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아웃룩(outlook)에서 메일 검색이 안될 때 색인 설정 사용안하기

아웃룩(outlook)에서 메일 검색이 안될 때 색인 설정 사용 안 하기

title : 색인 설정 사용안함

아웃룩을 사용하다 보면 저장해놓은 메일에서 특정 내용을 검색해서 찾으려고 할 때 검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히 메일에 있는 내용을 검색하는데도  검색인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원인 중에 하나로 가장 유력한 것이 색인(index)과 관련된 사항인데요. 색인이라 함은 인터넷이나 아웃룩 등 윈도우 사용 시에 빠른 검색을 보여주기 위해 내용들을 저장해놓은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이 색인이라는 기능이 계속 저장이 잘되어야 아웃룩 등을 사용할 때 저장된 메일 내용을 잘 불러올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이 색인 기능이 잘 동작하지 않으면 저장된 메일을 잘 검색할 수 없으니 색인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서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색인 기능을 관리하는 windows 서비스 항목에서 "windows search"를 제어해서 색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 10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위와 같이 시작 버튼 우측에 검색창에다가 "서비스"라고 입력을 해줍니다.

 

위와 같이 서비스 앱에 대해 나올 것이고 열기 버튼이나 아이콘을 실행시켜 서비스 관리 항목으로 들어가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화면이 나왔다면 여러 가지 서비스 항목 중에서 windows search를 찾아서 들어가 보세요.

영문 알파벳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으니 밑으로 스크롤을 많이 내리시면 위 메뉴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는 위와 같은 화면으로 나올 겁니다. 시작 유형이라고 되어있는 곳에 보면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고, 지연된 시작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선택해보면 위와 같이 4가지의 선택항목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한 후 적용 버튼으로 완료해주면 해줄 일은 모두 끝이 납니다.

 

그러고 나서 아웃룩을 다시 실행한 후 메일을 검색해보면 색인 기능이 꺼져있어 검색에 시간이 소요된다는 내용의 알림이 나올 겁니다.

 

바로 위 기능을 사용 안 함으로 해 놓아서 그렇습니다. 메일 검색에는 기존보다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색인 기능을 하지 않고 하나씩 하나씩 메일 내용을 모두 검색해서 보여주게 되니깐요.

 

하지만 정확한 메일 검색을 얻을 수 있으니 필요한 정보를 찾을 때는 위와 같이 활용해보면 좋겠네요.

 

 

[같이 볼만한 내용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이 제대로 안보일 때, 호환성 보기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이 제대로 안보일 때, 호환성 보기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이 제대로 안 나올 때, 호환성 보기 설정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인터넷 화면이 제대로 잘 안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이 깨져(?) 보인다는 표현으로

jake-inventory.tistory.com

 

라인카메라로 사진을 펼쳐놓은 듯한 재미있는 콜라주 사진 만들기

 

라인카메라로 사진을 펼쳐놓은 듯한 재미있는 콜라주 사진 만들기

라인 카메라 앱으로 사진을 펼쳐놓은 듯한 재미있는 콜라주 만들기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라인 카메라로 콜라주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라인 카메라를 활용하면 9개의 사진까지

jake-inventory.tistory.com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