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노하우(꿀팁 찾기)

전기요금 미리 계산해보는 2가지 방법 알아볼까요?

전기요금 미리 계산해보는 2가지 방법

title : 전기요금 계산 방법

 

전기 요금 할인 혜택이 최근 들어 축소된다는 뉴스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존에 200kWh 미만 저전력 사용자들에게 할인해주던 혜택이 7월 자로 종료된다고 합니다. 

 

2000~4000원 정도에 해당되는 소소한 금액이지만 아쉬울 때는 이마저도 크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아쉽지만 다음에 나올 정책들을 기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번 시간에는 전기요금을 미리 계산해보는 방법을 살펴볼까 합니다.

 

간단하게 2가지 방법으로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포털사이트에서 전기요금을 검색해 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포털사이트 홈페이지에서 바로 사용량을 입력하면 예상되는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전기 요금 계산기가 바로 나오는데, 용도 및 대가족 요금을 사용자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등에서 사용하는 전력은 주택용 저압이니 따로 수정을 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위와 같이 예시로 300 kWh를 입력하게 되면 예상되는 전기요금은 43,470원으로 나왔습니다.

 

전기요금이 나왔다면 해당 금액과 비교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 한국전력공사 사이버 지점 홈페이지에서 전기요금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요금 계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메인화면에서 4번째 탭에 있는 요금계산 비교 탭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전기요금 계산기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쪽에 보이는 바로가기를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계약 종별은 앞서 화면과 같이 주택용 저압으로 선택하신 후, 대가족 여부를 선택하시고, 복지할인 요금이 있는지도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난 후 사용기간을 입력하면 되는데 아래와 같이 예시로 21년 6월 한 달간을 기간으로 입력하고 사용량을 동일하게 300 kWh로 입력해 보겠습니다.

앞선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했을때와 동일하게 43,470원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검색을 하면 좋은점은 아래와 같이 전체 금액뿐만 아니라 상세 계산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요금부터 전력 요금 및 기후환경 요금, 그리고 연료비 조정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와 전력산업기반기금등을 합하게 되면 전체 전기요금이 나오는 구조입니다.

 

정책적으로 적용하는 금액이나 할인등은 포함되지 않을 수 있으나 전반적인 큰 틀에서는 유사하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기를 많이 사용하였다면 미리 계산해서 대비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볼만한 내용들]

 

공기청정기는 하루 종일 켜도 될까요?

 

공기청정기는 하루 종일 켜도 될까요?

공기청정기는 하루 종일 켜도 될까요? 공기청정기는 사용하고 나면 꺼야 될까요? 잠잘 때만 켜야 될까요? 하루 종일 켜도 될까요? 이런 고민들이 있죠. 저도 이런 저런 고민 및 사용해본 결과 공

jake-inventory.tistory.com

 

저렴한 다이소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 가성비는?

 

저렴한 다이소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 가성비는?

저렴한 다이소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 가성비는? 다이소에 가보면 이어폰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렴하면서도 가성비가 있는 제품들이 많죠.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가 다이소에는 5000원 이상 제품

jake-inventory.tistory.com

 

즐거운 하루 되십시요.