사실 엄청 맛있었어요.

파스마가 빵지 순례로도 유명하다고 하더니 그게 사실이었나 봐요. 

맛있는 빵을 먹고 나니 다른 빵들도 다 먹고 싶어 지는 마음이 듭니다.

 

딸기스무디

빵도 빵이지만 커피도 맛있었어요. 

아메리카노랑 카페라떼를 시켰는데, 구수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커피 원두 맛도 3가지 중에 고를 수 있었어요. 

산미가 있는 것, 고소한 맛 등등 이렇게 있었던 거 같아요.

아이들도 먹도록 스무디도 같이 같이 시켜서 먹어봅니다.

  

맛있는 것도 먹고 책도 읽고, 담소도 나누다 보니 시간은 훌쩍 가버리네요. 

하루를 보내기에는 더할 나위 없는 것 같습니다.

카페에 들어갈 때는 비가 왔었는데, 나올 때가 되니 비가 그쳤네요. 그래서 잔디 공간에도 한번 들어가 봅니다. 

아이들이 놀기에는 딱 적당한 크기의 공간이었어요.

 

이렇게 카페를 보면서 사진을 찍어봤는데,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파스마 카페 내부도 괜찮았고, 앞쪽 마당도 괜찮네요. 여기 마당에도 테이블이 있어 먹고 즐기는 분들도 있었어요.

 

대구에 살거나 경산에 사는 분들은 드라이브 겸 나들이 겸 이곳을 들러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요즘 경산에 큰 카페들이 많이 생겨나더라고요. 시간이 날 때 한 곳씩 다녀봐야겠어요.

 

2021.06.22 - 카페 담, 맛있는 커피와 아이들의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속 계곡 카페

 

카페 담, 맛있는 커피와 아이들의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산속 계곡 카페

카페 담(DAM), 아이들의 물놀이와 맛있는 커피가 있는 숲 속 계곡 카페 여름이 다가오는 계절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져 한 낮에는 30도에 가까운 날씨를 보여주고 있네요. 이곳, 대구는 전국에서

jake-inven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